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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지속 가능 항공 연료 시장 : 연료 유형별 (바이오 연료, 수소 연료, 전력-액체 연료, 기체-액체 연료)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은 2023년 10억 7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45.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50억 2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는 재생 가능한 공급 원료에서 추출한 기존 제트 연료의 친환경적인 대안입니다. 탄소 배출량과 오염 물질을 크게 줄여 항공 여행에 더 친환경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는 엄격한 지속 가능성 기준을 충족하여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 항공 업계의 환경 보호 노력을 촉진하는 데 기여합니다.
유럽연합의 ReFuelEU Aviation에 따르면 2025년부터 항공 연료의 2%를 차지하고 2030년에는 5%, 2050년에는 63%까지 증가하는 것을 목표로 EU에서 SAF의 공급과 수요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 증가
기후변화 대응의 시급한 필요성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이 높아지는 것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의 핵심 동력입니다. 항공 산업은 온실가스 배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정부, 투자자, 대중으로부터 탄소 발자국을 줄여야 한다는 압박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제트 연료에 비해 수명 주기 배출량을 크게 낮출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와 같은 청정 대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제약:
제한된 인프라
현재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위한 광범위한 생산 및 유통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점이 시장 성장의 주요 제약 요인입니다. 이러한 연료를 대규모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정유소를 개조하거나 특수 목적에 맞게 건설해야 하므로 상당한 자본 투자가 필요합니다. 또한 공항에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처리하기 위한 특수 저장 및 연료 공급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인프라가 더 광범위하게 구축되기 전까지는 공급이 제한될 것입니다.
기회:
기술 혁신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시장에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폐유, 농업 잔재물, 심지어 포집된 CO2와 같은 공급 원료의 혁신은 연료 생산 잠재력을 크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제트 및 전력-액체와 같은 전환 공정의 혁신은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는 기존 제트 연료와 가격 경쟁력이 점점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위협:
기존 연료와의 경쟁
원유에서 추출한 기존 제트 연료의 지속적인 가격 하락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에 대한 지속적인 경쟁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항공사는 적은 마진으로 운영되며 연료비에 매우 민감합니다. 기존 연료와 지속 가능한 연료 간의 가격 격차가 크게 유지된다면 지속 가능한 연료의 도입이 늦어져 시장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0년에 전 세계 항공 여행 수요가 급감하면서 전체 제트 연료 소비량이 감소했고, 이에 따라 지속 가능한 대체 연료에 대한 수요도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위기는 항공업계의 ‘친환경 회복’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 높였습니다. 많은 항공사가 팬데믹 이후 환경 전략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연료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하거나 심지어 더 강화했습니다.
바이오 연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 연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을 지배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바이오 연료는 유기농 원료에서 추출되며 기존 제트 연료에 대한 재생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입니다. 탄소 배출량 감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항공의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엄격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바이오 기반 SAF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발전과 바이오 연료 생산에 대한 투자 증가는 이 부문의 성장 궤도를 더욱 뒷받침하여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항공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즈니스 항공 부문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즈니스 항공 기업들은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여행 옵션에 대한 규제 압력과 소비자 수요가 이 부문에서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의 채택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 연료 기술의 발전과 인센티브 제공은 비즈니스 항공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의 성장을 더욱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지속 가능한 항공을 장려하는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자랑하며, 환경적 책임을 강조하는 성숙한 항공 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 연료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정부 이니셔티브 및 인센티브에 대한 지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시장 플레이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의 존재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의 리더로서 북미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항공 산업이 급성장하고 항공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의 국가들은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의 채택을 촉진하는 인센티브 및 규제와 같은 정부 이니셔티브가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친환경 대안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1월, 플레니튜드는 미국 자회사인 Eni New Energy US Inc.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선도 기업인 EDP Renováveis, S.A.(‘EDPR’)와 미국 내 운영 중인 태양광 발전소 포트폴리오의 지분 80%를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2년 12월, 펄크럼은 세계 최초의 상업적 규모의 폐기물 연료화 공장인 시에라 바이오 연료 공장에서 매립 폐기물로부터 저탄소 합성 원유를 성공적으로 생산했습니다.
다루는 연료 유형:
– 바이오 연료
– 수소 연료
– 전력-액체 연료
– 기체-액체 연료
다루는 생산 기술
– 피셔-트롭쉬 합성 파라핀 등유(FT-SPK)
– 수첨 처리 에스테르 및 지방산-합성 파라핀 등유(HEFA-SPK)
– 알코올-분사 합성 파라핀 등유(ATJ-SPK)
– 발효 수화 처리된 설탕에서 추출한 합성 이소 파라핀(HFS-SIP)
– 촉매 열분해 제트(CHJ)
– 기타 생산 기술
지원되는 블렌딩 용량
– 30% 미만
– 30% ~ 50%
– 50% 이상
적용 분야
– 상업용 항공
– 군용 항공
– 비즈니스 항공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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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연료 유형별 글로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

5.1 소개

5.2 바이오 연료

5.3 수소 연료

5.4 전력-액체 연료

5.5 기체-액체 연료

6 생산 기술별 글로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

6.1 소개

6.2 피셔-트롭쉬 합성 파라핀 등유(FT-SPK)

6.3 수력 가공 에스테르 및 지방산-합성 파라핀 등유 (HEFA-SPK)

6.4 알코올-분사 합성 파라핀 등유(ATJ-SPK)

6.5 발효 수화 처리 설탕에서 추출한 합성 이소 파라핀(HFS-SIP)

6.6 촉매 열분해 제트(CHJ)

6.7 기타 생산 기술

7 혼합 용량 별 글로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

7.1 소개

7.2 30 % 미만

7.3 30 % ~ 50

7.4 50 % 이상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

8.1 소개

8.2 상업용 항공

8.3 군사 항공

8.4 비즈니스 항공

9 지역별 글로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세계의 지속 가능 항공 연료 시장 : 연료 유형별 (바이오 연료, 수소 연료, 전력-액체 연료, 기체-액체 연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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