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장 증후군 시장은 예측 기간 (2023-2030 년) 동안 15.9 %의 CAGR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장 증후군(SBS)은 소화기 질환으로 인해 소장이 오작동하거나 수술을 통해 소장을 제거하여 발생하는 대사 장애입니다. 그 결과 흡수 장애, 설사, 지방 설사, 체액 및 전해질 장애, 영양 실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북미 지역은 전 세계 단장증후군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전체 단장 증후군 시장에서 주요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지배력은 주로 미국에서 단장 증후군 환자의 장 흡수를 개선하는 것으로 승인된 유일한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2(GLP-2) 유사체인 가텍스가 창출한 수익 때문입니다. 또한 건강에 해로운 정크 푸드 소비가 증가하면서 영양가 있고 건강한 음식에 집중할 시간이 없어 장 질환을 유발하는 앉아서 생활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증가가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단장 증후군 시장 성장 역학 및 동향
단장 증후군 시장의 성장은 볼뷸러스, 염증성 장 질환 (IBD), 특히 크론 병 (CD)과 같은 위장 장애의 글로벌 유병률의 증가로 인해 환자가 SBS의 발병에 걸리기 쉽고 장간막 허혈은 치료의 필요성을 요구하는 모든 연령대에서 SBS의 가장 흔한 원인이며 비경구 영양의 높은 비용은 SBS 약물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비경구 영양의 높은 비용은 SBS 약물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이 시장 부문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단장 증후군 환자는 환자의 장이 적응되고 지혈이 유지될 때까지 초기에 비경구 영양을 섭취합니다. 비경구 영양 비용은 환자마다 다르며 연간 미화 150,000달러에서 586,000달러 사이입니다. 높은 비경구 영양 비용으로 인해 단장 증후군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임상 시험에서 비경구 영양에 대한 환자의 의존도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2월 3일, 벡티브바이오 홀딩(VectivBio Holding AG)의 아파글루타이드는 체액, 칼로리 및 영양소의 장내 흡수를 증가시켜 비경구 영양 지원으로 인한 환자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상 임상시험인 STARS(STudy of ApRaglutide in SBS) 시험은 장 부전을 동반한 단장 증후군(SBS-IF)을 대상으로 실시된 3상 임상시험 중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임상시험입니다. STARS는 차세대 지속형 GLP-2 유사체에 대한 최초의 시험으로, 주 1회 투여 간격을 독점적으로 평가하고 비경구 지원에서 벗어나는 환자의 잔류 장 해부학적 구조와 개별 칼로리 요구량을 고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높은 치료 비용이 시장 성장을 저해할 가능성이 높음
희귀 질환의 치료 비용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저소득층은 치료비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또한 특정 국가에서는 환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일부 대상 그룹은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가텍스(테두글루타이드)의 적응증을 1세 이상의 소아 단장증후군(SBS) 환자에게까지 확대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가텍스(테두글루타이드)는 성인 단장증후군(SBS) 치료에 사용되는 주사제입니다. 가텍스는 치료 비용이 연간 295,000달러 이상으로 상당히 비쌉니다. 희귀 질환은 생명을 위협하고 영구적인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평생 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워 치료를 선호하는 환자 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단장증후군 시장에 대한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환자가 위장 증상을 보고함에 따라 단장 증후군 시장의 제조업체에게 추가적인 수익 기회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장증후군 치료에는 장기적인 비경구 영양 공급이나 장기 이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연구자들과 협력하여 자신의 세포나 조직을 사용하여 개인을 치료하는 자가 조직 공학 연구를 늘려야 합니다. 기업들은 환자가 장내 위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세크레틴제, 성장 호르몬, 음식이 장을 통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늘려 영양소 흡수를 증가시키는 저운동성 제제의 생산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단장 증후군 시장 세분화 분석
약물 종류별:
GLP-2
성장 호르몬
글루타민
기타
유통 채널별:
병원 약국
소매 약국
기타
GLP-2 약물 치료 부문은이 시장 부문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LP-2 약물 치료는 예측 기간 동안 주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우위는 미국과 유럽에서 각각 판매 승인을 받은 다케다에서 출시한 가텍스와 리베스티브라는 브랜드명으로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 덕분입니다. 또한 GLP-2 약물의 특허 독점권은 전 세계 단장 증후군 시장 매출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다케다제약은 2019년 5월 미국 FDA가 가텍스(성분명 테두글루타이드)의 주사제 적응증을 정맥(IV) 수유를 통해 추가적인 영양 또는 수액이 필요한 1세 이상의 단장증후군(SBS) 소아 환자에게까지 확대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비경구 지원).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약물 종류별 시장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비경구 영양의 높은 비용으로 SBS 약물에 대한 수요 증가
- 제약 요인:
- 높은 치료 비용
- 기회
- 영향 분석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특허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시장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관계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시장 분석
- 약물 클래스별
- 소개
-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약물 클래스별 시장 매력도 지수
- GLP-2*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미화 백만 달러, 2020-2029년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2021-2029년
- 성장 호르몬
- 글루타민
- 기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병원 약국*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미화 백만 달러, 2020-2029년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2021-2029년
- 소매 약국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2020-2029 년, 미화 백만 달러 및 Y-o-Y 성장 분석 (%), 2021-2029 년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약물 클래스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Canada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주요 개발 및 전략
- 기업 점유율 분석
- 제품 벤치마킹
- 주목해야 할 주요 기업
- 파괴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
- 회사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