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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 구성 요소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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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의료 분야의 글로벌 가상 현실 시장은 2024년 40억 5,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9.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93억 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료 분야에서 가상현실(VR)은 컴퓨터로 생성된 경험으로 만들어진 몰입형 시뮬레이션 환경을 사용하여 치료, 훈련 및 환자 관리를 향상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VR 헤드셋을 착용하면 사용자는 가상 세계로 이동하여 실제 상황을 모방한 사물, 사람, 시나리오와 상호 작용하거나 치료적 개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VR은 매력적인 가상 경험을 통해 환자의 주의를 불편함에서 다른 곳으로 돌림으로써 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외과의사는 실제 환자에게 시행하기 전에 안전한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복잡한 시술을 연습할 수 있어 위험을 줄이고 결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트 인디아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인도의 보건 분야는 3,700억 달러의 투자 증가를 목격했습니다. 2022년 의료 투자 및 출구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 지역의 전체 의료 투자 규모는 2017년 160억 달러에서 2021년 860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웨어러블 기술의 부상 추세
VR 헤드셋과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 통증 관리, 치료 세션, 심지어 수술 훈련에 도움이 되는 시뮬레이션 환경에 환자를 몰입시켜 환자 치료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보다 상호작용적이고 개인화된 의료 경험을 제공하여 생체 신호와 환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웨어러블 플랫폼에 통합된 VR 기술은 물리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회복에 필요한 맞춤형 운동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혁신은 환자 치료를 넘어 의료 교육으로 확장되어 학생과 의사가 VR 시뮬레이션을 통해 위험 없는 환경에서 복잡한 시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제약:
높은 장비 비용
높은 장비 비용은 의료 분야에서 가상현실(VR)이 널리 채택되는 데 있어 여전히 큰 장벽으로 남아 있습니다. VR 기술은 수술 훈련, 통증 관리 및 치료와 같은 유망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지만 고품질 헤드셋,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 관리와 관련된 비용으로 인해 의료 환경에 통합하는 데 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기술 발전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더 새롭고 효과적인 VR 시스템이 자주 출시되어 의료 관리자의 재정적 결정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기회:
환자 치료에 VR 적용 증가
의료 분야에서 가상현실(VR) 기술의 통합이 증가하면서 환자 치료와 요법이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VR은 통증 관리부터 심리 치료 및 재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적 필요에 맞게 맞춤화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의료진은 실제 시나리오나 치료 연습을 시뮬레이션하는 가상 환경을 만들어 환자의 참여도와 치료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심리 치료에서 VR은 공포증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유발하는 상황을 안전하게 재현하여 공포증 치료를 위한 노출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VR 기반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는 통제되고 지지적인 환경에서 운동 기술을 연습하고 회복 결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협: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데이터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문제는 의료 분야에 가상현실(VR)을 통합하는 데 있어 중대한 도전 과제입니다. VR 기술은 몰입감 있고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교육, 환자 치료, 수술 절차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 기록과 의료 이미지를 포함한 의료 데이터의 민감한 특성으로 인해 무단 액세스 및 침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엄격한 보안 조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의료 분야에서 가상현실(VR)의 도입과 적용을 크게 가속화했습니다. 물리적 상호 작용이 제한되고 감염 우려가 높아지면서 VR은 의료 교육, 치료 및 환자 치료를 위한 유용한 도구로 부상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는 몰입형 교육 시뮬레이션에 VR을 활용하여 의료진이 원격으로 기술과 절차를 개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신 건강 분야에서는 VR 기반 치료법이 노출 치료와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실제와 같은 환경을 제공하여 봉쇄 또는 격리 조치로 고립된 환자를 지원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웨어 부문은 환자 치료 및 의료 훈련의 다양한 측면을 개선하여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VR 소프트웨어는 의료 절차, 해부학 탐구 및 환자 환경을 복제하는 몰입형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여 의료 전문가와 학생을 교육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외과의사는 복잡한 수술을 환자에게 시행하기 전에 실제와 같은 가상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어 수술의 정밀도를 높이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VR 소프트웨어는 통증 관리, 재활 및 정신 건강 치료에 도움이 되는 개인화된 대화형 경험을 만들어 환자 치료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환자 치료 관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자 치료 관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VR 기술은 환자와 의료 서비스 제공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환자의 경우 VR은 시술이나 치료 중 몰입형 산만함을 통해 통증과 불안을 완화하여 진정제나 진통제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사는 재활 요구에 맞는 가상 환경을 조성하여 회복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는 VR을 훈련 시뮬레이션에 활용하여 의료 전문가가 환자에게 시행하기 전에 안전하고 통제된 가상 환경에서 복잡한 절차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추정 기간 동안 유럽 지역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뇌졸중과 같은 신경계 질환은 인구 고령화와 라이프스타일 요인으로 인해 이 지역에서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VR 기술은 유럽 전역에서 치료, 재활, 인지 훈련을 위한 몰입형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유망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유럽 의료 부문은 환자 치료를 개선하고 치료 비용을 절감하며 의료 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활용하여 VR을 혁신적인 도구로 받아들였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 규제는 지역 전체에서 VR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배포에 있어 안전성, 유효성, 윤리적 기준을 보장함으로써 지원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유럽 당국은 VR 의료 솔루션에 대한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의무화함으로써 혁신을 촉진하는 동시에 환자의 이익과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규제 프레임워크는 기술 개발자,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 규제 기관 간의 협업을 장려하여 VR을 의료 현장에 통합하는 것을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0월, 캐나다에 본사를 둔 의료 시뮬레이션 회사인 Lumeto는 InvolveXR 플랫폼에 AI 업그레이드를 통합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의료 전문가 전반에 걸쳐 교육 및 평가를 제공하는 완전 몰입형 시뮬레이션 랩입니다.
2022년 11월, GE 헬스케어는 메디뷰 XR과 협력하여 의료 영상을 혼합 현실 기술에 통합하는 OmnifyXRTM 인터벤션 스위트 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했습니다.
2022년 4월에는 자폐증 환자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 치료법을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는 호주 환자들이 이 치료법을 활용했지만, 2022년 4월에는 미국 환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 3월, 선도적인 의료 기술 회사인 Immersive Touch는 메이요 클리닉과 협력하여 수술 중 증강현실 수술 내비게이션 기술을 탑재한 Immersive Touch의 VR 수술 계획 플랫폼을 상용화했습니다.
2022년 3월에는 혈관 및 심장 질환의 치료를 연습할 때 현실감을 제공하는 비침습적 심혈관 시뮬레이터 CAE CathLabVR을 Microsoft HoloLens 2와 통합하여 출시했습니다.
지원되는 구성 요소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서비스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 재활 및 치료 절차
– 환자 치료 관리
– 수술
– 교육 및 훈련
– 통증 관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연구 기관 및 제약 회사
– 병원 및 클리닉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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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구성 요소 별 의료 시장의 글로벌 가상 현실
5.1 소개
5.2 하드웨어
5.3 소프트웨어
5.4 서비스

6 애플리케이션 별 의료 시장의 글로벌 가상 현실
6.1 소개
6.2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6.3 재활 및 치료 절차
6.4 환자 치료 관리
6.5 수술
6.6 교육 및 훈련
6.7 통증 관리
6.8 기타 애플리케이션

7 최종 사용자 별 의료 시장의 글로벌 가상 현실
7.1 소개
7.2 연구 기관 및 제약 회사
7.3 병원 및 클리닉
7.4 기타 최종 사용자

8 지역별 의료 시장의 글로벌 가상 현실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 구성 요소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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