
글로벌 유채 레시틴 시장은 2022년에 2억 1,02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7.1%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3억 6,38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천연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유용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글로벌 유채 레시틴 시장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유채유에서 추출한 유채 레시틴은 식품, 제약, 화장품 및 산업 분야에서 유화제, 안정제 및 분산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적응성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FoodInsight 간행물에 따르면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1.1~10.8%가 식품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으며, 식품 알레르기 비율은 점점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제품 성분에 대해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유전자 변형 성분이 없고 알레르겐이 없는 유채 레시틴은 대두 및 해바라기 레시틴과 같은 기존 공급원을 대체할 수 있는 바람직한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비유전자 변형 유채 레시틴은 전 세계 유채 레시틴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유채씨 레시틴 시장에서 1/3 이상의 점유율로 가장 큰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미용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다양화됨에 따라 유채 레시틴은 효능, 안전성 및 환경적 책임에 대한 규제 요건과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하는 바람직한 성분 옵션을 제공합니다.
시장 역학
Non-GMO 및 알레르겐 무함유 성분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들은 식품, 의약품, 화장품, 공산품에 사용되는 성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유전자 변형 생물체(GMO)와 알레르겐이 없는 깨끗한 라벨과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유채 레시틴은 유전자 변형 성분이 없고 알레르겐을 함유하지 않아 대두 및 해바라기 레시틴과 같은 기존 공급원의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한 의료 기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땅콩 알레르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식품 알레르기 중 하나입니다. 서구에서는 일부 인구에서 유병률이 200명 중 1명에 달할 정도로 높습니다. 영국에서는 전체 인구의 0.4~0.6%가 땅콩 알레르기를 앓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땅콩 알레르기는 어린이 전체 식품 알레르기의 약 28%를 차지하며, 약 절반의 경우 아이가 첫 생일을 맞이하기 전에 발병한다고 합니다. 15세 이후에는 알레르기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7%의 경우에만 발생).
전 세계 규제 기관이 GMO 성분과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대한 규제와 라벨링 요건을 강화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비GMO 및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는 대체 성분으로 제품을 재구성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유채 레시틴은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여 제조업체에 소비자 선호도 및 규제 의무에 부합하는 다목적 기능성 성분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채씨 레시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채 레시틴과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식 증가
미국 국립보건원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에도 여전히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목표치를 초과하는 환자가 75%에 달하며 고콜레스테롤혈증은 가장 흔하고 최악의 심혈관 위험 요인으로 모니터링되고 있습니다. 2023년 세계심장연맹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심혈관 질환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 세계 사망자의 3분의 1에 가까운 2,050만 명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했고, 전체 1억 2,100만 명으로 추산되는 CVD 사망자의 증가가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채 레시틴의 심혈관 건강에 대한 유익한 효과는 유채 레시틴의 주요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입니다. 유채 레시틴에 함유된 인지질인 콜레스테롤과 포스파티딜세린은 혈관 기능, 콜레스테롤 수치 및 지질 대사 개선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채 레시틴을 자주 섭취하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므로 심장 건강을 염려하는 사람들에게 바람직한 성분입니다.
또한 유채 레시틴은 인지 건강과 뇌 기능 유지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채 레시틴의 주성분인 포스파티딜콜린은 기억력, 학습 및 인지 과정에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전구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채 레시틴을 비롯한 포스파티딜콜린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면 인지 기능이 향상되고 노화와 관련된 인지 기능 저하 발생률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제한된 유채 공급량과 변동성
유채의 공급 제약과 제한된 가용성은 전 세계 유채 레시틴 시장의 주요 장애물입니다. 유채 레시틴의 주요 공급원은 유채이며, 유채의 가용성은 글로벌 수급 역학, 기상 패턴 및 농업 기술과 같은 여러 변수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가뭄, 홍수, 해충 발생과 같은 불리한 기후 조건은 유채 생산량에 변동을 일으켜 수확량을 낮추고 레시틴 추출에 사용할 수 있는 유채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유채는 석유, 동물 사료, 바이오 연료 생산 등 다양한 용도로 재배되는 상품 작물입니다. 유채를 둘러싼 다른 기업 간의 경쟁으로 인해 레시틴 추출에 대한 접근성이 더욱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가 변동은 농부들의 재배 선택에 영향을 미쳐 다른 용도에 비해 유지 종자 추출에 할당된 유채 재배 면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 연료 생산의 증가로 인해 레시틴 생산을 위한 유채의 가용성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유채 레시틴 시장은 원산지, 형태, 용도,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Non-GMO 유채 레시틴에 대한 수요 급증
클린 라벨링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이 Non-GMO 유채 레시틴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식단, 의약품, 미용 제품 및 상업용 제품의 성분에 대해 까다로워지면서 천연 성분과 최소한의 가공을 거친 성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두나 해바라기씨와 같은 기존 레시틴 공급원을 유전자 변형하지 않은 비유전자변형 유채 레시틴이 이러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non-GMO 유채 레시틴의 사용이 증가하는 이유는 천연 성분, 투명성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의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대두의 GMO 및 알레르기 이슈로 인해 지난 10년간 유전자 변형이 없고 알레르겐이 없는 유채 레시틴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2023년에 발표된 건강기능식품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할 때 고객들이 유채씨 레시틴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30년 이상 유채 레시틴은 다른 비GM 식물성 원료의 레시틴보다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대부분 지역에서 재배되고 재배자와 최종 고객 간의 운송 거리가 짧은 천연 제품인 유채 레시틴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낮습니다.
형태
지리적 침투
떠오르는 조류: 유채씨 레시틴 혁신에 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욕구 공개
식음료 부문의 확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유채씨 레시틴의 수요를 이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급속한 도시화, 라이프스타일 변화, 가처분 소득 증가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가공식품, 제과, 제빵, 편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에서 유채 레시틴은 유연한 유화제 및 분산제 역할을 하여 질감, 외관 및 유통기한을 개선합니다.
또한, 미국 국립보건원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유채의 최대 생산국으로, 2021년에는 1,470만 톤 이상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두 번째로 큰 생산국인 인도 생산량의 3배가 넘는 양이며,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총량의 59%에 해당합니다. 일본은 전체 생산량의 10%를 차지하며 세 번째로 큰 생산국입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부문은 유채 레시틴의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인구 고령화와 건강 및 웰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기능성 식품, 유채 레시틴이 보충된 의약품, 건강 보조 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유채 레시틴에서 발견되는 인지질과 필수 지방산의 건강상의 이점으로는 심혈관계 지원, 인지 기능 개선, 간 건강 증진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유채 레시틴의 글로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쳐 공급망을 뒤흔들고 소비자 지출을 줄이며 소비 습관을 변화시켰습니다. 이동 제한 및 봉쇄 조치로 인한 물류상의 어려움은 레시틴 생산에 필요한 원료의 가용성과 운송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의 분야에서 수요가 감소하여 유채 레시틴의 총 소비량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커졌고, 특히 클린 라벨과 유전자 변형 없는 제품을 중시하는 산업에서 유채 레시틴과 같은 천연 성분과 유용한 성분에 대한 시장이 성장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지정학적 불안정과 갈등은 유채 레시틴의 글로벌 시장을 뒤흔들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최고의 유채 생산국 중 하나이기 때문에 생산이나 수출에 차질이 생기면 전 세계 유채 레시틴 공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는 유채 시장의 큰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분쟁이 확대되면 무역에 차질이 생기고 가격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전쟁이 인근 국가와 지역의 시장 역학 관계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소싱 전략과 가격 동향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유채 레시틴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공급망을 다변화하고 지정학적 상황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주요 개발 동향
2023년 11월, Sternchemie GmbH & Co. KG는 품질과 기능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현재의 품질 기준을 통해 유채는 과거에 가지고 있던 비판적인 이미지를 극복했습니다. 종자를 개량하고 생산 및 가공 단계를 개선함으로써 유채 레시틴은 다른 식물성 레시틴과 동일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2021년 12월, 스턴케미 GmbH & Co. KG는 레시틴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레시틴 제품인 SternInstant 및 SternPhil 시리즈를 추가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대두, 유채 또는 해바라기 레시틴으로 만든 스프레이형 레시틴 혼합물로 인스턴트 제품 제조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 Sternchemie GmbH & Co. KG는 많은 응용 분야에서 대두 레시틴과 매우 유사한 기능을 가진 유채에 더 집중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초콜릿이나 인스턴트 제품과 같이 풍미와 산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대두 레시틴의 완전한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기존 유채씨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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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출처별 스니펫
- 형태별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 배포 채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유전자 변형 성분 및 알레르겐 무함유 성분에 대한 수요 증가
- 유채 레시틴과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식 증가
- 제약 요인
- 제한된 가용성과 유채씨 공급의 변동성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원산지별
- 소개
- 원산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원산지별
- 유기농*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존
- Non-GMO
- 소개
- 형태별
- 소개
-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 분말*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액체
- Granular
- 기타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음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약
-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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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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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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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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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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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원산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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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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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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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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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산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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