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은 2024년 152억 9,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4.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44억 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는 차량 성능 및 사용자 행동과 관련된 데이터의 수집, 전송 및 분석을 용이하게 하는 차량에 통합된 정교한 장치입니다. 텔레매틱스 서비스의 중앙 허브 역할을 하며, 차량과 셀룰러 또는 위성 시스템과 같은 외부 네트워크 간의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합니다. TCU는 위치 추적을 위한 GPS를 비롯하여 차량 내 다양한 센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속도, 연료 소비, 엔진 상태와 같은 측면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OICA(국제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에 따르면 2023년 전 세계적으로 약 6530만 대의 승용차가 판매되어 전년 대비 약 11.3%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차량 안전에 대한 인식 증가
차량 안전에 대한 강조가 높아지면서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의 기능이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 시스템은 다양한 기술을 통합하여 차량 성능, 위치, 운전자 행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합니다. 안전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규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TCU는 충돌 감지, 비상 대응,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기능을 포함하도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센서, GPS, 차량 진단 데이터를 활용하여 잠재적 위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구속:
기술적 복잡성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는 내비게이션, 통신, 차량 진단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통합하는 최신 차량의 필수 요소입니다. 그러나 기술 복잡성이 증가하면 상당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TCU에 GPS, 셀룰러 연결, V2X(차량 사물 간 통신)와 같은 고급 기능이 통합되면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복잡성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시스템 통합의 어려움으로 이어져 서로 다른 기술 및 제조업체 간의 호환성을 보장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면 기존 인프라에 과부하가 걸려 성능 문제가 발생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취약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기회: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한 관심 증가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량 연결 및 데이터 관리에 필수적인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의 기능이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TCU는 커넥티드 차량의 두뇌 역할을 하며 차량, 클라우드 시스템, 인프라 간의 실시간 통신을 촉진합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차량-사물 간 통신(V2X), 향상된 데이터 분석과 같은 정교한 기능을 지원하도록 TCU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내비게이션, 안전 기능, 차량 진단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위협: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문제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는 최신 커넥티드 차량에 필수적인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의 개발과 구현에 큰 장애가 됩니다. TCU는 위치, 속도, 운전 행동 등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차량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이 데이터의 민감한 특성으로 인해 무단 액세스 또는 오용으로 인해 신원 도용, 추적, 감시로 이어질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개인 정보 공유에 대해 점점 더 경계하고 있으며, 이는 커넥티드 차량 기술 도입에 대한 저항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쳐 수요와 공급 역학에 모두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차량 사용량이 급감했고, 차량 관리, 내비게이션, 차량 진단에 필수적인 텔레매틱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제조업체들이 부품 부족과 물류 지연에 직면하면서 공급망 중단이 TCU 생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이중적인 영향으로 인해 시장이 일시적으로 침체되면서 기업들은 원격 모니터링 기능에 집중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기능을 강화하는 등 전략을 전환해야 했습니다.
하드웨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통신 기술을 통합하여 차량과 외부 네트워크 간의 실시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하드웨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개선은 차량 추적, 진단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처리 능력, 연결 옵션 및 센서 통합의 발전으로 TCU는 자율 주행 기능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같은 더욱 정교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보험 텔레매틱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험 텔레매틱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첨단 센서와 GPS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최신 TCU는 속도, 제동 패턴 및 가속과 같은 운전 행동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캡처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보험사는 위험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하여 일반화된 통계가 아닌 실제 운전 습관에 기반한 맞춤형 보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상된 TCU는 충돌 감지 및 비상 대응과 같은 기능을 통해 사고 발생 시 적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전역의 스마트 시티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의 역량과 기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 시스템은 커넥티드 차량의 신경 센터 역할을 하며 차량과 인프라 간의 실시간 데이터 통신을 촉진합니다. 도시가 IoT 기술을 통합함에 따라 교통 관리를 최적화하고 도로 안전을 개선하며 도시 이동성을 향상시키는 데 TCU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적응형 교통 신호 및 커넥티드 주차 시스템과 같은 스마트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통해 TCU는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전달하여 교통 혼잡과 배기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엄격한 배기가스 기준과 연비 규제로 인해 제조업체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적응형 내비게이션과 같은 고급 기능을 통합하여 TCU 내에서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은 TCU가 수집한 개인 데이터를 책임감 있게 처리하도록 보장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증진합니다. 또한 유럽위원회의 도로 안전 정책과 같은 이니셔티브는 비상 호출 시스템, 사고 예방 및 운전자 지원 기술에 TCU를 채택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지역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보쉬 모빌리티 솔루션, 콘티넨탈 AG, 델파이 테크놀로지스, 덴소 주식회사, 화웨이 테크놀로지스, 키메타 주식회사, 미쓰비시 전기 주식회사, NXP 반도체, 퀄컴 테크놀로지스, 발레오 그룹 및 ZTE 코퍼레이션 등이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4월, 마렐리 코퍼레이션은 지능형 콕핏 및 텔레매틱스 플랫폼과 통합된 최신 커넥티드 차량 시스템인 ProConnect를 출시했습니다. 프로커넥트는 인포테인먼트와 5G 텔레매틱스가 완전히 통합된 클러스터입니다. 이 회사는 중국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Bridage는 차량 운영업체와 차량 관리 회사를 대상으로 상용차를 위한 자체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텔레매틱스 장치는 통신 및 정보학을 제공하여 차량 운전자에게 완벽한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2023년 11월 제너럴 모터스 파이낸셜은 2024년에 텔레매틱스 기반 보험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행동 기반 패턴에 따라 보험료를 책정하는 온스타를 통해 자사 상품을 활용한다는 목표입니다.
2023년 10월, 커민스는 상용차에 적합한 새로운 텔레매틱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이클립스 재단, 마이크로소프트 및 기타 업계 파트너와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각 회사가 차량 관리 회사에 따라 각자의 필요에 맞는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포함되는 구성 요소:
–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 서비스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상용 차량
– 승용차
지원 대상 판매 채널
–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정보 및 내비게이션
– 안전 및 보안
– 보험 텔레매틱스
– 자산 관리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
5.1 소개
5.2 소프트웨어
5.3 하드웨어
5.4 서비스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
6.1 소개
6.2 상업용 차량
6.2.1 대형 상용차
6.2.2 경 상용차
6.3 승용차
7 판매 채널 별 글로벌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
7.1 소개
7.2 원래 장비 제조업체
7.3 애프터 마켓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
8.1 소개
8.2 정보 및 내비게이션
8.3 안전 및 보안
8.4 보험 텔레매틱스
8.5 자산 관리
8.6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7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지역별 글로벌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