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철도 차량 리스 시장은 2024년 125억 9,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5.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73억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도 차량 임대는 특정 기간 동안 기업이나 조직에 철도 차량을 임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탱커, 박스카 또는 플랫카와 같은 특수 철도 차량을 구매에 필요한 자본 투자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는 운송 수요를 유연하게 관리하고 유지보수 및 수리와 관련된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임차인은 철도 차량 관리 및 업계 표준 준수에 대한 임대인의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철도협회(AAR)에 따르면 철도는 에탄올 운송에 가장 선호되는 수단이며, 에탄올 운송의 60~70%가 철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철도 산업 통합
인수합병은 시장 점유율을 통합하고 철도 네트워크를 최적화하여 다양한 철도 차량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통합된 회사들은 큰 자본 지출 없이 철도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확장하기 위해 리스 계약을 모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통합은 운영의 표준화와 간소화를 촉진하여 새로운 리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통합 법인이 사업 범위와 서비스 역량을 확장함에 따라 더 크고 복잡한 물류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리스 솔루션이 필요하며, 이는 전체 시장 성장을 견인합니다.
제약:
규제 과제
철도 차량 리스의 규제 과제에는 엄격한 안전 표준, 환경 규제, 규정 준수 요건이 포함됩니다. 철도 차량은 복잡한 안전 및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해야 하므로 리스 회사가 차량을 유지 관리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드는 비용이 높아집니다. 지역마다 다른 규정을 준수하는 것도 번거롭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는 운영 비용을 증가시키고 규정 준수를 복잡하게 만들어 신규 진입을 억제하고 차량 현대화 노력을 늦춤으로써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인프라 투자 증가
인프라 투자가 증가하면 철도 네트워크가 확장되고 현대화되어 철도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철도 노선, 새로운 터미널, 확장된 화물 허브와 같은 향상된 인프라는 더 많은 철도 운송량을 지원하고 기업이 철도 차량 소유에 투자하기보다 임대를 선호하도록 장려합니다. 이러한 투자는 철도 효율성, 신뢰성 및 용량을 개선하여 리스의 매력을 더욱 높여줍니다. 또한 현대화된 인프라에는 첨단 철도 차량 기술과 안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업이 업데이트된 업계 표준과 운영 요구사항에 부합하고자 할 때 리스 기회가 더욱 늘어납니다.
위협:
시장 포화
이용 가능한 리스 회사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가격 전쟁과 단위당 수익 감소로 이어집니다. 또한 경쟁이 치열해지면 새로운 시장 진입자의 기회가 제한되고 혁신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잉 생산으로 인해 철도 차량의 활용도가 낮아져 전반적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고 차량 업그레이드나 신기술에 대한 투자가 둔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화 상태는 지속적인 시장 확장에 어려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는 글로벌 공급망을 교란하고 산업 활동을 감소시켜 철도 운송 수요를 감소시킴으로써 철도 차량 리스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와 제한 조치로 인해 물동량이 감소하고 경제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은 철도 차량 관리를 위한 디지털 기술과 원격 모니터링의 도입을 가속화하기도 했습니다.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공급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철도 차량 임대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져 초기 혼란과 장기적인 기회 사이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탱크 차량 부문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탱크 차량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도 차량 임대의 탱크 차량은 화학 물질, 석유 제품 및 식품 등급 액체와 같은 액체 및 가스 운송을 위해 설계된 특수 철도 차량입니다. 이러한 철도 차량은 용량과 안전 기능으로 인해 대량의 액체 운송이 필요한 산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탱크카를 리스하면 기업은 큰 자본 투자 없이도 변동하는 수요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석유 및 가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석유 및 가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석유 및 가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철도 차량 임대는 원유, 정제 제품 및 천연 가스 액체를 운송하도록 설계된 탱크 차량 및 압력 차량과 같은 특수 철도 차량을 임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리스 모델은 시장 변동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철도 차량 구매에 따른 높은 자본 비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험 물질을 효율적이고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 및 규제 표준을 충족하는 운송을 보장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급속한 산업화, 도시화, 효율적인 운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철도 차량 리스 시장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철도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철도 차량 리스 기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후화된 철도 시스템을 현대화하려는 노력과 함께 화물 및 여객 철도 네트워크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 지역은 리스 철도 차량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상거래 및 물류 부문의 부상으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철도 운송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의 철도 차량 리스 시장은 광범위한 철도 네트워크와 효율적인 화물 운송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과 캐나다는 철도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농업, 에너지,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 다양한 유형의 철도 차량 리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다양한 운송 수요를 충족하는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잘 정립된 리스 회사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발전과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는 철도 차량 리스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지멘스 모빌리티는 기존 차량을 보완하기 위해 단기 임대 방식으로 단일 다량 또는 소규모 다량 차량을 제공하는 새로운 열차 임대 회사인 스마트 트레인 리스(Smart Train Lease)를 출범시켰습니다. 이 회사는 기존 EMU와 수소 및 배터리 변형으로 구성된 미레오 스마트 열차 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0월, 더 그린브리어 컴퍼니는 3,600여 대의 철도 차량을 인수한다고 발표했으며, 이 중 일부는 GBX 리스(GBXL)에서 보유하게 됩니다. GBXL은 중장기 만기 리스를 필요로 하는 신용도가 높은 철도 차량 임차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두 가지 인수 전략을 통해 GBXL은 다양한 리스 철도 차량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대상 철도 차량 유형
– 탱크 차량
– 화물 차량
– 특수 차량
– 승용차
– 기타 철도 차량 유형
보장되는 리스 유형
– 운용리스
– 금융 리스
적용되는 리스 구조
– 풀 서비스 리스
– 순 리스
적용되는 계약 기간:
– 단기 리스
– 장기 리스
적용 분야
– 석유 및 가스
– 화학 및 비료
– 건설 및 광업
– 자동차
– 소매 및 소비재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민간 기업
– 철도 운영업체
– 정부 및 공공 부문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철도 차량 유형별 글로벌 철도 차량 임대 시장
5.1 소개
5.2 탱크 차량
5.3 화물차
5.4 특수 자동차
5.5 승용차
5.6 기타 철도 차량 유형
6 글로벌 철도 차량 임대 시장, 임대 유형별
6.1 소개
6.2 운영리스
6.3 금융리스
7 임대 구조별 글로벌 철도 차량 임대 시장
7.1 소개
7.2 풀 서비스리스
7.3 순 임대
8 계약 기간 별 글로벌 철도 차량리스 시장
8.1 소개
8.2 단기 임대
8.3 장기 임대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철도 차량 임대 시장
9.1 소개
9.2 석유 및 가스
9.3 화학 및 비료
9.4 건설 및 광업
9.5 자동차
9.6 소매 및 소비재
9.7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철도 차량 임대 시장
10.1 소개
10.2 민간 기업
10.3 철도 운영자
10.4 정부 및 공공 부문
10.5 기타 최종 사용자
11 글로벌 철도 차량 리스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