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보고서 소개 사이트

글로벌/아시아/미국/유럽/국내 자료 등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 제품별 (습식 접착제 라벨, 라이너리스 라벨,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은 2024년 498억 7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6.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711억 4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쇄 라벨은 배송, 제품 식별 또는 품목 정리와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라벨을 생성하고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텍스트, 그래픽, 바코드 및 기타 관련 정보를 통합하여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라벨을 디자인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쇄 라벨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 또는 재고 관리 시스템과 통합되어 라벨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제조, 소매, 물류 및 의료와 같은 산업에서 효율성, 추적성 및 브랜드 표시를 개선하기 위해 널리 사용됩니다.
인베스트 인디아에 따르면 인도의 이커머스 시장은 2026년까지 총 상품 가치가 2,000억 달러에 달하고 시장 침투율이 현재 2%에서 12%로 연평균 3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도 상공회의소 연맹(FICCI)에 따르면 1인당 소득 증가, 도시화, 여성의 노동 시간 증가로 인해 포장 식품에 대한 지출이 변곡점에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이커머스 성장
이커머스에서 인쇄 라벨 시장의 성장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첫째, 온라인 쇼핑이 계속 급증함에 따라 효율적인 배송 및 물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패키지에 명확하고 정확한 라벨을 부착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라벨의 사용자 지정 옵션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다양한 브랜딩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가시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직접 판매 브랜드가 증가함에 따라 복잡한 시장에서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해 개인화되고 눈길을 사로잡는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쇄 공정의 기술 발전으로 고품질 라벨을 더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시장 성장이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구속: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충성도는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에 대한 강한 애착을 형성하기 때문에 인쇄 라벨 시장에서 제약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깊이 몰입하면 다른 브랜드로 전환하려는 경향이 적어 신규 진입자나 소규모 업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보유한 기존 브랜드는 프리미엄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쟁업체가 저가 제품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브랜드 충성도는 반복 구매로 이어져 인쇄 라벨 시장에서 기존 업체들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습니다.
기회:
디지털 인쇄
디지털 인쇄는 비교할 수 없는 유연성, 맞춤화 및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인쇄 라벨 시장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플 렉소그래피와 같은 기존 방식과 달리 디지털 인쇄는 최소한의 설정 비용과 인쇄판이 필요 없는 온디맨드 인쇄를 가능하게 합니다. 즉, 리드 타임이 단축되고 낭비가 줄어들며 인쇄 횟수를 단축할 수 있는 비용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가변 데이터 인쇄가 가능하므로 일괄적으로 각 품목에 대한 맞춤형 라벨을 제작할 수 있어 타겟 마케팅 또는 추적 목적에 적합합니다. 디지털 인쇄는 품질과 다양성이 향상됨에 따라 라벨 프린터가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돋보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협:
대체 기술과의 경쟁
인쇄 라벨 시장에서 대체 기술과의 경쟁 위협은 디지털 인쇄, RFID(무선 주파수 식별) 및 스마트 패키징 솔루션의 발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디지털 인쇄는 기존 인쇄 방식에 비해 더 빠른 처리 시간과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RFID 기술은 실시간 추적 및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하여 효율성과 정확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패키징은 센서 및 NFC(근거리 무선 통신)와 같은 기술을 통합하여 제품 가시성과 소비자 참여를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대안은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와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인쇄 라벨에 상당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인쇄 라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급망과 제조에 차질이 생기면서 제약 및 필수품과 같은 특정 제품에 대한 라벨 수요가 급증한 반면 소매 및 접객업과 같은 다른 제품에 대한 수요는 급감했습니다. 전자상거래로의 전환도 배송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라벨 수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안전 규정으로 인해 위생 관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표시하는 라벨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인쇄 라벨 시장은 팬데믹이 소비자 행동과 산업 역학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으로 인해 여러 가지 도전과 기회를 경험했습니다.
플라스틱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쇄 라벨 시장의 플라스틱 부문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플라스틱 라벨은 내구성과 다목적성을 제공하여 식음료, 화장품 및 제약과 같은 산업 전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인쇄 기술의 발전으로 플라스틱 라벨에 고품질 그래픽과 사용자 지정 옵션이 가능해지면서 매력적인 포장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환경에 대한 우려로 인해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가 채택되면서 이 부문의 성장이 더욱 촉진되었습니다.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부문의 성장은 브랜딩, 안전 및 규정 준수를 위한 라벨의 필요성을 주도하는 차량 맞춤화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 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더 복잡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라벨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의 등장으로 부품과 시스템에 특화된 라벨이 필요해졌습니다. 또한 추적성 및 제품 정보에 관한 엄격한 규정으로 인해 자동차 부문에서 고품질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의 인쇄 라벨 시장은 식음료, 제약, 소매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포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라벨링 및 추적성에 관한 엄격한 규제로 인해 고품질 인쇄 라벨의 채택이 필요해지면서 시장 성장이 더욱 촉진되었습니다. 온라인 소매업체가 배송 및 브랜딩 목적으로 라벨을 요구하는 등 전자상거래의 부상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제품 개인화 및 맞춤화 추세가 증가하면서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북미 시장의 상승 궤도에 기여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인쇄 라벨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식음료, 제약 및 소매업과 같은 산업의 확장은 제품 라벨링에 대한 수요를 주도했습니다. 또한 인쇄 기술의 발전으로 라벨 제작이 더욱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면서 기업들이 라벨 제작 솔루션에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품 정보 및 브랜딩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품질 라벨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세계화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제조 허브로 부상하면서 국내 및 해외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대한 인쇄 라벨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5월, 글로벌 기업을 위한 특수 라벨, 보안 및 패키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CCL Industries Inc는 두바이에 본사를 둔 파트너인 Albwardy Investment LLC로부터 중동 합작사인 Pacman-CCL(‘PCCL’)의 나머지 50% 지분을 인수하는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5월, 접착식 종이 및 필름 제품 제조업체인 UPM 라플라탁은 재활용 시스템과 호환되는 뉴 웨이브 종이 라벨 소재를 공개했습니다. 이 새로운 라벨 소재는 특히 비누병, 세제 용기 등 가정 및 개인 위생용품의 전체 제품 수명 주기에 맞는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UPM에 따르면 이 소재는 재활용 소재의 순도를 보장하도록 설계되어 화학 물질 없이도 40°C의 일반 물로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적용 대상 제품
– 습식 접착 라벨
– 라이너리스 라벨
– 다중 부품 추적 라벨
– 수축 및 신축 슬리브
– 인몰드 라벨
– 감압식 라벨
– 기타 제품
적용 기술
– 그라비아
– 스크린
– 전기 사진
– 오프셋 리소그래피
– 플 렉소그래피
– 활판 인쇄
– 잉크젯
지원되는 재료
– 종이
– 알루미늄
– 플라스틱
최종 사용자 대상:
– 음료
– 화장품
– 산업
– 식품
– 헬스케어
– 주택
– 자동차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기술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별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5.1 소개

5.2 습식 접착제 라벨

5.3 라이너리스 라벨

5.4 다중 부품 추적 라벨

5.5 수축 및 스트레치 슬리브

5.6 인몰드 라벨

5.7 감압식 라벨

5.8 기타 제품

6 기술별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6.1 소개

6.2 그라비아

6.3 스크린

6.4 전기 사진

6.5 오프셋 리소그래피

6.6 플 렉소 그래피

6.7 활판 인쇄

6.8 잉크젯

7 재료 별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7.1 소개

7.2 종이

7.3 알루미늄

7.4 플라스틱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8.1 소개

8.2 음료

8.3 화장품

8.4 산업

8.5 식품

8.6 건강 관리

8.7 하우스 로드

8.8 자동차

8.9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인쇄 라벨 시장 : 제품별 (습식 접착제 라벨, 라이너리스 라벨, 기타)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