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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표적 치료 시장 : 유형별 (단일 클론 항체, 저분자,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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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표적 치료 시장은 2023년에 미화 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미화 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표적 치료는 암세포에 고유하지만 인간 세포에는 존재하지 않는 특정 분자를 표적으로 삼는 암 치료의 한 형태입니다. 표적 치료는 활발하게 성장하는 세포를 죽이는 화학 요법과는 달리 종양 세포의 성장과 복제에 필수적인 특정 단백질을 정확하게 표적으로 삼습니다.
표적 치료는 종양 세포를 표시하여 신체의 면역 체계를 해당 세포로 유도하고 세포가 질서 없이 성장하도록 하는 신호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표적 치료는 백혈병, 림프종, 교모세포종, 유방암, 위암, 폐암 등과 같은 다양한 악성 종양을 치료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떠오르는 제품 개발 및 파이프라인 약물
현대의 암 의학 시대에 표적 치료법은 암 치료를 위한 유망한 옵션으로 부상했습니다.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요법과 같은 전통적인 암 치료 방식에서 벗어난 표적 치료법은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종양 세포만을 표적으로 삼습니다. 오늘날 암 연구는 표적 치료제에 더욱 집중되고 있으며, 주요 제약 회사들은 암 치료제의 혁신을 위해 표적 치료제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 암 연구 협회에 따르면 지난 20년간 FDA에서 승인된 198개의 항암제 중 약 43%가 표적 치료제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표적 치료제가 다양한 형태의 암, 특히 화학 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암에 사용하도록 FDA 및 EU 집행위원회와 같은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또한 많은 제품이 아직 여러 단계의 임상시험을 거치고 있으며, 향후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승인이 증가하고 파이프라인 제품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은 2024년부터 2031년까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높은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3월 23일에는 전립선 특이적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 치료를 위해 노바티스 AG가 개발한 표적 치료제인 ‘풀빅토’가 승인되었습니다. 풀빅토는 특별한 대안이 없는 mCRPC 환자를 위한 최초의 방사성 표지 리간드 치료법입니다.
2024년 2월 20일 국가생명공학정보센터에 발표된 기사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2023년에 총 87개의 신약이 상업용으로 승인되었으며, 이 중 표적 치료제가 59개로 전체 승인 약물의 68%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새로 승인된 표적 치료법 중 대부분은 저분자 및 단백질 치료법입니다. 중국에서 진행 중인 다른 여러 임상시험도 몇 년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7월 20일, 미국 식품의약국은 새로 진단된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성인 환자에서 FLT3-ITD를 선택적으로 표적으로 하는 반플라타를 승인했습니다. 다이이찌 산쿄가 개발한 이 약은 미국에서 시판되고 있습니다.
또한 암 유병률의 증가, 정밀 의학 및 분자 의학의 발전, 표적 치료제의 적응증 증가는 글로벌 표적 치료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요인입니다.
제약 요인
높은 치료 비용, 표적 치료제에 대한 암세포의 내성 개발, 표적 치료와 관련된 부작용과 같은 요인이 시장 성장을 제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표적 치료 시장은 유형, 적응증, 투여 경로,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적응증 부문의 단일 클론 항체는 전 세계 표적 치료 시장 점유율의 약 58.29 %를 차지했습니다.
현재까지 발굴되어 승인된 표적치료제 중 저분자와 단일클론항체가 유망한 분자로 나타났으며, 특히 최근에는 저분자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 치료를 위한 표적 치료법 중 단일 클론 항체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약물이며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예를 들어 유방암은 표적 치료의 주요 적응증 중 하나이며, 많은 단일 클론 항체가 승인되어 표적 치료로 분류되는 유병률이 높은 암입니다. 다른 치료 옵션에 비해 이러한 표적 단일 클론 항체는 유방암 치료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DataM 분석에 따르면, 판매 가치가 가장 높은 인기 단일 클론 항체는 트라스투주맙(허셉틴), 퍼투주맙(퍼제타), 아도-트라스투주맙 엠탄신(캐드실라), 트라스투주맙 데룩테칸(엔허투)으로, 모두 유방암에 사용되며 2023년에 총 126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표적 치료에 사용되는 다른 단일 클론 항체들도 암 치료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mCRPC에 대한 승인을 받았으며 연령 관련 황반변성에도 사용되는 아바스틴은 2023년에 18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대장암에 사용되는 얼비툭스(세툭시맙)는 2023년에 0.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지리적 분석
북미는 글로벌 표적 치료제 시장에서 42.15%의 점유율로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잘 갖추어진 의료 시설과 암 치료 센터로 인해 시장을 지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유리한 자금 지원과 높은 투자로 인해 암 관련 연구 활동이이 지역에서 더 높으며 제조업체가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이 지역의 유리한 환급 시나리오는 고가의 의약품을 환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필요한 환자에게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품 승인에 대한 엄격한 규제 지침으로 인해 미국에서 표적 치료제를 출시하면 초기에 보편적인 수용에 긍정적 인 고개를 끄덕일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제품 혁신가는 초기에 이 지역에서 제품을 출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표적 치료제 제조업체는 이 지역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는 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미에서 표적 치료제 개발의 주요 시장 플레이어인 로슈는 2023년 아바스틴 매출의 35%, 유방암 표적 치료제인 허셉틴, 퍼제타, 캐드실라 매출의 38%를 창출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업체인 화이자는 유방암 치료에 사용되는 표적 치료 약물인 입랜스로 2023년 북미에서 거의 70%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2023년에 새로운 표적 치료제인 플루빅토를 출시한 노바티스 AG는 총 9억 8,000만 달러의 매출 중 약 94%를 미국에서 창출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표적 치료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동 제한, 의료 자원 부족,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종양학 관련 연구 활동, 특히 임상시험이 중단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임상시험이 중단되어 신약 개발 및 승인 절차가 지연되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이 진행되는 의료 환경에서는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에게 필요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환자 분류 구역을 마련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11월 25일, 국립생명공학정보센터에 게재된 기사에 따르면 2020년 3월과 4월의 팬데믹 절정기에 암 환자의 의료기관 의뢰가 60% 감소했으며, 2021년 3월에는 새로운 종양학 임상시험이 60% 감소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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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및 공동 개발 분석을 통한 상업적 기회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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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기술별 스니펫
    3. 적응증별 스니펫
    4.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제품 개발 및 파이프라인 약물 증가
        2. 암 유병률 증가
      2. 제약 요인
        1. 높은 치료 비용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충족되지 않은 요구
    6. 페스텔 분석
    7. 특허 분석
    8. SWOT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단일 클론 항체*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저분자
    4. 기타
  8. 적응증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용도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적응증별
    2. 백혈병*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유방암
    4. 폐암
    5. 위장관 암
    6. 흑색종
    7. 기타
  9. 투여 경로별
    1. 소개
      1. 투여 경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투여 경로별
    2. 경구*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비경구
  10.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병원 및 클리닉*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전문 센터
    4. 학계 및 연구 기관
    5. 기타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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