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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 유형별 (고급 스포츠카, 슈퍼 스포츠카, 고성능 스포츠카,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은 2024년 1,180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4.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53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포츠카는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위해 설계된 고성능 차량입니다. 일반적으로 낮은 공기역학적 프로파일, 강력한 엔진, 민첩한 핸들링이 특징인 스포츠카는 속도, 정확성, 운전자 몰입을 우선시합니다. 스포츠카는 2도어 레이아웃, 경량 구조, 첨단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반응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포츠카는 세련된 미학으로 유명하지만, 짜릿한 가속과 코너링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운전 애호가와 수준 높은 운전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여성 구매자층 증가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와 스타일과 성능에 대한 강조로 인해 여성 구매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미적 감각뿐만 아니라 첨단 기능과 운전 경험에 대한 관심으로 스포츠카에 점점 더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맞춤형 메시지와 디자인으로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계속해서 다양성을 포용함에 따라 여성 구매자층의 증가는 시장 트렌드와 제품 개발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규제:
배기가스 규제 강화
배기가스 배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제조업체는 엔진 설계와 성능을 혁신하는 동시에 오염 물질을 줄여야 하는 중대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전통적인 매력을 바꿀 수 있는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같은 청정 기술의 개발을 촉진합니다. 스포츠카 애호가들이 기대하는 짜릿한 주행 경험을 유지하면서 규제를 준수하는 것의 균형을 맞추려면 상당한 투자와 기술 발전이 필요합니다.
기회:
드라이빙 경험에 대한 열정
운전에 대한 열정은 짜릿한 성능과 정확성에 대한 강렬한 욕구에서 비롯됩니다. 마니아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속력과 반응성 높은 핸들링, 운전자와 기계 사이의 본능적인 연결을 제공하는 차량을 찾습니다. 스포츠카는 날렵한 디자인과 고속 주행 성능으로 유명하며, 도로 위에서의 스릴을 중시하는 사람들을 만족시킵니다. 이러한 열광은 수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혁신을 주도하여 탁월한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위협: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
전기자동차(EV)로의 전환은 자동차 시장에 중대한 도전 과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스포츠카는 강력한 내연기관 엔진과 고속 주행 성능으로 유명하지만, 현재의 EV 기술로는 이를 재현하기 어렵습니다. 제조업체는 고유한 주행 경험을 유지하면서 비슷하거나 더 우수한 성능 수준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이루어야 합니다. 또한 첨단 전기차 기술의 높은 비용과 배터리 한계는 경제성과 시장 채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제조 및 공급망에 차질을 빚어 생산이 지연되고 부품의 가용성이 감소하는 등 스포츠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봉쇄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스포츠카를 비롯한 사치품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감소했습니다. 경제 불확실성과 우선 순위의 변화로 인해 시장은 매출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점진적인 경기 회복과 고성능 및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 부문이 반등하고 있습니다.
슈퍼 스포츠카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퍼 스포츠카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럭셔리 브랜드에서 주로 생산하는 이러한 차량은 최첨단 기술, 공기역학적 디자인, 강력한 엔진으로 뛰어난 가속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극한의 주행 경험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마니아들을 위한 차량입니다. 높은 가격대와 한정된 생산량으로 인해 자동차 혁신과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플래그십 모델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터스포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터스포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브랜드 명성을 향상시키면서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명 레이싱 이벤트는 제조업체가 극한의 조건에서 첨단 기술을 선보이고 테스트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대회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경계를 넓힐 뿐만 아니라 소비자 선호도와 업계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터스포츠의 명성과 성공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해당 세그먼트의 판매를 촉진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은 첨단 기술, 뛰어난 주행 경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마니아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세그먼트에는 보급형 스포츠카와 고급 슈퍼카가 포함되며, 전기 스포츠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드, 쉐보레, 포르쉐와 같은 주요 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의 성장은 가처분 소득의 증가, 기술 발전, 고속의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처분 소득의 증가, 부유층 인구의 증가,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열정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첨단 기술, 성능, 고급 기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및 전기 스포츠카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기 스포츠카의 성장 기회와 아시아 시장의 특정 취향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5월, 페라리 NV는 이탈리아 제조업체가 업계 최고의 마진을 방어할 수 있도록 39만 5천 유로(42만 3천 달러)의 연소 엔진 스포츠카를 공개했습니다. 43만 5,000유로의 스파이더 컨버터블 버전으로도 판매되는 12실린드리는 1960년대 페라리의 투어링카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여러 차례 매진을 기록한 가운데 새로운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24년 1월, 람보르기니 S.p.A.와 징가는 징가의 자회사 내추럴모션의 하이퍼 리얼 모바일 레이싱 프랜차이즈인 CSR 레이싱(CSR)이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LMDH 프로토타입이 FIA WEC 하이퍼카 클래스 및 IMSA 그랜드 투어링 프로토타입(GTP) 클래스 글로벌 레이싱 챔피언십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는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 유형:
– 럭셔리 스포츠카
– 슈퍼 스포츠카
– 퍼포먼스 스포츠카
– 기타 유형
보장되는 엔진 유형:
– 내연기관 엔진(ICE)
– 하이브리드 엔진
– 전기 모터
지원되는 변속기 유형:
– 수동 변속기
– 자동 변속기
– 반자동 변속기
적용 가능한 드라이브 유형:
– 후륜구동(RWD)
– 전륜 구동(FWD)
– 사륜구동(AWD)
지원되는 유통 채널:
– 대리점
– 온라인 플랫폼
– 직접 판매
– 자동차 박람회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모터스포츠
– 퍼포먼스 드라이빙
– 공기역학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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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Covid-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5.1 소개

5.2 럭셔리 스포츠카

5.3 슈퍼 스포츠카

5.4 고성능 스포츠카

5.5 기타 유형

6 엔진 유형별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6.1 소개

6.2 내연 기관 (ICE)

6.3 하이브리드 엔진

6.4 전기 모터

7 변속기 유형별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7.1 소개

7.2 수동 변속기

7.3 자동 변속기

7.4 반자동 변속기

8 드라이브 유형별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8.1 소개

8.2 후륜 구동 (RWD)

8.3 전륜 구동 (FWD)

8.4 전 륜구동 (AWD)

9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9.1 소개

9.2 대리점

9.3 온라인 플랫폼

9.4 직접 판매

9.5 자동차 박람회

10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애플리케이션별

10.1 소개

10.2 개인 교통

10.3 모터 스포츠

10.4 퍼포먼스 드라이빙

10.5 공기 역학

10.6 기타 응용 분야

11 지역별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스포츠카 시장 : 유형별 (고급 스포츠카, 슈퍼 스포츠카, 고성능 스포츠카,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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