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콜라겐 시장은 2022년에 67.1억 달러에 달했으며, 예측 기간(2024-2031년) 동안 8.3%의 CAGR을 기록하며 2031년에는 최대 170.8억 달러에 달하여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체에서 가장 널리 퍼진 단백질은 콜라겐입니다. 콜라겐은 전체 단백질의 약 30%를 차지합니다. 콜라겐은 피부, 근육, 뼈, 힘줄, 인대 및 기타 신체 결합 조직의 주요 구조적 구성 요소입니다. 또한 장기, 혈관 및 장 내벽에서도 발견됩니다. 콜라겐 펩타이드 는 신체가 흡수하기 쉽도록 분해된 콜라겐으로, 노년층의 피부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팬데믹 이후 면역력 향상의 중요성이 커지고 전 세계적으로 식음료, 생체의료 소재 및 기기, 화장품 및 웰니스, 제약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요가 증가하면서 콜라겐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에 대한 연구가 증가함에 따라 콜라겐 시장은 북미 지역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새로운 제품 출시의 증가
기업이 따르는 전략은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6월 21일,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액상 콜라겐 보충제 브랜드인 리바이브 콜라겐은 전 세계로 확장하여 삭스 피프스 애비뉴에 입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aks는 수천 명의 충성 고객과 별점 5점을 받은 리바이브 콜라겐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바로 마실 수 있는 콜라겐 보충제 라인을 취급하는 미국 최초의 럭셔리 리테일러입니다.
삭스는 레티놀, 비타민 B6 B12, C, D 등 세계적인 수준의 미용 성분과 필수 비타민을 함유한 리바이브 콜라겐의 핵심 마시는 해양 콜라겐 보충제 라인과 8,500mg의 1형 해양 콜라겐과 알로에 베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오리지널 제품을 취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2년 5월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콜라겐 솔루션 회사인 Pura 콜라겐이 기업의 갱년기 파트너인 GenM과의 협업을 발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Pura는 모든 사람의 갱년기 경험을 개선한다는 목표에 뜻을 같이하는 브랜드 및 기업 그룹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젠엠은 Pura와 함께 마크스 앤 스펜서, 로열 메일, 비쉬 등 50개 이상의 브랜드와 협력하여 제품 및 서비스 표시 개선, 책임감 있는 직장 정책 장려, 정확하고 영감을 주는 마케팅 홍보 등 기업이 폐경기의 필요를 인식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서 언급한 요인들이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케어 산업에서의 콜라겐 사용 증가
사람의 피부 콜라겐 섬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화되어 두께와 강도가 떨어지고 피부 노화가 진행됩니다. 콜라겐은 뼈 재생, 연골 재생, 혈관 및 심장 재건, 피부 대체, 연약한 피부 확대 등의 미용 치료에 사용되는 영양 성분입니다. 많은 비누, 샴푸, 페이셜 크림, 바디 로션 및 기타 화장품에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LM에 따르면 포함된 모든 인체 연구는 무작위 대조 시험으로, 대부분 고소득 국가에서 실시되었으며, 경구 및 국소 콜라겐 보충제 모두 노화 과정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두 종류의 콜라겐 사이에 차이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분석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두 가지 콜라겐 보충제를 모두 경구로 섭취할 경우 피부 수분, 탄력, 보습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피부 주름과 거칠기를 개선하며, 기존 연구에 따르면 경구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서 언급한 요인들이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콜라겐과 관련된 부작용은 시장 성장을 저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콜라겐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보충제를 복용한 후 적당한 위장 문제나 입안의 신맛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거나 기존 보충제의 사용량을 늘리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콜라겐 보충제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며 설사, 전반적인 복부 무거움,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콜라겐 보충제를 사용해도 건강에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경구용 콜라겐 보충제 사용의 또 다른 단점은 신장 결석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칼슘 옥살산염 신장 결석 병력이 있는 환자는 콜라겐 펩타이드 보충제를 피해야 합니다. 하루에 5~6g씩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지만,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앞서 언급한 요인들이 시장 확대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콜라겐 시장은 소스, 제품, 추출 방법, 형태,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식물 기반은 콜라겐 시장 점유율의 약 41.07 %를 차지했습니다.
식물성 콜라겐 보충제는 동물성 제품에 대한 더 안전하고 유기농이며 건강한 보충제 대안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높습니다. 식물 기반 콜라겐 보충제에 대한 수요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식물 기반 콜라겐 소비와 관련된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증가합니다. 식물성 콜라겐 보충제는 피부 수분과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주로 주름을 줄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복용합니다. 이러한 보충제는 신체의 콜라겐 자연 생성을 증가시키고 관절과 소화기 건강을 개선합니다. 기업의 출시 및 기타 전략도 이 부문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7월, 인도의 대표적인 인증된 청정 식물성 전체론적 건강 브랜드인 오지바는 최근 오지바 콜라겐 빌더의 핵심 식물성 성분인 콜라보젠(CollabZen)에 대한 임상 연구의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독특한 성분은 채식주의자 및 식물성 접근 방식을 통해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2023년 5월, 소나지 스킨케어는 잔주름을 최소화하고 자유 라디칼 손상을 중화시키면서 얼굴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하는 식물성 비건 콜라겐 부스팅 세럼을 출시합니다. 가상 ASMR 체험과 함께 제공되는 이 제품은 스킨케어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꿔놓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서 언급한 요소들이 세그먼트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는 2022년 시장 점유율의 약 48.4%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남아 향후 몇 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 수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화장품 산업에서 콜라겐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북미에서 화장품 산업에서 콜라겐에 대한 수요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는 새로운 콜라겐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 개발 활동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는 새로운 콜라겐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 개발 활동이 증가했습니다. 잘 구축된 인프라, 혁신적인 치료법의 기술 발전, 정부의 우호적인 지원 외에도 이 지역은 전 세계 의료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잘 구축된 콜라겐 제조 시설과 첨단 추출 기술이 미국 콜라겐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R&D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제형의 약품이 개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따라 뼈 이식 대체재 및 상처 회복 제품과 같은 콜라겐 기반 제품이 출시되어 새로운 약물 전달 시스템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콜라겐의 글로벌 시장은 사람들이 먹는 음식과 그것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람들은 근육 형성을 위해 콜라겐을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위기 동안 많은 주요 업체들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 및 합작 투자 등 새로운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립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비타민 C와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수요가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식이 보충제를 ‘필수’ 사업으로 선언하면서 이러한 영양소의 공급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4월 콜라겐 펩타이드를 제공하는 젤리타 AG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새로운 생리 활성 콜라겐 펩타이드인 ‘베리솔(VERISOL)’을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44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26주 동안 실시한 연구에서 생리활성 콜라겐 펩타이드(BPC)를 투여한 결과 모발 성장이 31% 증가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5월, 새로운 미용용 비타민인 콜라겐 젤리 뷰티 콤플렉스가 보충제 제조업체에서 젤리 스틱 팩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보충제는 젤리타의 베리솔 브랜드 콜라겐 타입 1과 3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극대화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이 로션은 잔주름과 주름의 가시성을 줄이면서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촉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23년 1월에 설립된 비콜랄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에 사용되는 동물성 콜라겐 보충제를 대체할 혁신적인 비건 제품을 개발한 벨기에 회사입니다. 콜라겐은 일반적으로 동물에서 공급되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는 부적절하며, 특히 해양 콜라겐의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동물성 콜라겐은 또한 인간 콜라겐과 다른 아미노산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VeCollal은 자사의 제품이 인체 콜라겐 프로필과 동일하다고 주장합니다.
2021년 12월 4일, 겔토르는 콜라겐 애호가이자 K-뷰티 인플루언서인 샐리 올리비아 김과 협업하여 만든 제품 라인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0월, 김 씨는 겔토르의 입주 기업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겔토르는 김 씨와 어떤 연구를 진행 중인지 명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이 뷰티 창업자가 이미 해양성 콜라겐이 함유된 크러쉬드 토닉(Crushed Tonic)이라는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고 세포라와 앤트로폴로지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는 점에서 섭취 가능한 식물 기반 콜라겐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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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출처별 스니펫
- 제품별 스니펫
- 추출 방법별 스니펫
- 양식별 코드조각
- 애플리케이션별 코드조각
- 지역별 코드조각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퍼스널 케어 산업에서 콜라겐 사용 증가
- 새로운 제품 출시의 증가
- 제약 요인
- 콜라겐과 관련된 부작용
- 기회
- 식품의 기능성 성분에 대한 수요 증가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출처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출처별
- 시장 매력 지수, 소스별
- 식물 기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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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동물 기반
- 소개
- 제품별
- 소개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젤라틴 *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 기타
- 소개
- 추출 방법별
- 소개
- 추출 방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추출 방법별 시장 매력도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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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소 가수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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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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