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은 예측 기간(2022-2029년) 동안 연평균 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주에 걸쳐 관할 규제 기관이 구축 한 엄격한 규제 조항과 우수한 제조 관행을 보장하기위한 국가 및 지역 수준의 이니셔티브는 위생 식음료 포장 성장에 상당한 영향력을 제공합니다. 높은 경제성과 유연성으로 인해 골판지 포장재에 대한 선호도가 중심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발도상국에서 포장된 식음료 애플리케이션의 증가, 식품 관련 위생에 대한 소비자 수요 변화, 영양가 보존을 위한 위생 캔에 대한 수요 증가가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도시화, 국민의 가처분 소득 수준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위생 식음료 시장의 성장을 촉진 할 것입니다.
시장 역학
글로벌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의 성장은 친환경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와 위생 포장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친환경 포장에 대한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플라스틱 사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국적 식품 체인 및 정부 차원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가 전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지속 가능한 재활용품의 공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이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새로운 소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 독일 연방 식품 농업부는 바이오 기반 포장재에 대한 프로젝트 모집 공고를 발표했습니다. BMEL에 따르면 바이오 기반 소재는 플라스틱 식품 포장재 시장의 1% 미만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이번 공모는 새로운 식품용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 포장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안전과 위생을 위해 일회용 식품 포장재를 대체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과학 연구에 따르면 박테리아와 미생물의 위험은 일회용 재료보다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에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식당이나 식품 서비스 업체에서는 테이크아웃 및 배달용기만을 사용하여 영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사례는 위생적인 식음료 포장재에 대한 시장 수요를 증가시켰습니다.
재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은 재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위생 식음료 포장재를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대부분의 재료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며 심각한 환경 피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위생 식음료 포장재 시장도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게다가 몇몇 소규모 기업들은 여전히 높은 비용으로 인해 위생 포장재를 사용할 여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시장 성장은 대규모 다국적 기업에 국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생 포장 솔루션에 대한 지출에는 가볍고 유연한 소재의 구매와 시장의 공급망 통합이 포함되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과정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생산 작업, 공장 및 기타 활동이 중단되면서 위생 식음료 포장 업계의 이해관계자들은 눈에 띄는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적으로 생산 중단과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도 각국 정부는 인력을 절반으로 줄이고 운영 시간을 단축하는 등 다양한 규제를 시행하여 시장의 생산 주기를 방해했습니다.
반면에 위생적인 식음료 포장재에 대한 수요는 코로나19 확산 기간 동안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지역은 위생 및 위생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적합한 포장 제품의 채택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 범위
포장 유형에 따라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은 플라스틱 판지, 유리, 금속 및 기타로 분류됩니다.
플라스틱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은 예측 기간(2021-2028년) 동안 가장 빠른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은 식품 포장에 가장 인기 있고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플라스틱 포장은 트레이, 병, 호일, 파우치, 그릇 등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식품 포장에 할당된 플라스틱의 양은 전체 플라스틱의 약 40%에 달합니다. 식품 포장에 플라스틱이 널리 사용되고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저렴한 비용, 가공 용이성, 내화학성, 성형성, 경량성 및 다양한 물리적 특성 때문입니다. 플라스틱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작하기 쉽기 때문에 기존 소재에 비해 사용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다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포장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슬레는 2025년까지 포장재의 100%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같은 기간 동안 일반 플라스틱 사용량을 3분의 1로 줄이기 위한 조치를 강화했습니다.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을 늘리기 위해 3,000만 달러를 투자하는 이니셔티브도 발표했습니다.
지리적 분석
북미 지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위생 식음료 포장재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위생 식음료 포장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지배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식품 서비스 포장재 사용과 관련된 지속적인 규제는 시장 수요를 촉진하는 주요 요인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식품의약국은 지역 전체에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식음료 제품의 가용성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합니다.
FDA는 2조 5,000억 달러 이상의 소비자 식품, 의료 및 담배 사업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안전 및 검사 서비스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관은 주로 고급 플라스틱을 포함한 종이판지와 기타 친환경 물질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제품 제조에 도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포장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제품 유형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친환경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 위생 포장에 대한 수요 증가
- 제약 요인
- 재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환급 분석
- 충족되지 않은 요구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관계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포장 유형
- 소개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포장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플라스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종이판지
- 유리
- 금속
- 기타
- 소개
- 제품 유형별
- 소개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접이식 식품 용기*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우유 및 기타 음료 용기
- 컵 및 액체 밀폐 용기
- 보드 및 트레이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