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초대형 가스 운반선 시장은 2023년 73억 4,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4%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96억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초대형 가스 운반선은 액화석유가스(LPG)를 대량으로 운송하기 위해 설계된 특수 선박입니다. VLGC는 생산지에서 전 세계 소비 시장으로 LPG를 운송하는 글로벌 에너지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선박에는 인화성이 높은 화물을 운송할 때 발생하는 고유한 문제를 처리할 수 있는 첨단 안전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특히 천연가스 인프라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지역에서 증가하는 청정 에너지원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는 데 VLGC는 필수적입니다.
경제 복잡성 관측소(OEC)에 따르면 북미는 2021년 400억 달러에 달하는 전 세계 LPG 수출에서 15.0%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글로벌 에너지 수요
VLGC는 전 세계 각 지역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대량의 LNG를 먼 거리로 운송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산업화 및 도시화가 확대되고 청정 연료로의 전환이 진행됨에 따라 LPG와 LNG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VLGC는 이러한 가스를 장거리로 효율적으로 운송하여 전 세계 다양한 시장에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소비 패턴이 진화하고 가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VLGC 시장은 이러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확장되어 글로벌 에너지 지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속:
규제 준수
VLGC의 규제 준수에는 국제해사기구(IMO)와 같은 국제기구에서 정한 엄격한 안전, 환경 및 운영 표준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규정은 장비 업그레이드, 선원 교육 및 규정 준수 감사에 대한 높은 비용을 VLGC 운영자에게 부과합니다. 또한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벌금이 부과되고 평판이 손상될 수 있어 부담이 가중됩니다. 결과적으로 규정 준수 부담은 운영 비용을 증가시켜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고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셰일가스 생산량 증가
초대형 가스 운반선은 이러한 환경에서 중요한 자산으로 부상하여 전 세계 LNG 유통을 촉진합니다. 특히 미국과 같은 지역에서 셰일가스 추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 다양한 시장으로 LNG를 운송하기 위한 VLGC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셰일가스 생산의 확장은 VLGC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여 선박 건조, 물류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여 증가하는 LNG 운송 수요를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위협:
과잉 공급 우려
선박의 수가 시장 수요를 초과할 때 VLGC의 선복량 과잉이 발생하며, 이는 해운사의 운임과 수익성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과잉 선복량은 신조선의 유입과 느린 폐선율로 인해 발생하며 시장 압력을 악화시킵니다. 이는 선사 간 경쟁 심화, 용선료 하락, 선박 가동률 감소, 운영자의 재정적 부담으로 이어집니다. 결과적으로 해운업체들은 포화된 시장 속에서 지속 가능한 운영과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VLGC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쳐 수요와 공급의 역학 관계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국제 무역에 대한 제한과 산업 활동의 감소는 VLGC의 주요 화물인 LPG에 대한 수요를 약화시켰습니다. 항만 운영 지연과 선원 교대 중단은 선박 운항사의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켰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경제가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무역 활동이 재개되면서 어느 정도 안도감을 주었지만, 팬데믹 상황의 진화와 해상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 변화로 인해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중 연료 VLGC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중 연료 VLGC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중 연료 VLGC는 기존 해상 연료로 운항할 수 있는 선박으로 유연성과 환경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선박은 이중 연료 엔진 또는 LNG와 기존 연료를 모두 연소할 수 있는 엔진과 같은 첨단 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운영자가 진화하는 규제 요건과 시장 상황에 적응하는 동시에 청정 해상 운송으로의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석유화학 기업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석유 화학 회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석유화학 기업은 생산 시설에서 전 세계 유통 센터 및 최종 사용자에게 이러한 가스를 운송하기 위해 VLGC를 활용합니다. 이 선박은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송을 보장하여 석유화학 기업이 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VLGC는 첨단 기술을 갖추고 엄격한 안전 및 환경 규정을 준수하므로 석유화학 공급망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자산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액화석유가스(LPG) 운송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국가의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는 LPG에 대한 수요를 촉진합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와 베트남과 같은 신흥 경제국도 LPG 소비 증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 급증으로 인해 주요 선사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급성장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선대 확장과 기술 발전에 주력하면서 VLGC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셰일가스 혁명으로 인해 국내 액화석유가스(LPG) 생산이 증가하면서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은 특히 아시아 시장에 대한 LPG의 주요 수출국으로 부상했습니다. 이로 인해 운송 목적으로 VLGC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캐나다의 LPG 생산은 지역 운송 수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이 진화하는 에너지 역학에 지속적으로 적응함에 따라 규제 프레임워크와 인프라 개발도 북미 지역의 VLGC 시장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4월, 현대삼호중공업은 새로운 초대형 가스운반선(VLGC)인 태백 익스플로러를 진수했습니다. 태백 익스플로러는 트라피구라가 장기 용선할 2척의 신규 VLGC 중 첫 번째 선박입니다. 벨라비스타 익스플로러는 9만 입방미터의 저장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평균 11.2노트, 최대 19노트의 속력으로 최대 3만1700킬로미터를 항해할 수 있습니다.
2023년 8월, APM 터미널 피파바브는 그레이트 이스턴 쉬핑이 소유한 230미터 길이의 초대형 가스선(VLGC)인 MT Jag Viraat의 접안으로 초대형 가스선 운영을 개시했습니다. 이 VLGC의 빔은 37미터, 도착 흘수는 8.2미터입니다. 이 항구는 최근 초대형 가스 운반선을 수용하기 위해 부두를 VLGC 규격에 맞게 개조했습니다.
대상 선종:
– 완전 가압 VLGC
– 세미 레프 선박(SRV)
– 완전 냉장 VLGC
– 친환경 VLGC
– 이중 연료 VLGC
– 기타 유형
취급 화물 유형
– 액화 석유 가스(LPG)
– 암모니아
– 에틸렌
– 프로필렌
– 부탄
– 프로판
– 기타 화물 유형
적용 대상 선박 크기:
– 70,000 CBM 미만
– 70,000 – 80,000 CBM
– 80,000 CBM 초과
최종 사용자 대상:
– LPG 생산업체
– 에너지 회사
– 석유화학 회사
– 트레이더 및 유통업체
– 소매 및 상업 소비자
– 정부 기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초대형 가스 운반선 시장
5.1 소개
5.2 완전 가압 VLGC
5.3 세미 레프 선박 (SRV)
5.4 완전 냉장 VLGC
5.5 친환경 VLGC
5.6 이중 연료 VLGC
5.7 기타 유형
6 화물 유형별 글로벌 초대형 가스선 시장
6.1 소개
6.2 액화 석유 가스 (LPG)
6.3 암모니아
6.4 에틸렌
6.5 프로필렌
6.6 부탄
6.7 프로판
6.8 기타 화물 유형
7 선박 크기별 글로벌 초대형 가스 운반선 시장
7.1 소개
7.2 70,000 CBM 미만
7.3 70,000 – 80,000 CBM
7.4 80,000 CBM 이상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초대형 가스 운반선 시장
8.1 소개
8.2 LPG 생산자
8.3 에너지 회사
8.4 석유 화학 회사
8.5 상인 및 유통 업체
8.6 소매 및 상업 소비자
8.7 정부 기관
8.8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초대형 가스 운반선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