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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 구성 요소별 (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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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은 2024년 1,303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9.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767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제조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공학,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첨단 기술을 제조 공정에 통합하여 효율성, 유연성,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스마트 제조는 상호 연결된 장치와 시스템이 원활하게 통신하고 협업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분석 및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생산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포괄합니다. 스마트 제조는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하고, 다운타임을 줄이고, 낭비를 최소화하며, 품질을 개선합니다. 또한 시장 수요에 대한 민첩한 대응, 맞춤화,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촉진하여 혁신과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Invest India.gov에 따르면 전 세계 주요 기업과 정부는 2017년에 약 17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2021년까지 약 6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ndia.gov에 따르면 2020년 5월, 인도 정부는 ‘경제 패키지’로 약 2억 6,500만 달러(20락크로르)를 투자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커스터마이징 및 개인화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가 자신의 고유한 선호도와 필요에 맞는 제품을 찾으면서 제조업체는 이러한 수요를 효율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스마트 기술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스마트 제조는 자동화, 데이터 분석, 연결성을 통합하여 매우 유연한 생산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제조업체는 IoT 디바이스, AI 기반 분석, 로봇 공학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 워크플로를 최적화하고, 낭비를 줄이며,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개인화된 주문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화 기능을 통해 제조업체는 효율성을 저하시키거나 비용을 크게 늘리지 않고도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민첩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에 따라 생산 일정이나 제품 디자인을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약:
초기 투자 비용
초기 투자 비용은 스마트 제조 기술을 광범위하게 채택하는 데 있어 상당한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장기적으로 효율성, 생산성 및 비용 절감을 약속하지만, 많은 기업, 특히 소규모 기업에게는 초기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 제조 시스템을 구현하려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프라 업그레이드, 직원 교육,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재정적 지출은 특히 투자 수익률이 불확실하거나 막대한 초기 투자를 감당할 자본이 부족한 기업의 경우 스마트 제조로의 도약을 주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회:
클라우드 기술 채택 증가
클라우드 기술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탁월한 유연성, 확장성,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 제조 환경이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은 제조업체가 연결된 디바이스와 센서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고급 분석 및 예측 유지보수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조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원활하게 통합하면 운영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가 향상되어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다운타임을 줄이며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면 IT 인프라 및 유지보수에 대한 대규모 초기 투자가 필요 없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스마트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협:
사이버 보안 문제
업계에서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상호 연결된 기술과 IoT 디바이스를 점점 더 많이 채택함에 따라 사이버 위협에 더욱 취약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통합은 악의적인 공격자가 악용할 수 있는 수많은 진입 지점을 만들어 데이터 유출, 운영 중단, 심지어 신체적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디지털 인프라 보안에 상당한 리소스를 투자해야 하며, 혁신과 확장 노력에서 자금과 주의를 돌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사이버 공격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보안 침해의 여파를 우려하여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완전히 수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초기에 코로나19는 전 세계 공급망에 혼란을 일으켜 생산 지연과 스마트 제조 시스템의 핵심 부품 부족을 초래했습니다. 바이러스를 억제하기 위해 시행된 봉쇄 조치로 인해 공장 가동이 감소하고 인력이 부족해지면서 스마트 제조 기술 구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이 위기는 제조 공정의 자동화 및 디지털화 도입을 가속화하기도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프로토콜 속에서 운영을 유지해야 하는 기업들은 효율성, 유연성, 복원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 제조 솔루션에 점점 더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대기업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기업 부문은 첨단 기술과 자원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통해 스마트 제조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채택하면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전체 가치 사슬에서 혁신과 효율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막대한 재정적 자원을 바탕으로 대규모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를 구현하여 업계 전반의 발전과 표준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은 영향력 있는 얼리어답터로서 스마트 제조 솔루션의 이점을 선보이고 업계 전반의 도입을 장려하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프레미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 프레미스 부문은 기업에 제조 프로세스에서 더 큰 제어, 보안 및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는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시설 내에 직접 스마트 기술을 배포하여 생산 운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분석 및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기존 인프라와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으므로 워크플로우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프레미스 솔루션은 엄격한 규제 요건이나 독점 정보를 다루는 산업에 필수적인 강화된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제공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IoT 기술은 제조 공정 내 다양한 디바이스와 시스템 간의 상호 연결과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여 지역 전반의 자동화,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북미의 산업계에서는 운영을 최적화하고 의사 결정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IoT 기반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IoT 지원 센서, 기계 및 분석 플랫폼을 통해 장비 성능, 공급망 물류 및 제품 품질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여 지역 전체에 걸쳐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예측 유지보수 및 사전 조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추정 기간 내내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성, 효율성 및 기술 발전에 중점을 둔 규제 기관은 스마트 제조 관행의 지역적 채택을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에는 에너지 효율성, 폐기물 감소, IoT, AI, 자동화와 같은 디지털 기술의 지역 내 통합에 대한 지침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국 정부는 이러한 표준 준수를 의무화함으로써 역내 스마트 제조 솔루션에 대한 혁신과 투자를 장려하는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6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아르셀로미탈 니폰 스틸 인디아(ArcelorMittal Nippon Steel India)와 스마트 제조에 대한 첨단 기술 교육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개발할 AM/NS 인디아의 교육 이니셔티브인 NAMTECH를 위한 스마트 랩과 교육 실습실도 포함됩니다.
는 2023년 4월 터보 기계 제어 및 최적화 솔루션 제공업체인 컴프레서 컨트롤즈 코퍼레이션(CCC)을 6억 7000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자동화, 산업 제어 및 프로세스 솔루션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4월, 로버트보쉬는 레누스 오토모티브 및 레몬디스의 자회사인 TSR 리사이클링과 손잡고 유럽 최초의 완전 자동화된 배터리 방전 공장을 개발했습니다. 이 공장은 배터리 모듈을 분해하고 방전하는 완전 자동화 시스템으로, 업계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루는 구성 요소:
– 솔루션
– 서비스
–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지원 대상 기업 규모:
– 대기업
– 중소기업
지원되는 배포 모드
– 클라우드
– 온-프레미스
지원 기술
– 플랜트 자산 관리
–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계획
–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 기타 기술
최종 사용자 대상
– 항공우주 및 방위
– 자동차
– 화학
– 전자 및 반도체
– 제약
– 운송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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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5.1 소개

5.2 솔루션

5.3 서비스

5.3.1 전문 서비스

5.3.2 매니지드 서비스

5.4 소프트웨어

5.5 하드웨어

6 기업 규모별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6.1 소개

6.2 대기업

6.3 중소기업

7 배포 모드 별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7.1 소개

7.2 클라우드

7.2.1 프라이빗 클라우드

7.2.2 퍼블릭 클라우드

7.2.3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7.3 온 프레미스

8 기술별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8.1 소개

8.2 플랜트 자산 관리

8.3 전사적 자원 계획

8.4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8.5 기타 기술

9 최종 사용자별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9.1 소개

9.2 항공 우주 및 방위

9.3 자동차

9.4 화학

9.5 전자 및 반도체

9.6 제약

9.7 운송

9.8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스마트 제조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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