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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사워 밀크 음료 시장 (2024-2031) : 유형별 (버터 밀크, 케피어, 마시는 요구르트,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글로벌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은 2023년에 52억 3,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2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73억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식품 생산의 투명성과 지속 가능성을 점점 더 요구하고 있으며, 사워 밀크 음료 시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장 건강과 소화기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사워 밀크 음료와 같은 발효 음료를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천연 기능성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지역에서 확고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의 기업들은 과일, 허브, 향신료 등을 첨가한 새로운 맛과 변종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화는 독특한 맛의 경험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층과 건강에 관심이 많고 기능적 이점이 추가된 음료를 찾는 개인을 포함하여 더 넓은 소비자층에 어필하여 글로벌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을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24년 1월 스트라우스 패밀리 크리머리는 새로운 유기농 저지방 케피어 라인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유기농 유제품을 더욱 다양화했습니다. 이 케피어는 전유와 무지방 우유를 사용하여 천천히 발효하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살아있는 배양균과 결합하여 톡 쏘는 맛과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을 선사합니다. 단독 음료로 즐기거나 마리네이드에 섞어 먹거나 그래놀라에 곁들여 먹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인식 상승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은 글로벌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소화기 건강, 면역력 및 전반적인 웰빙에 대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이점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면서 사워 밀크 음료는 이러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천연 기능성 음료로 점점 더 많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제품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이어져 사워 밀크 음료가 기능성 식음료 시장의 주요 업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에 따라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의 제조업체들은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을 홍보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은 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건강 증진 효과에 초점을 맞춰 장 건강과 면역 지원을 우선시하는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를 타깃으로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면 신맛이 나는 우유 음료에 가치를 더할 뿐만 아니라 경쟁이 치열한 기능성 음료 시장에서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쿠르트는 2024년 9월 1일에 새로운 발효유 음료인 야쿠르트 플러스 피치를 출시했습니다. 각 병에는 장까지 도달하여 건강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촉진하는 것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된 수십억 개의 L. 카제이 시로타 박테리아가 들어 있습니다. 야쿠르트 플러스 피치는 면역력을 지원하고 피로를 줄여주는 비타민 C와 장내 세균에 영양을 공급하는 식이섬유를 강화하여 소화기 건강을 종합적으로 증진합니다.
천연 및 기능성 음료로의 전환
설탕이 첨가된 청량음료와 인공 음료 대신 건강한 대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건강 기능성을 갖춘 천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클린 라벨 천연 발효 제품으로 인식되는 사워 밀크 음료는 이러한 소비자 선호에 완벽하게 부합하며 기능성 음료 시장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사워 밀크 음료는 최소한의 첨가물로 발효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매력적입니다. 사워 밀크 음료는 소화기 건강, 면역력 및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는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및 기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등 다과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음료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 및 기능성 음료에 대한 트렌드가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의 제품 혁신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식물성 추출물, 슈퍼푸드, 강장제 등의 성분을 첨가한 강화 버전의 사워 밀크 음료를 출시하여 다양한 건강 목적을 가진 음료를 찾는 더 많은 고객층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화는 브랜드가 시장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여 수요를 더욱 늘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4월 21일 라트비아의 한 스타트업은 경쟁이 치열한 기능성 음료 시장에서 신체적, 정신적, 환경적 웰빙 증진을 목표로 하는 크리미한 식물성 발효 음료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케피어는 전통적으로 케피르 곡물로 만든 발효유 음료로 알려져 있지만, 식물성 케피르 음료는 아직 시장에서 드물기 때문에 Fermentful의 제품은 이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한 것입니다.
신맛에 대한 소비자 혐오
신맛에 대한 소비자의 혐오감은 글로벌 신맛 우유 음료 시장의 성장에 상당한 제약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맛 우유 음료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자연적으로 시큼하거나 신맛이 나는 맛은 특히 단맛이나 순한 맛의 음료가 시장을 지배하는 지역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덜 시큼한 맛에 대한 소비자의 이러한 선호는 신맛이 적은 우유 음료의 수용과 매력을 제한하여 시장 확장을 더디게 합니다.
단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시장에서는 신맛이 주류 수요와 맞지 않아 제조업체가 이러한 제품을 홍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 결과, 특히 신맛 음료에 익숙하지 않거나 신맛을 싫어하는 지역에서는 시장 침투를 확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신맛을 꺼리는 소비자의 거부감으로 인해 제조업체는 향료 마스킹 또는 블렌딩 전략을 모색할 수 있지만, 이러한 혐오감은 여전히 전반적인 시장 성장 잠재력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신맛 우유 음료 시장은 유형, 맛, 소스,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케피어의 혁신과 인기 증가
케피어 부문은 기능성 및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로 인해 전 세계 사워 밀크 음료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화 개선, 장 건강 및 면역 지원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잘 알려진 케피어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장내 미생물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있어 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이 부각되면서 북미와 유럽과 같은 지역에서 케피어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케피어는 식물성 및 유제품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에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유당 불내증 환자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 그룹에서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서의 다재다능함이 더해져 그 인기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케피어 시장은 진화하는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맛과 제형을 도입하는 브랜드와 주류 소매 채널에서의 판매 확대 등 혁신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시장 참여자들은 클린 라벨 트렌드에 발맞춰 유기농 및 유전자 변형이 없는 케 피어 제품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7월 4일, Aldi는 대형 케피어 음료를 출시하면서 제품 라인업에 새로운 건강 증진 음료를 추가했습니다. 단 1.99파운드에 구입할 수 있는 이 음료는 Aldi 매장에서 750ml 용량의 뷰티풀 에브리데이 케피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케피어는 천연과 혼합 베리의 두 가지 상큼한 맛으로 제공되며, 프로바이오틱스의 건강상의 이점을 찾는 사람들에게 맛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에서 기능성 및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북미는 소비자 선호도와 업계 트렌드로 인해 전 세계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의식이 크게 높아지면서 기능성 및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화 및 장 건강 개선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사워 밀크 음료는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다양한 소비자 입맛과 선호도에 맞춘 다양한 사워 밀크 음료 옵션이 제공되면서 북미 시장에서 사워 밀크 음료의 매력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브랜드들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맛의 유기농 옵션과 강화 음료를 선보이며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결합되어 소비자의 관심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전 세계 사워 밀크 음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업계 전반에 걸쳐 많은 도전과 변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분쟁의 가장 즉각적인 영향 중 하나는 특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농업 부문의 주요 국가인 유럽에서 공급망의 혼란이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사워 밀크 음료 생산에 사용되는 유제품 및 기타 필수 재료를 포함한 원자재 공급의 변동성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불안정성은 생산 비용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의 제품 가용성을 위협하여 제조업체가 소싱 전략을 재평가하고 대체 공급업체를 찾도록 강요하며, 이는 시간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유형별
버터밀크
케피르
마시는 요거트
기타
맛별

무향
소스별
동물성
식물 기반
유통 채널별
대형마트/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 소매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2022년 7월, 구자라트 협동조합 우유 마케팅 연맹은 라즈코트에 새로운 낙농 시설을 설립하는 데 6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전략적 투자는 회사의 생산 능력을 강화하고 우유, 두부, 버터밀크 제품군을 더욱 확대하여 유제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1년 8월, 케피어 및 발효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선도적인 생산업체인 라이프웨이 푸드는 테스코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여 아일랜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아일랜드 전역에서 라이프웨이의 케피어 제품의 가용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는 2021년 7월에 소매업체 코스트코 프랑스와 제휴하여 프랑스 시장으로 케피어 유통을 확장했습니다. 이러한 확장을 통해 라이프웨이의 국제적 입지를 강화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케피어 제품을 프랑스 소비자에게 더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
유형, 맛, 소스,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사워 밀크 음료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적 자산과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분화 수준을 포괄하는 사워 밀크 음료 시장에 대한 포괄적 인 데이터 세트가 포함 된 Excel 스프레드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Excel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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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맛별 스니펫
    3. 출처별 스니펫
    4. 배포 채널별 스니펫
    5.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인식 상승
        2. 천연 및 기능성 음료로의 전환
      2. 제약 요인
        1. 신맛에 대한 소비자 기피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버터밀크 *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Kefir
    4. 마시는 요구르트
    5. 기타
  7. 맛별
    1. 소개
      1. 맛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맛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맛별
    2. 맛*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무향
  8. 출처별
    1. 소개
      1. 소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출처별
      2. 시장 매력 지수, 소스별
    2. 동물 기반*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식물 기반
  9.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대형마트/슈퍼마켓*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편의점
    4. 온라인 소매
    5.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풍미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글로벌 사워 밀크 음료 시장 (2024-2031) : 유형별 (버터 밀크, 케피어, 마시는 요구르트,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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