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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문구 제품 시장 : 유형별 (종이 기반, 잉크 기반, 예술 기반,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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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문구 제품 시장은 2023년에 1,30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93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등록률이 증가하고 개인과 정부 모두 교육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교육 부문은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교육 수준이 높아지면 일반적으로 문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문구 제품 시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과 인도와 같은 개발도상국에서는 교육이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6세에서 14세 사이의 모든 아동이 무료 의무 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는 교육권법은 인도 정부가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한 여러 이니셔티브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학교와 대학에 등록하는 학생 수가 크게 증가하여 문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2023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 세계 문구 제품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증가세는 아시아 태평양의 낙후된 지역의 고등 교육 보급률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향후 10년 동안 많은 업체들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산 능력을 늘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에 인도의 문구 회사 DOMS는 기업 공개를 통해 약 2억 4천만 달러를 확보하여 지속적인 생산 능력과 소매점 확장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시장 역학
성장하는 교육 부문
지난 10년 동안 학교 등록률이 증가함에 따라 신흥 세계는 문구 제품의 주요 수요처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사람의 성인 문해력을 보장하는 것은 유엔과 같은 국제기구의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23 회계연도 인도의 전체 학교 총 재학생 수는 2억 6,5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문해율이 높아지고 학교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이 공책, 연필, 펜, 자, 지우개 등 문구용품을 더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개발도상국에서 이러한 발전이 중단되고 학교 등록률이 감소했습니다. 각국 정부는 이러한 하락세를 되돌리기 위해 여러 개발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학교 등록률이 증가하면 다양한 문구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맞춤형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독특하고 개인화된 상품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맞춤형 문구류 제품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노트북, 저널, 플래너, 연하장 등의 문구류 제품에 대한 맞춤형 인쇄 서비스는 이러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마커, 펜, 연필은 수많은 문구 브랜드가 만든 맞춤형 문구류 제품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생산업체는 독특한 색상과 테마를 사용하여 문구류 생산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유치원생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필로 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기 때문에 이러한 브랜드의 주요 타겟 시장은 여전히 유치원생입니다. 디지털 교구를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는 젊은 소비자와의 초기 관계 구축이 장기적인 비즈니스로 이어질 것이라는 믿음에 베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문구류의 도입은 글로벌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떠오르는 디지털 학습
문구 제품 시장의 주요 장벽은 업무 프로세스와 커뮤니케이션의 디지털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더 많은 업무가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디지털 대체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종이, 공책, 펜과 같은 전통적인 문구류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문구류 시장은 온라인 소매 및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으로 인해 기회와 문제 모두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통적인 문구류는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노트 필기, 일정 관리, 커뮤니케이션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은 고객에게 더 큰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조업체와 공급업체의 경쟁력도 높여줍니다. 온라인 소매업의 수익률은 가격 경쟁, 배송 비용,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등으로 인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문구 제품 시장은 유형,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증가하는 사무실 문화와 브랜딩이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합니다.
기업은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세그먼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 문구류는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문화를 나타냅니다. 기업은 전문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 파트너 및 직원들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레터헤드, 명함, 봉투, 메모장 등 개인 맞춤형 문구류에 자주 지출합니다.
기업 사무실에는 일상적인 업무, 관리 업무,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펜, 연필, 마커, 종이, 폴더, 바인더, 스티커 테이프와 같은 주요 문구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소모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 문구류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달력, 책상 액세서리와 같은 맞춤형 문구류는 기업 기부의 일반적인 옵션으로 시장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온라인 강좌에 대한 수요 증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문구 제품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지역입니다. 인도와 중국을 포함한 많은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은 교육 부문에서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온라인 강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학생 등록률이 증가하면서 노트, 펜, 연필, 지우개, 자 등의 문구류 및 관련 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 대규모 온라인 공개 강좌(MOOC)가 확대되면서 문구류 시장의 성장도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무원 정보판공실이 2023년 2월에 발표한 중국의 스마트 교육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중국은 64,500개 이상의 MOOC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열린 세계 디지털 교육 컨퍼런스에서는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러한 강좌를 시청했다는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봉쇄령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원격 근무와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되면서 노트북, 펜, 스티커 메모, 기타 문구류 등 홈 오피스 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홈 오피스를 설치하거나 본인 또는 자녀의 원격 학습을 위해 이러한 물품이 필요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이미 인기를 끌고 있던 문구류의 전자상거래 구매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봉쇄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닫거나 축소 운영되면서 고객들은 인터넷 플랫폼으로 문구류를 구매하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이커머스 채널은 편리하고 안전하며 다양한 제품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문구류의 온라인 판매가 크게 발전했습니다. 가정 학습용 노트와 펜과 같은 일부 품목에 대한 수요는 증가했지만, 대면 수업과 활동의 감소로 인해 교육 기관의 전반적인 수요는 감소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모두 종이, 목재 펄프, 일부 플라스틱 등 문구류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원자재의 주요 수출국입니다. 분쟁과 이로 인한 무역 경로 또는 제조 시설의 중단은 글로벌 시장에서 공급 부족과 가격 변동성을 유발합니다. 국제적 불안정과 분쟁은 경제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소비자 신뢰를 약화시킵니다.
소비자는 지출에 더욱 신중해져 문구류와 같은 비필수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합니다. 전쟁으로 인해 원자재 공급이 중단되거나 운송비가 상승하면서 문구류 생산업체는 제조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추가 비용은 문구류 가격 상승의 형태로 소비자에게 전가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12월, B2B 소매 무역 출판물 및 수상 경력으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Max Publishing이 영국 유일의 문구, 예술 및 공예, 종이, 필기구 분야 전문 행사인 런던 문구 쇼를 인수했습니다.
2023년 7월, 일본의 다국적 필기구 제조업체인 파일럿 펜 코퍼레이션은 인도 제조업체인 룩소르와의 합작회사를 해체하고 인도 시장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6월, 런던에서 시작된 DTC 문구 회사 Papier는 Anthropologie에서 Papier를 출시하며 미국에서 홀세일 데뷔를 했습니다. 달력, 문구류, 저널 등 Papier의 베스트셀러 아이템과 함께 Anthropologie에서 선보이는 세 가지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형,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문구 제품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문구 제품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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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유통 채널별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교육 부문의 성장
        2. 맞춤형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2. 제약
        1. 디지털 학습의 증가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종이 기반*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잉크 기반
    4. 아트 기반
    5. 기타
  8.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이커머스*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소매
      1.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2. 전문점
      3. 편의점
      4. 기타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교육 기관*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기업
    4.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통 채널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글로벌 문구 제품 시장 : 유형별 (종이 기반, 잉크 기반, 예술 기반,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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