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플라스틱 튜브 시장 보고서는 글로벌 시장 규모, 점유율, 최근 동향, 경쟁 정보 및 향후 시장 전망을 분석합니다. 플라스틱 튜브는 화장품, 퍼스널 케어, 의약품, 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포장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이 시장은 가볍고 비용 효율적인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이 지역에 많은 제조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베리 글로벌, CCL 인더스트리즈, 앰코, 후타마키 오이제이 등이 있으며, 기타 저명한 업체들이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튜브는 다양한 유형의 의약품, 퍼스널 케어 및 식품을 전달하고 포장하는 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화장품 산업을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가 확장되면서 플라스틱 포장 시장에 대한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치약만 해도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200억 개의 튜브가 생산됩니다. 튜브는 플라스틱 제품 배송에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 중 하나로 꼽힙니다. 튜브는 보호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단층, 이중층, 다층으로 제공됩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은 HDPE, MDPE, LDPE, 폴리 프로필렌, 에틸 비닐 알코올 폴리머, 폴리 아미드, 폴리 에스테르 등 다양한 재료로 제공됩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 역학 및 동향
글로벌 플라스틱 튜브 시장은 친환경 플라스틱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전 세계 화장품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전자상거래 판매 증가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플라스틱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
플라스틱 튜브 시장은 친환경 플라스틱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와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뷰티 업계에서는 매년 약 1,200억 개의 패키징을 제작합니다. 패키징은 전 세계에서 플라스틱 생산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2018년 미국은 미용 및 퍼스널 케어 제품에 약 79억 개의 플라스틱을 사용했습니다. 브랜드는 당국과 소비자로부터 포장재의 환경적 측면을 개선하라는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기업들이 3R(Reduce, Reuse, Recycle)을 중심으로 포장재 사업을 재편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업들은 이제 친환경 플라스틱 튜브 제조에 주력하여 기존 포장 튜브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는 재활용 가능한 폴리에틸렌(PE)으로 만든 단일 소재 튜브를 출시했습니다. 이 튜브는 다양한 길이와 직경으로 제공되며 HDPE로 만든 나사 및 플립 탑 캡이 있으며 전체 튜브를 하나의 단위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내 대안의 존재
플라스틱 튜브 시장을 억제하는 것은 대체재의 존재입니다. 포장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플라스틱 튜브에 대한 수요를 방해 할 수있는 다양한 옵션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튜브 중 일부는 알루미늄과 라미네이트 튜브입니다.
라미네이트 튜브는 플라스틱 튜브와 알루미늄 튜브의 하이브리드입니다. 배리어 층을 포함하여 여러 겹으로 겹쳐져 있어 내용물을 효율적으로 보호합니다. 여러 선도 기업이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 튜브에서 라미네이트 플라스틱 튜브로 전환한 이유는 뛰어난 인쇄성과 추가적인 안전성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수요를 방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 성장에 대한 COVID-19의 영향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생산 작업, 공장 및 기타 활동이 중단되면서 플라스틱 튜브 산업의 이해 관계자들은 눈에 띄는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적으로 생산 중단과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또한 팬데믹 이후에도 각국 정부는 인력을 절반으로 줄이고 운영 시간을 단축하는 등 다양한 규제를 시행하여 시장의 생산 주기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여러 뷰티 제품 매장이 문을 닫았고, 신규 매장 오픈은 최소 1년 이상 지연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평소보다 소비를 줄이고 있으며, 이는 플라스틱 포장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20년 전 세계 뷰티 업계 매출은 20~30%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라미네이트 튜브는 여러 지역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유럽 튜브 제조업체 협회(ETMA)에 따르면, 2020년 튜브 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글로벌 시장의 모든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매우 견고했습니다. 2020년 위기 기간 동안 플라스틱, 라미네이트, 알루미늄 소재의 튜브는 수요 증가로 인해 약 115억 개의 튜브가 생산되었습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 세그먼트 및 점유율 분석
소재에 따라 플라스틱 튜브 시장은 크게 LDPE, HDPE, 폴리아미드, 폴리에스테르 등으로 분류됩니다.
HDPE 플라스틱 튜브는 예측 기간 (2023-2030 년) 동안 가장 빠른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DPE 튜브는 플라스틱 튜브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지배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DPE는 건강 관리, 구강 관리, 샴푸 및 컨디셔너 및 기타 제품용 튜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유형 2 플라스틱입니다.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치약 튜브는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의 조합으로 만들어져 포장에 유연성을 제공하지만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이제 알루미늄 대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재활용되는 플라스틱 중 하나인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을 사용하여 튜브를 제조합니다.
두 회사는 각 튜브에 필요한 플라스틱의 양을 줄이기 위해 치약 시장에서 가장 얇은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한 HDPE 튜브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 – 펩소덴트, 시그널, 클로즈업 등 유니레버의 구강 관리 브랜드는 2025년까지 전 세계 치약 포트폴리오를 220마이크론 두께의 재활용 가능한 HDPE 튜브로 전환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2020년에 헨켈은 구강 관리 튜브 포트폴리오를 점차적으로 Greenleaf 재활용 가능한 HDPE 튜브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독일 대기업은 2025년까지 포장 재활용성 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헨켈은 매년 700톤 이상의 포장재를 기존 폐기물 재활용 흐름에서 회수할 수 있도록 전환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 지리적 점유율
유럽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플라스틱 튜브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럽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튜브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지배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륙별로 보면 유럽 국가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양의 미용 및 스킨케어 제품을 수출했으며, 출하액은 284억 달러로 전 세계 전체의 약 45.6%에 달했습니다. 2019년 유럽 플라스틱 시장에서 화장품을 가장 많이 소비한 국가는 독일이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포장재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플라스틱 튜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튜브 시장은 제약, 클렌징, 식품 및 화장품 산업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록터 앤 갬블과 같은 선도적인 기업은 2021년에 Oral-B, Crest, Blend-a-med 치약 브랜드를 재활용 가능한 HDPE 튜브로 전환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2025년까지 전체 포트폴리오를 완전히 전환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 지역에서는 분해되지 않는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플라스틱 튜브 포장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호프만 네오팩은 버진 소재를 최대 30% 줄인 더 가벼운 플라스틱 튜브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경량 튜브는 30~50mm의 다양한 직경과 4가지 기판 종류로 제공됩니다: 폴리에틸렌 및 재활용 튜브, EVOH 배리어 포함 또는 미포함.
또한 아시아 및 북미 국가에서도 화장품 소비량이 많은 플라스틱 튜브 시장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에 사나 패키징은 100% 재생 해양 플라스틱 프리롤 튜브를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100% 재생 포장재는 완전 재활용이 가능하고 어린이 안전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에서 생산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재료별 시장 스 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레이어별 시장 개요
- 용량별 마켓 스니펫
- 지역별 마켓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친환경 플라스틱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 전 세계 화장품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 이커머스 판매 증가
- 제약 요인
- 시장에 대체재가 존재함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환급 분석
- 충족되지 않은 요구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관계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재료별
- 소개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재료별
- 소재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프로필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LDPE
- HDPE
- 폴리프로필렌
- 폴리아미드
- 에틸 비닐 알코올 폴리머
- 폴리에스테르
- 기타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헤어 케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스킨 케어
- 구강 관리
- 실란트 및 접착제
- 윤활유
- 제약
- 식품
- 기타
- 소개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접이식 튜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스크류 온 클로저
- 노즐 클로저
- 메탈 쉘 클로저
- 기타
- 이중 엔드 튜브
- 스퀴즈 튜브
- 트위스트 튜브
- 리지드 튜브
- 기타
- 소개
- 레이어별
- 소개
- 계층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계층별
- 레이어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모노 레이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더블 레이어
- 멀티 레이어
- 소개
- 용량별
- 소개
- 용량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용량별
- 최대 50ml*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0 ~ 100 ml
- 100~150ml
- 150~200ml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레이어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용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Canada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레이어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용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재료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레이어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용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레이어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용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레이어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용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