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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선박 수리/유지보수 서비스 시장 : 선박 유형별 (컨테이너선, 여객선, 해양선, 유조선,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시장은 2023년 425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6.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669억 2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는 해상 선박의 운영 무결성, 안전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포괄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검사, 용접, 선체 청소, 도장, 기계 수리, 전기 작업 및 기계 오버홀이 포함됩니다. 부식, 누수, 구조적 손상 문제를 해결하고 선박 성능과 산업 규정 준수를 강화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및 개조 작업을 수행하는 데까지 전문성을 확장합니다.

러시아 브리핑 보고서에 따르면 북극해 항로의 물동량은 2025년까지 북극 운송을 통해 연간 8천만 톤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해상 무역 증가

해상 무역은 세계 상업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해상 운송량이 증가함에 따라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활동도 그에 상응하는 증가를 필요로 합니다. 해상 무역과 관련된 선박은 컨테이너선, 벌크선, 유조선 및 기타 선종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운 산업의 경쟁적 특성으로 인해 선박 운영자는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박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는 이러한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제약:

높은 자본 비용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활동에는 인프라, 장비, 숙련된 인력에 대한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 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는 데 상당한 장벽이 됩니다. 시장에서는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숙련된 인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욱 증가합니다. 또한 대형 선박은 드라이 도킹이나 광범위한 수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상당한 자재비, 인건비, 프로젝트 관리 간접비를 포함하므로 시장 확대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기회:

기술 발전

해양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선박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첨단 시스템과 부품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예측 유지보수 시스템 및 상태 기반 모니터링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해 선박 운영자는 잠재적인 문제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봇 시스템과 자동화 기계가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작업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이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교육 부족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에 특화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이 부족하여 숙련된 인력이 부족합니다. 교육 기관은 종종 일반 해양학에 더 중점을 두고 자격을 갖춘 인재 풀이 한정되어 있는 특정 기술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교육 기회와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의 부족은 시장의 숙련된 근로자 부족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업계에 수많은 도전과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항만 폐쇄 및 물류 병목 현상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상품 수요가 감소하면서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선박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수요 감소는 조선소 및 수리 시설의 수익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엄격한 보건 및 안전 프로토콜의 시행으로 수리 작업에 추가 비용과 복잡성이 더해져 이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선박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테이너 선박 부문은 표준화된 컨테이너로 상품을 운송하는 글로벌 무역에 필수적인 컨테이너 선박에 대한 유지 보수 및 수리 요구로 인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비스에는 부식 및 구조적 무결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선체 청소, 검사 및 수리가 포함됩니다. 또한 컨테이너 선박은 화물 용량, 연료 효율성 및 환경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조 및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가 많아 이 부문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보조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조 서비스 부문은 주요 기능을 넘어 해상 선박의 전반적인 운영 준비, 안전 및 규정 준수를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광범위한 전문 지원 활동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조 서비스에는 케이터링 시설, 거주 구역, 레크리에이션 구역과 같은 선내 편의시설의 유지 관리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선원들의 복지와 편안함을 보장하기 위한 선내 편의시설의 유지 관리도 포함하므로 이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해양 산업에서 역동적이고 필수적인 부문으로, 이 지역에서 운항하는 방대한 상선, 해군 함정 및 해양 구조물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 산업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의 해안과 내륙 수로 및 항구를 아우르는 다양한 선박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지역은 주요 해운 항로 및 항구와의 근접성으로 인해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수리 서비스를 원하는 선박 운영사에게 전략적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는 이 지역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의 선박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시장은 장인정신의 우수성과 엄격한 안전 및 환경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지역에는 BAE Systems plc, Damen Shipyards Group, Keppel Corporation Limited와 같은 주요 업체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숙련된 인력, 최첨단 인프라, 강력한 협업의 이점을 통해 이 지역의 규모를 키우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BAE Systems와 포츠머스 대학교는 영국 최초의 우주 시스템 엔지니어링 학위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2023년 10월, BAE Systems는 고급 디지털 자산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Eurostep을 인수했습니다. BAE Systems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보안 데이터 공유 회사인 유로스텝을 인수했습니다. 이 회사는 BAE Systems의 디지털 인텔리전스 사업부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2023년 9월, 중국 조선소 그룹 COSCO Shipping Heavy Industry Co. (CHI)는 실버스트림과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CHI의 조선소에 실버스트림 공기 윤활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라이선스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적용 대상 선박 유형
– 컨테이너선
– 여객선
– 해양 선박
– 탱커 선박
– 벌크선
– 해군 선박
– 특수 목적 선박
– 기타 선박 유형

서비스 대상
– 엔진 부품
– 일반 서비스
– 도킹
– 전기 작업
– 선체 부품
– 보조 서비스
– 기타 서비스

최종 사용자 대상
– 해운 회사
– 해양 산업
– 해군
– 크루즈 및 레저 산업
– 정부 기관
– 해상 물류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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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선박 유형별 글로벌 선박 수리 및 유지 보수 서비스 시장

5.1 소개

5.2 컨테이너 선박

5.2.1 물류 컨테이너 운반선

5.3 여객선

5.4 해양 선박

5.5 유조선

5.5.1 유조선 운반선

5.6 벌크 캐리어

5.7 해군 선박

5.8 특수 목적 선박

5.9 기타 선박 유형

6 서비스 별 글로벌 선박 수리 및 유지 보수 서비스 시장

6.1 소개

6.2 엔진 부품

6.3 일반 서비스

6.4 도킹

6.4.1 드라이 도크 서비스

6.4.2 습식 도크 서비스

6.5 전기 작업

6.6 선체 부품

6.7 보조 서비스

6.8 기타 서비스

7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선박 수리 및 유지 보수 서비스 시장

7.1 소개

7.2 해운 회사

7.3 해양 산업

7.4 해군

7.5 크루즈 및 레저 산업

7.6 정부 기관

7.7 해상 물류

7.8 기타 최종 사용자

8 지역별 글로벌 선박 수리 및 유지 보수 서비스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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