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자전거 시장은 2024년 487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79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 자전거의 줄임말인 전기 자전거는 전기 모터를 통합하여 추진력을 보조하며, 페달링이나 스로틀을 통해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자전거는 전통적인 자전거와 현대 기술을 결합하여 다양한 수준의 전동 지원을 제공하여 속도와 주행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 전기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며 페달 보조 및 스로틀 작동 모델로 분류할 수 있으며, 통근자, 레저용 사이클리스트, 환경 영향을 줄이고 접근성을 높인 친환경 교통 대안을 찾는 도시 거주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경전기차협회(LEVA)에 따르면 전기 자전거 수입량은 2020년 45만 대, 2021년 79만 대로 팬데믹 이전 수요인 2019년 25만 대에 비해 각각 약 76%와 80% 증가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환경에 대한 인식의 증가, 도시 교통 혼잡 문제, 보다 건강한 출퇴근 옵션에 대한 열망에 의해 촉진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 확대되는 시장 부문에 대응하기 위해 경량 디자인, 향상된 배터리 수명, 스마트 연결 기능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도시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수용함에 따라 이 시장은 도시 교통 생태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제약:
인프라 부족
시장이 직면한 주요 문제 중 하나는 광범위한 채택을 가능하게 하는 충분한 인프라의 부재입니다. 여기에는 충전소 부족, 제한된 자전거 전용 도로, 지역마다 일관되지 않은 규제 체계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소비자의 신뢰와 편의성을 저해하여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인프라 격차를 해소하려면 정부 기관, 도시 계획가, 민간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을 통해 강력한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기자전거 사용을 장려하는 지원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기회: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 증대
탄소 배출과 도시 혼잡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전기자전거는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점점 더 친환경 소재와 기술을 디자인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규제 기관도 보조금과 인프라 개발을 통해 전기 자전거 도입을 장려하며 도시 모빌리티의 친환경 미래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위협:
다양한 정부 규제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다양한 정부 규제는 상당한 도전 과제입니다. 여기에는 지역마다 다른 전기자전거의 분류, 라이더에 대한 면허 요건의 변동, 배터리 기술에 대한 진화하는 안전 표준 등이 포함됩니다. 이 업계의 제품 설계 및 유통 방식은 다양한 규제 환경을 탐색하기 위해 각 국가에 맞는 규정 준수 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해야 할 필요성으로 인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출퇴근 옵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기자전거 시장이 크게 활성화되었습니다. 대중교통이 제한되고 개인 이동 수단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보다 안전한 대안을 찾았고, 레저 및 일상적인 출퇴근용으로 전기 자전거의 채택이 증가했습니다. 공급망 중단은 초기에는 생산에 영향을 미쳤지만, 제조업체들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활용하여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는 등 빠르게 적응했습니다.
허브 모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허브 모터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터는 컴팩트한 디자인, 조용한 작동, 유지보수 용이성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자전거 유형과 사용자 선호도에 맞게 다양한 출력 등급과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허브 모터는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모든 연령과 체력 수준의 사용자가 자전거를 더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전기 자전거의 인기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도시 통근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 통근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가벼운 프레임, 반응성이 뛰어난 전기 모터, 혼잡한 거리와 좁은 공간을 이동하는 데 이상적인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인체공학적 좌석과 핸들바 설정으로 편안함을 우선시하며, 고급 모델에는 통합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스마트 연결 옵션과 같은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세그먼트는 특히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교통 솔루션을 찾는 도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탄소 배출 감소 및 편의성 향상과 같은 이점에 매료되어 출퇴근 및 레저 목적으로 전기 자전거를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체들은 다양한 소비자 선호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터리 효율과 디자인에 대한 기술 발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규제 지원과 인프라 개발은 시장 확장을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전기 자전거 산업의 중추적인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도시화 증가와 지속 가능한 교통 솔루션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옵션으로의 전환도 시장의 인기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배터리 기술, 경량 소재, 모터 효율성의 발전으로 전기 자전거의 성능과 매력이 향상되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페데고는 세 개의 타이어와 낮은 단계의 프레임 디자인을 갖춘 팻 타이어 트라이크 전기 자전거를 출시했습니다. 스로틀 드라이브, 토크 어시스트, 크루즈 어시스트 등 다양한 라이딩 옵션을 제공하는 추진 소프트웨어인 페달센스(PEDALSENSE)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페데고는 앞뒤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거친 지형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페데고 모토(Pedego MOTO)를 출시했습니다. 750W를 생산하는 48V 배터리가 전원을 공급합니다.
적용되는 제품 유형:
– 페달 어시스트
– 스로틀 제어
– 스피드 페달렉
– Cargo
– Mountain
– Folding
– 기타 제품 유형
지원되는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 납축 배터리
– 니켈-카드뮴 배터리
– 니켈-금속 수소 배터리
지원되는 모터 유형:
– 허브 모터
– 미드 드라이브 모터
– 마찰 구동 모터
지원 모드
– 출퇴근
– 스포츠
– 유틸리티
적용 분야
– 도시 통근자
– 산악
– 접이식
– 배달 서비스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정부
– 기업
– 개인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유형별 글로벌 전자 자전거 시장
5.1 소개
5.2 페달 어시스트
5.3 스로틀 제어
5.4 속도 페달 렉스
5.5 화물
5.6 산악
5.7 접이식
5.8 기타 제품 유형
6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전자 자전거 시장
6.1 소개
6.2 리튬 이온 배터리
6.3 납축 전지
6.4 니켈-카드뮴 배터리
6.5 니켈-금속 수 소화물 배터리
7 모터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전거 시장
7.1 소개
7.2 허브 모터
7.3 미드 드라이브 모터
7.4 마찰 구동 모터
8 모드 별 글로벌 전기 자전거 시장
8.1 소개
8.2 출퇴근
8.3 스포츠
8.4 유틸리티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전자 자전거 시장
9.1 소개
9.2 도시 통근자
9.3 산
9.4 접기
9.5 배달 서비스
9.6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자 자전거 시장
10.1 소개
10.2 정부
10.3 기업
10.4 개인
10.5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전자 자전거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