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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물류 시장 : 물류 유형별 (1자, 2자, 3자, 계약 물류,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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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물류 시장은 2024년에 1,385.34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7.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7669.3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제품, 서비스 및 관련 데이터를 원산지에서 소비지까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동하고 저장하는 계획, 실행 및 관리를 물류라고 합니다. 운송, 창고 보관, 재고 관리, 주문 처리, 공급망 조정은 물류에 포함되는 많은 업무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또한 정시 배송을 보장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면 기업이 물류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공급망 관리 전문가 협의회(CSCMP)에 따르면 물류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원산지와 소비지 사이의 상품, 서비스 및 관련 정보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정방향 및 역방향 흐름과 저장을 계획, 구현 및 제어하는 공급망 관리의 일부로 정의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이커머스의 강력한 성장
전자상거래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로 인해 효율적이고 유연한 물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물류 환경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당일 또는 익일 배송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물류 기업은 공급망을 간소화해야 한다는 압박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최첨단 추적 장치, 라스트 마일 배송 서비스, 정교한 창고 관리 시스템을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결합한 옴니채널 리테일 전략으로 인해 첨단 물류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약:
과도한 운영 비용
물류 부문은 인건비, 연료비, 유지보수 비용 등 상당한 운영 비용에 직면해 있습니다. 유가 변동은 운송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물류 회사는 유가 변동 시 수익성을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건비 상승도 재정적 부담을 가중시키는데, 특히 노동법이 강하고 임금이 높은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물류 회사는 이러한 높은 운영 비용으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나 기술에 대한 성장과 투자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기회:
첨단 기술 활용
물류 기업은 첨단 기술의 통합을 통해 운영 효율성과 서비스 제공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있습니다. 드론과 자율주행차는 인건비를 절감하고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여 배송 및 운송 운영을 완전히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물 인터넷(IoT)을 통해 실시간 배송 추적 및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재고 관리와 공급망 가시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은 사기의 위험을 줄이고 변경 불가능한 배송 기록을 제공하여 물류 거래의 보안, 신뢰 및 투명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협:
공급망 중단
자연재해, 팬데믹, 기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공급망이 중단되면 물류 운영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허리케인, 홍수,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는 인프라를 파괴하고 배송을 중단하며 운송 시스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망 중단의 영향을 완화하고 운영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물류 기업은 공급업체 다각화, 안전 재고 유지, 종합적인 비상 계획 개발을 포함하는 위험 관리 전략에 리소스를 할당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물류 기업은 운영상 큰 어려움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공급망과 소비자 행동에 혼란을 겪었으며, 이는 모두 물류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 여행 금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운송 네트워크가 중단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고 필수 상품의 재고가 부족해졌으며 이커머스 물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물류 공급업체들은 제조 시설과 소매점의 폐쇄로 인한 수요 변동과 재고 불균형으로 인해 변화하는 시장 역학 관계에 빠르게 적응해야 했습니다. 또한 원격 운영과 비대면 배송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위생 프로토콜, 인력 관리 기술, 디지털 기술에 대한 투자를 개선해야 하는 등 보건 및 안전에 대한 우려도 증가했습니다.
계약 물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약 물류 부문이 물류 산업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약 물류는 유통, 주문 처리, 운송 및 창고 보관과 같은 다양한 물류 기능을 외부 당사자에게 계약하는 관행입니다. 기업은 계약 물류 서비스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공급망 관리를 간소화하며 주요 비즈니스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매, 제조, 의료,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 맞춤화된 이러한 서비스는 복잡한 물류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 확장성,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항공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류 산업에서 항공 부문은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CAGR을 보입니다. 항공화물 운송은 속도, 신뢰성 및 전 세계 도달 범위와 같은 수많은 이점으로 인해 고가 및 시간에 민감한 상품에 선호되는 옵션입니다. 특히 전자, 제약, 전자상거래 등의 분야에서 신속한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 화물 물류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기 기술의 발전, 화물 취급 절차의 개선, 항공 화물 인프라의 발전으로 항공 물류 시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전 세계 물류 시장은 일반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강력한 제조업,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산업, 방대한 무역 네트워크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지배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물류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등의 국가에서 빠른 경제 성장, 도시화, 소비자 수요 증가로 인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지역은 국제 무역로의 교차로로서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아시아, 유럽, 북미의 주요 시장 간 상품 이동이 용이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MEA) 지역은 물류 시장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 인구 증가, 소비자 수요 증가로 인해 효과적인 물류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또한 남아프리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의 국가에서는 무역과 상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제 다각화 이니셔티브를 통해 항만, 공항, 교통망과 같은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화 및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류 서비스, 특히 라스트 마일 배송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2월, FedEx는 이전에 발표한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즈호 마켓 아메리카 LLC(이하 “미즈호”)와 10억 달러 규모의 FedEx 보통주 매입을 위한 가속 주식 환매(“ASR”)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11월, 글로벌 물류 제공업체인 CEVA Logistics는 2023년 11월 20일에 스텔라 밸류 체인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CEVA는 뭄바이에 본사를 둔 이 창고 및 운송 전문업체의 지분 96%를 사모펀드 Warburg Pincus의 계열사 및 기타 주주로부터 인수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CEVA는 인도에서의 기존 입지를 강화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그 밖의 지역 고객에게 종합적인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도이치반 AG는 철도 운송 성장과 핵심 사업 개발에 대한 전략적 집중의 일환으로 아리바 그룹을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도이치반(DB)은 유럽 10개 시장의 운영 사업을 포함한 Arriva 그룹 전체를 글로벌 인프라 투자 운용사인 I Squared Capital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 물류 유형
– 퍼스트 파티
– 세컨드 파티
– 제3자
– 계약 물류
– 기타 물류 유형

대상 고객 유형
– B2C
– B2B
지원되는 운송 유형
– 철도
– 항공
– 도로
– 수로
– 기타 운송 유형
최종 사용자 대상
– 의료
– 제조
– 항공우주
– 통신
– 정부 및 공공 유틸리티
– 은행 및 금융 서비스
– 소매업
–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 무역 및 운송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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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물류 유형별 글로벌 물류 시장

5.1 소개

5.2 퍼스트 파티

5.3 세컨드 파티

5.4 제 3 자

5.5 계약 물류

5.5.1 화물 포워더

5.5.2 자산 기반 물류 제공업체

5.5.3 계약 창고 보관

5.5.4 공급자

5.6 기타 물류 유형

6 고객 유형별 글로벌 물류 시장

6.1 소개

6.2 B2C

6.3 B2B

7 운송 유형별 글로벌 물류 시장

7.1 소개

7.2 철도

7.3 항공

7.4 도로

7.5 수로

7.6 기타 운송 유형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물류 시장

8.1 소개

8.2 건강 관리

8.3 제조

8.4 항공 우주

8.5 통신

8.6 정부 및 공공 유틸리티

8.7 은행 및 금융 서비스

8.8 소매업

8.9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8.10 무역 및 운송

8.11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물류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물류 시장 : 물류 유형별 (1자, 2자, 3자, 계약 물류,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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