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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재생 목재 시장 : 유래별 (산업 후 재생, 사용 후 재생, 물 재생, 과수원 재생, 산림 바닥 재생,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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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재생 목재 시장은 2023년에 54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77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는 커스터마이징의 수준은 전통적인 원목 및 합판 제품에 버금가는 수준입니다. 점점 더 혼잡해지는 시장에서 차별화하기 위해 많은 신규 참가자들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문 제작’ 전략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주목할 만한 또 다른 트렌드는 산업 자동화의 활용입니다. 자동화를 통해 생산자는 생산 비용을 대폭 낮추고 제품의 경제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향후 지속적인 시장 성장을 위해서는 더 많은 생산업체가 자동화 생산 공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재생 목재 시장 역학
삼림 벌채에 대한 우려 증가
목재에 대한 수요는 지난 10년간 삼림 벌채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되었으며, 2010년 이후 삼림 벌채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의 데이터를 믿는다면 매년 약 1,000만 헥타르의 산림이 벌채되고 있는 셈입니다. 삼림 벌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목재 가정용 가구에 대한 소비자 행동이 바뀌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서구 소비자들은 삼림 벌채를 늦출 수 있다면 재생 목재 제품에 대해 프리미엄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매력으로 인해 고소득층의 많은 소비자들이 재생 목재로 만든 가구와 부속품만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합판에서 벗어난 소비자의 변화
수십 년 동안 가구와 부속품은 주로 평균 등급의 합판으로 저렴하게 제조된 대중 시장 제품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구는 내구성이 떨어지고 많은 소비자들이 더 튼튼한 옵션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원목 가구에 대한 수요는 지난 10년 동안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원목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원목 가구 부속품의 가격은 매우 비쌉니다. 따라서 합판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재생 목재는 훨씬 더 경제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1인당 소득이 높은 선진국에서 더욱 두드러지며, 합판에서 벗어나는 것이 훨씬 더 실현 가능성이 높습니다.
높은 생산 비용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생 목재 제품은 생산 과정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과제는 양질의 중고 목재를 조달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목재는 썩어 박테리아와 곰팡이에 오염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품질의 오래된 목재를 조달하는 것은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이며, 이는 생산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재생 목재 제품을 생산하려면 목재를 식별하고 가공하는 데 능숙한 숙련된 장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틈새 기술이기 때문에 많은 산업에서 인력 부족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임금은 다른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높은 생산 비용은 완제품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의 범위를 제한합니다.
재생 목재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재생 목재 시장은 소스,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소비자는 주로 재생 목재로 만든 바닥재를 선호합니다.
모든 용도 중에서 재생 목재로 만든 바닥재는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바닥재는 폼 팩터가 작아 상대적으로 제조가 쉽기 때문에 제조업체에게도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시장에 새로 진입한 업체들이 가장 먼저 내놓는 제품은 바닥재입니다. 기존의 많은 목재 가구 제조업체들은 제조에 에너지 집약적이지 않은 재생 목재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점차 전환하고 있습니다.
바닥재가 재생 목재의 가장 인기 있는 용도이긴 하지만, 판넬과 사이딩에 대한 시장 수요도 상당합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때문에 중상류층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선호도가 낮습니다. 또한 많은 재생 목재 회사들이 테이블과 의자와 같은 목재 가구 라인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재생 목재 시장의 지리적 침투력
북미에서 시장 성장을 촉진할 새로운 정부 이니셔티브
재생 목재 산업은 북미 지역에서 고소득층 소비자가 훨씬 더 많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북미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 지역의 혹독한 추운 기후를 고려할 때 목재는 건축 설계에 필수적인 재료로 남아 있습니다. 소비자의 관심 증가에도 불구하고 목재 산업을 실제로 발전시키는 것은 정부의 지원입니다.
미국 산림청은 소비자가 재생 목재 제품을 구매할 때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방대한 양의 무료 지식 리소스를 게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정부 기관에서는 재생 목재를 제조하는 기업을 위한 재정 지원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사례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2023년 11월 미국 서부 시애틀의 재생 목재 산업에 400만 달러를 투자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재생 목재 시장의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은 재생 목재 산업에 매우 힘든 시기를 가져왔습니다. 많은 생산업체들이 봉쇄령 및 기타 이동 제한으로 인해 목재 조달이 어려워지면서 일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많은 노동 집약적인 재생 목재 회사들이 인력 부족으로 인해 운영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일부 소규모 기업들은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파산에 내몰렸습니다.
팬데믹의 여파에도 시장의 많은 소규모 업체들은 사업을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성을 향한 눈에 띄는 변화로 인해 재생 목재에 대한 수요가 다시 한 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흥국에서도 재생 목재의 제조가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우크라이나 전쟁 이전에도 러시아의 재생 목재 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산림으로 덮인 넓은 면적을 고려할 때 목재는 광범위하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료적 규제와 부정부패로 인해 재생 목재는 가격이 비쌉니다. 불법 벌목과 목재 밀수는 현지 재생 목재 산업의 본격적인 발전을 더욱 복잡하게 만듭니다.
대부분의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에 강력한 경제 제재를 가하면서 현지 부문을 개발하던 대부분의 서방 기술 회사들이 러시아를 떠났습니다. 서방의 투자가 없다면 러시아 재생 목재 산업은 향후 몇 년 동안 정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0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로봇 제조업체인 Urban Machine은 폐목재를 처리하는 동안 목재 매립을 지원하는 새로운 자동화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2023년 11월, 미국 환경보호청은 서부 시애틀의 주택 건설을 위해 오래된 목재를 재생 목재로 전환하는 데 4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2월, 영국의 대표적인 식료품점 중 하나인 포트넘 앤 메이슨은 런던 세인트 제임스에 있는 유서 깊은 매장을 리모델링하기 위해 재생 목재를 사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세분화
출처별
산업 후 재생
소비자 후 재생
물 재생
과수원 재생
산림 바닥 재생
기타
애플리케이션별
빔 및 보드
바닥재
판넬 및 사이딩
가구
기타
최종 사용자별
상업용
주거용
산업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소스, 용도,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재생 목재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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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출처별 스니펫
    2.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삼림 벌채에 대한 우려 급증
        2. 합판에서 벗어나는 소비자 변화
      2. 제약
        1. 높은 생산 비용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출처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출처별
      2. 시장 매력 지수, 출처별
    2. 산업화 이후 재생*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소비 후 재생
    4. 물 재생
    5. 과수원 재생
    6. 산림 바닥 재생
    7. 기타
  8.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빔 & 보드*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바닥재
    4. 판넬 및 사이딩
    5. 가구
    6. 기타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상업용*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주거용
    4. 산업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출처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출처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출처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출처별
      4.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글로벌 재생 목재 시장 : 유래별 (산업 후 재생, 사용 후 재생, 물 재생, 과수원 재생, 산림 바닥 재생,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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