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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 차종별 (상용차, 승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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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은 2024년 0.33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7.1%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40.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WEVC)은 전기 자동차(EV)가 물리적 케이블 없이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전자기 유도 또는 자기 공명을 통해 작동하며, 지상(또는 노면에 매립된) 충전 패드에서 차량 아래에 장착된 수신기 패드로 전력을 무선으로 전송합니다. 이 방식은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으므로 전기차 소유자에게 더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VC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전력망에 연결된 송신기 패드와 전기차에 설치된 수신기 패드로 구성됩니다.
IEA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2021년 670만 대로 2020년 대비 370만 대 증가하여 4.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 채택 증가
전기자동차(EV)의 보급이 증가하면서 무선 전기자동차 충전(WEVC)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배출가스를 줄이고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전기차로 전환하는 소비자와 기업이 늘어나면서 효율적이고 편리한 충전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전자기장을 이용해 지상의 충전 패드와 차량 하단의 수신기 사이에 에너지를 전송하므로 물리적 케이블이 필요 없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자의 충전 과정을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원활하고 자동화된 충전 경험을 가능하게 하여 자율주행 및 전기 자동차 차량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제약:
무선 충전 기술의 표준화 부족
무선 충전 기술의 표준화 부족은 무선 전기 자동차(WEV) 충전 시스템의 광범위한 채택에 큰 장애물이 되고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표준이 없으면 제조업체는 서로 다른 충전 패드와 차량 간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고, 이는 호환성 문제와 소비자 신뢰도 저하로 이어집니다. 또한, 다양한 기술 사양과 프로토콜이 일관된 충전소 네트워크 개발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러한 표준화의 부재는 WEV 충전 인프라의 확장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기회:
무선 충전에 대한 정부의 지원 증가
각국 정부가 무선 전기 자동차(EV) 충전 기술에 대한 지원을 늘리면서 기술의 발전과 도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은 물리적 플러그와 커넥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EV 충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편리함은 더 많은 사람들이 전기자동차로 전환하도록 유도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대기 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정부의 지원에는 무선 충전 기술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자금이 포함되어 있어 혁신과 효율성 및 신뢰성 향상을 촉진합니다.
위협:
규제 및 안전 문제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WEVC)은 광범위한 채택을 방해하는 중대한 규제 및 안전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규제 관련 문제는 주로 표준화된 프로토콜을 수립하고 다양한 차량 모델과 충전소 간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일된 규제가 없다면 제조업체와 소비자는 WEVC 시스템의 안전 표준, 상호 운용성, 신뢰성에 대한 불확실성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에 필요한 고출력 전자기장의 전송으로 인해 잠재적인 건강 위험과 다른 전자기기와의 전자파 간섭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므로 안전은 또 다른 중요한 문제입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무선 전기 자동차(EV) 충전 기술의 개발과 도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 이전에는 빠르게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무선 EV 충전 인프라의 출시는 공급망 중단, 연구 개발 자금 감소, 자동차 업계의 우선순위 변화로 인해 지연과 차질을 겪게 되었습니다. 여행 제한과 경제적 불확실성 또한 무선 충전 시스템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의 테스트와 배포를 방해했습니다. 팬데믹은 탄력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난 인프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해관계자들이 무선 전기차 충전과 같은 신흥 기술에 대한 일정과 투자를 재검토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상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WEVC 기술은 물리적 플러그와 커넥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충전 패드 위에 주차하는 것만으로 차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혁신은 수동 충전 프로세스와 관련된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고 차량에 지속적으로 전원을 공급하여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상용 차량에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WEVC는 사람의 개입 없이 자동화된 연속 충전 주기를 가능하게 하여 차고지 관리의 유연성을 높여 차량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전력 제어 장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력 제어 장치 부문은 그리드에서 차량 배터리로의 전기 흐름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선 EV 충전 시스템에서 PCU는 전원(그리드 또는 다른 발전 시스템)과 차량에 설치된 충전 패드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합니다. 전력 흐름을 조절하여 최적의 충전 속도를 보장하고 다양한 전기차 모델 및 배터리 용량과의 호환성을 유지합니다. PCU의 주요 기능으로는 전력망의 교류 전력을 차량 배터리에 필요한 적절한 직류 전압으로 변환하고, 과열이나 과충전을 방지하기 위해 충전 과정을 관리하며, 충전 패드와 차량 간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통신을 촉진하는 것이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혁신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육성하기 위한 유럽의 적극적인 접근 방식은 다양한 도시 및 고속도로 환경에서 무선 충전 인프라의 연구, 개발 및 배포에 대한 상당한 투자로 이어졌습니다. 유럽 정부와 업계 리더들은 상호 운용성과 신뢰성을 촉진하는 표준과 규정을 제정하기 위해 협력하여 시장 수용을 더욱 가속화했습니다. 그 결과,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전기차가 물리적 연결 없이도 원활하게 충전되는 미래를 기대하며 무선 충전 기능을 전기차 모델에 점점 더 많이 통합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내내 상당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연합과 여러 회원국은 전기차(EV)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엄격한 배기가스 감축 목표와 인센티브를 시행하여 충전 인프라의 혁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도시 지역의 저공해 구역을 의무화하는 규정과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은 자동차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전기차 충전을 포함한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에 막대한 투자를 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또한 전기차 구매 및 충전소 설치에 대한 보조금 및 세금 감면과 같은 재정적 인센티브는 무선 시스템과 같은 첨단 충전 기술에 대한 민간 부문의 참여와 연구를 촉진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1월, 일렉트론은 미시간주 교통부와 협력하여 무선 충전 공공 도로를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렉트론의 기술을 사용하여 디트로이트의 14번가는 이제 마란테트와 달젤 거리 사이에 유도 충전 코일을 설치하여 일렉트론 수신기가 장착된 전기 자동차가 도로를 주행할 때 충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전기 자동차 무선 충전 솔루션 제공업체인 일렉트론 와이어리스 LTD의 자회사인 일렉트론 독일 GmbH는 독일에서 전기 자동차를 위한 공공 무선 충전 인프라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1km의 도로를 따라 2개의 고정식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며, 버스 노선과 버스 운행 중 정차하는 정류장을 기준으로 두 곳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지원 대상 차종
– 상용차
– 승용차
지원되는 충전 유형
– 고정식 무선 충전 시스템
– 동적 무선 충전 시스템
대상 구성 요소
– 전원 제어 장치
– 기본 충전 패드
– 차량 충전 패드
적용 대상 시스템
– 유도 전력 전송
– 자기 전력 전송
– 정전 용량 전력 전송
지원되는 전원 공급 장치
– 11~50KW
– 3~11KW
– 50KW 미만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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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차량 유형별
5.1 소개
5.2 상업용 차량
5.3 승용차

6 충전 유형별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6.1 소개
6.2 고정식 무선 충전 시스템
6.3 동적 무선 충전 시스템

7 구성 요소 별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7.1 소개
7.2 전력 제어 장치
7.3 기본 충전 패드
7.4 차량 충전 패드

8 시스템 별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8.1 소개
8.2 유도 전력 전송
8.3 자기 전력 전송
8.4 용량 성 전력 전송

9 전원 공급 장치 별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9.1 소개
9.2 11 ~ 50KW
9.3 3 ~ 11KW
9.4 50KW 미만

10 지역별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무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장 : 차종별 (상용차, 승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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