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은 예측 기간(2024-2031년) 동안 15.9%의 CAGR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열가소성 테이프는 섬유와 플라스틱 특성을 결합한 복합재입니다. 이 제품은 본질적으로 폴리머 플라스틱이 미리 함침된 연속 로빙입니다. 실온에서 이러한 복합재는 매우 유연하지만 가열 및 냉각하면 딱딱해집니다. 이 반응은 열가소성 테이프의 플라스틱 함침이 녹아 균질한 액체를 형성하고 냉각되면 폴리머 결합을 형성하여 경화된 복합재 요소가 만들어지면서 시작됩니다. 이 테이프는 경화 전 유연한 배치, 경화 후 높은 강도와 강성, 보관 및 적용의 용이성, 높은 재활용성 등 다양한 유용한 특성과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현장에서 유기 시트 레이업을 적용하는 데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EEK 및 PEKK 열가소성 테이프는 솔벤트 또는 수성 분말 도포 절차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용융 압출 기술이 개발되어 용제나 수성 파우더가 필요하지 않아 더 다양한 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섬유 부피 비율이 40~60%인 열가소성 테이프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공정을 사용하여 생산됩니다. 스탬프 성형은 오늘날 열가소성 테이프로 제품을 만드는 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 공정에서는 테이프를 미리 정해진 모양으로 자르고, 쌓고, 가열하고, 사전 통합합니다. 그런 다음 프리폼을 금속 도구에 넣고 눌러 완전히 굳힙니다.
열가소성 플라스틱 복합재는 재활용이 가능하며 사이클 시간 단축, 휘발성 물질 배출 없음, 빠른 사이클 시간 등의 가공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알루미늄과 강철은 이러한 소재보다 무겁습니다. 특정 온도 범위 이상으로 가열하면 부드러워져 재활용 프로세스가 더 쉬워집니다. 복합재는 라미네이트, 프로파일, 패널, 시트 등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제공되지만 부품 제조업체는 열가소성 테이프를 선호합니다.
시장 역학
열가소성 복합 재료는 패널, 라미네이트, 시트, 프로파일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지만 부품 제조업체는 여전히 열가소성 테이프를 선택합니다. 다양한 최종 사용 부문에서 열가소성 테이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다양한 조합과 복합재 매트릭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테이프의 가벼운 특성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강철보다 50~70%, 알루미늄보다 25~30% 가벼운 경량 특성으로 인해 열가소성 테이프는 제품 제조 공정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테이프의 가벼운 특성 덕분에 수요가 많은 위성 애플리케이션의 발사체와 탑재체 모두에 이상적입니다. 이 소재의 낮은 열팽창 계수는 위성이 열 순환할 때 치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전 세계 정부 규제가 전기 자동차(EV) 생산량 증가와 함께 탄소 배출량 감축을 요구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무거운 금속 대체재 대신 열가소성 단방향(UD) 테이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뛰어난 기계적 특성
응집력 있는 접착력과 형태 고정 기능을 갖춘 연속 섬유 강화 열가소성 테이프는 자동차 내부 및 외부의 강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킵니다. 자동차 부문의 구조 부품은 UD 탄소 섬유와 고성능 열가소성 폴리아미드의 강력한 결합을 통해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도 체액에 대한 화학적 불활성 및 생체 내 분해로 인해 지질 노출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는 열가소성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육상 석유 및 가스 분야에서는 산성 원유의 펌핑과 같이 열가소성 테이프의 화학적 복원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열가소성 테이프는 액체가 통과하기 때문에 해저 환경의 외부와 내부 모두에서 극한의 압력과 온도를 견딜 수 있습니다.
시장 성장을 저해하는 높은 가공 온도의 필요성
열가소성 테이프를 제작할 때 높은 가공 온도가 필요하다는 점은 특히 PEEK 및 PEKK와 같은 최신 엔지니어링 폴리머를 사용할 때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소재는 최대 400°C의 가공 온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공 장비의 설계 문제가 가중됩니다.
게다가 이러한 고급 엔지니어링 폴리머는 비슷한 품질의 에폭시 열경화성 수지보다 더 비쌉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수요량 감소로 인한 것이지만, 열가소성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2019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전 세계적인 영향은 이미 감지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은 신흥국의 경제 회복으로 인해 향후 높은 성장률이 예상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이전 수준에 빠르게 근접하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테이프의 유연성과 장점으로 인해 기업들은 다양한 항공기 분야에서 R&D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우주 생산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항공우주, 우주 연구,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군대는 모두 차세대 항공기 및 복합재 개발에 힘써 왔으며, 특히 열가소성 테이프는 이러한 노력의 많은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상업용 항공우주 및 기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 열가소성 테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장 세그먼트 분석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은 소재 유형에 따라 섬유, 수지 및 기타로 분류됩니다.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섬유
제약 및 식음료 포장도 경질 플라스틱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 분야에서는 유리 및 아라미드 경쟁 제품보다 무게 대비 강도가 높은 탄소섬유 강화 폴리머(CFRP)로 구성된 열가소성 테이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리 강화 섬유를 사용한 열가소성 테이프는 CRPF보다 강도는 낮지만 건축 분야에서 상당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및 항공우주 구조물에서 경량 부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에서 금광이 생겨 연비가 향상됩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1)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는 전 세계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북미가 전 세계 열가소성 테이프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경량 자동차 및 항공기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 북미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미국의 법적 조치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차량을 완전히 전기화하면서 경량 자동차 부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은 복합 소재의 주요 시장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열가소성 테이프는 높은 재활용성 덕분에 복잡한 부품과 구성 요소를 만들고 최종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복합 재료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신흥국의 항공 교통량이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충격에 강하고 무게를 줄인 부품으로 항공기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는 열가소성 테이프 제조업체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석유 및 가스 피팅 제조업체는 증가하는 석유 및 가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개발 중인 국가 내 및 국가 간 육상 파이프라인 프로젝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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