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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항공 기내식의 지속 가능성 시장 : 식사 유형별 (메인 코스, 스낵 및 애피타이저, 디저트, 음료 및 기타 식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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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2024년 글로벌 항공 식품 시장의 지속 가능성 규모는 40억 7,000만 달러이며, 예측 기간 동안 10.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72억 1,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윤리적 행동을 장려해야 할 필요성으로 인해 항공 기내식 부문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재배한 유기농 식품을 사용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등 친환경적인 소싱 전략이 항공사와 케이터링 업체에서 점점 더 많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에서 벗어나 보다 친환경적인 소재로 포장재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폐기물 관리와 에너지 효율적인 조리 기술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환경 지침 및 요구 사항
정부와 환경 단체는 항공 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점점 더 면밀히 조사하고 있습니다. 항공사와 케이터링 업체는 더 강력한 배출 기준 및 폐기물 관리 지침과 같은 규정에 따라 지속 가능한 관행을 구현해야 합니다. 친환경 기술을 채택하고, 일회용 플라스틱을 최소화하며, 윤리적으로 식품을 조달하는 것이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기업은 규정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의 리더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제약:
친환경 방법의 높은 비용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는 데는 종종 막대한 초기 비용이 수반됩니다. 예를 들어, 윤리적으로 또는 유기농으로 생산된 식재료를 구입하는 데는 기존 식재료를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포장재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장비를 구입하는 데에도 상당한 초기 비용이 발생합니다. 항공사와 케이터링 업체는 특히 소규모 기업이거나 자원이 부족한 경우 이러한 비용 증가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용 상승이 고객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면서 재정적 제약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려운 과제입니다.
기회:
지속 가능한 기술의 새로운 발전
항공 기내식 시장에는 지속 가능한 기술 혁신을 위한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식품 가공, 포장 및 보존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환경 친화적인 옵션이 개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분해성 포장재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조리 기구를 개발하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험실에서 재배한 육류나 식물성 대체 식품과 같은 식품 생산 기술의 발전으로 항공사 메뉴에도 지속 가능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에 투자하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협:
기술 통합 및 제한
기술 발전에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기술 통합 및 한계와 관련된 위험도 존재합니다. 새로운 기술은 항상 완전히 개발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운영상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을 기존 시스템에 통합하려면 상당한 교육과 수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부적절하게 관리하면 운영 비효율이 발생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의 성공적인 도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소비자 행동을 변화시키고, 운영 우선순위를 바꾸고, 공급망에 혼란을 일으켜 항공 식품 시장의 지속 가능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와 여행 제한으로 인해 항공사 운항이 감소하고 기내 편의시설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면서 지속 가능한 식품 관행에 대한 관심이 일시적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또한,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친환경 포장재와 지속 가능한 식재료의 공급이 영향을 받았고,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인해 항공사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가 어려웠습니다.
비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건 부문은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항공 기내식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주요 원인은 건강과 환경에 대한 이점으로 인해 식물성 식단에 대한 강조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동물성 제품과 비교할 때 비건 옵션은 일반적으로 탄소 발자국이 적고 자원 소비가 적기 때문에 더 지속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보다 일반적인 지속 가능성 목표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승객의 식단 요건과 선호도를 고려한 것입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기내식 시장의 지속 가능성 부문에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행 시 향상된 편안함과 서비스 수준에 대한 고객 선호도 증가와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음식 옵션에 대한 필요성 증가가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또한 프리미엄 이코노미 승객은 책임감 있게 공급되는 더 나은 품질의 기내식을 위해 기꺼이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지속 가능성 관행을 개선하고 혼잡한 시장에서 돋보이려는 항공사의 중요한 타겟 시장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항공 기내식 시장의 지속가능성은 북미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위는 이 지역의 확고한 항공 산업,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강력한 강조, 환경을 고려한 식품 선택에 대한 높은 소비자 의식에 기인합니다. 또한, 주요 항공사들이 소비자의 기대와 규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식품 솔루션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시장의 선도적인 입지는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항공 식품 시장의 지속 가능성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항공 산업의 급속한 확장, 가처분 소득의 증가, 소비자 및 항공사의 환경 의식 고취가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항공 업계는 상당한 투자와 혁신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이 지역의 항공사들이 지속 가능성 관행을 개선하고 친환경 식품 옵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업계 최고의 성장률을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7월, 게이트그룹 홀딩 AG의 게이트고메 사업부는 근로자를 대표하는 노조 연합과 잠정 단체교섭에 합의하여 회사와 노조가 파업 위협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2024년 4월, Sats는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의 회원사인 에어캐나다로부터 여객, 램프 및 화물 취급 계약을 수주했습니다. 이는 에어캐나다가 30년 만에 처음으로 밴쿠버에서 싱가포르 창이 공항으로 운항 재개를 준비하면서 이루어진 조치입니다.
2024년 2월, 불임 치료 전문업체인 Alpha IVF Group Bhd는 ACE 마켓에서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를 위해 Am Investment Bank Bhd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분기까지 상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 IPO는 3억 6,450만 주의 신규 주식과 10억 9,000만 주의 기존 주식으로 구성된다고 Alpha IVF는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제공되는 식사 유형:
– 메인 코스
– 스낵 및 애피타이저
– 디저트
– 음료
– 기타 식사 유형

취급 카테고리
– 비건
– 글루텐 프리
– 할랄
– 코셔
– 기타 카테고리
적용되는 서비스 클래스
– 퍼스트 클래스
– 비즈니스 클래스
– 프리미엄 이코노미
– 이코노미 클래스
적용되는 포장 유형:
– 일회용 플라스틱
– 생분해성 포장
– 재사용 가능한 포장
–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 기타 포장 유형

지속 가능성 실천 사례
– 지속 가능한 소싱
– 폐기물 감소
– 에너지 효율적인 준비
– 기타 지속 가능성 관행
대상 공급업체 유형
– 사내 케이터링
– 타사 케이터링
적용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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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기내식 시장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기내식 유형별 현황

5.1 소개

5.2 주요 코스

5.3 스낵 및 애피타이저

5.4 디저트

5.5 음료

5.6 기타 기내식 유형

6 항공 기내식 시장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카테고리별 현황

6.1 소개

6.2 비건

6.3 글루텐 프리

6.4 할랄

6.5 코셔

6.6 기타 카테고리

7 서비스 클래스별 항공 식품 시장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7.1 소개

7.2 퍼스트 클래스

7.3 비즈니스 클래스

7.4 프리미엄 이코노미

7.5 이코노미 클래스

8 포장 유형별 항공 식품 시장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8.1 소개

8.2 일회용 플라스틱

8.3 생분해성 포장

8.4 재사용 가능한 포장

8.5 재활용 가능한 포장

8.6 기타 포장 유형

9 지속 가능성 사례별 항공 식품 시장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9.1 소개

9.2 지속 가능한 소싱

9.3 폐기물 감소

9.4 에너지 효율적인 준비

9.5 기타 지속 가능성 관행

10 공급업체 유형별 항공 식품 시장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10.1 소개

10.2 사내 케이터링

10.3 타사 케이터링

11 지역별 항공 식품 시장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항공 기내식의 지속 가능성 시장 : 식사 유형별 (메인 코스, 스낵 및 애피타이저, 디저트, 음료 및 기타 식사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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