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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2030년) : 전자식 뷰파인더(EVF), TFT LCD, AMOLED, LCOS, OLEDOS, 마이크로LED, 레이저 빔 스캐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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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은 2024년 19억 3천만 달러 규모였으며, 2025년 21억 7천만 달러에서 2030년까지 66억 5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은 25.1%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당한 성장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몰입형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 OLEDoS 및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기술의 급속한 발전, 의료 및 국방 분야에서 근접 디스플레이의 채택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는 시장 확장을 위한 상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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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 글로벌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규모는 2024년 19억 3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25.1%로 2025년 21억 7천만 달러에서 2030년까지 66억 5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기술별: OLEDoS 및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핵심적이며, OLEDoS는 프리미엄 VR 및 MR HMD에서 주목받고 있는 반면, 마이크로LED 기술은 AR 스마트 글래스를 위한 초고휘도, 저전력 디스플레이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 응용 분야별: 의료 및 국방 분야에서의 채택 증가가 두드러지며, 의료용 AR 글래스와 군용 HMD가 LCoS 기술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 기기 유형별: 몰입형 경험에 대한 수요로 인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AR 및 VR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지역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견고한 제조 인프라, 증가하는 AR/VR 투자, 선도적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업체의 존재로 인해 30.1%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생태계 동향: 시장에서는 경쟁적 입지 강화 및 혁신 촉진을 목표로 한 파트너십, 협력, 인수합병 등의 전략적 움직임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 AI/생성형 AI의 영향: 생성형 AI를 근접 디스플레이에 통합함으로써 더 스마트한 렌더링, 맞춤형 콘텐츠 전달, 향상된 사용자 참여를 통해 AR/VR 경험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은 기술 발전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응용 확대에 힘입어 견실한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기 전망은 AI 기술의 변혁적 영향력을 시사하며, 이는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장 잠재력을 확장할 것입니다. 산업계가 AR 및 VR 솔루션을 점점 더 많이 채택함에 따라, 이해관계자들은 혁신과 확장을 위한 풍부한 기회가 있는 역동적인 환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매력적인 기회

아시아 태평양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은 첨단 제조 인프라, 급증하는 AR/VR 투자, 그리고 해당 지역 내 주요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업체들의 지배력에 힘입어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서 AR 및 VR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엔터테인먼트, 교육, 산업 분야에서의 새로운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 파트너십, 협력, 인수, 협약, 투자 및 확장은 시장 참여자들이 시장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채택하는 주요 전략입니다.

중국, 일본, 한국은 근접 디스플레이 공급업체에게 강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들은 산업 확장의 핵심 기여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국가들이 첨단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는 근접 디스플레이의 연구 및 빠른 채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생성형 AI가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인공지능, 특히 생성형 AI의 급속한 부상은 가상 및 증강 현실을 위한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AI 기술은 스마트 렌더링, 맞춤형 콘텐츠 전달, 보다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 등을 통해 AR 및 VR 하드웨어 디스플레이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참여도와 환경 인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근접 디스플레이에 통합하면 사용자가 몰입형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 변화하여 AR 및 VR 경험이 더욱 반응성이 뛰어나고 개인화되며 상호작용적이 됩니다. AI가 발전함에 따라 실시간 장면 생성 및 사용자 행동 모델링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이 예상됩니다. 이는 시각적 충실도를 높이고 지연 현상을 제거하며 더욱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글로벌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동향

주요 동인: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몰입형 기술 수요 증가

AR 및 VR 채택이 가속화됨에 따라, 근접 디스플레이 산업은 산업 전반에 걸친 더욱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에 대한 수요와 함께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산업의 소비자들은 더 높은 시각적 몰입감, 더 넓은 시야각, 그리고 매끄러운 상호작용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요구는 OLEDoS 및 LCoS와 같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로 충족됩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차세대 헤드셋과 스마트 글래스에 필요한 선명하고 지연 시간이 짧은 영상을 구현합니다. 산업 생산, 의료, 물류 산업에서는 AR/VR을 활용해 현장 생산성 향상, 원격 지원 및 교육을 수행합니다. 근접 디스플레이는 가혹한 환경에서도 장시간 착용 시 근로자의 안전과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글래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복잡한 개념을 단순화하고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몰입형 도구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더 큰 규모로 보면, 상당한 기술 투자와 성장하는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XR 시장이 꾸준히 확장되고 있습니다. AR/VR 하드웨어가 점점 보편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화면 해상도를 높이는 동시에 하드웨어의 부피와 무게를 줄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및 기업 시장에서 더욱 몰입적이고 유용하며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향한 움직임의 중심에 근접 디스플레이 기술을 위치시킵니다.

제약 요인: 고품질의 매력적인 XR 콘텐츠 부족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을 제약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고품질의 매력적인 확장 현실(XR) 콘텐츠 부족입니다. OLED-on-Silicon 및 Liquid Crystal on Silicon과 같은 하드웨어 기술이 빠르게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이고 몰입감 있는 AR 및 VR 콘텐츠 개발은 뒤처져 있습니다. 이러한 격차는 특히 품질 높은 상호작용적 경험을 기대하는 얼리 어답터들 사이에서 사용자 참여 부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콘텐츠 생태계가 구축되지 않으면 소비자와 기업은 AR/VR 기기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려 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채택률을 저해하고 근접 디스플레이의 장기적 가치를 감소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과제는 게임 외에도 교육, 기업 교육, 의료, 현장 작업 등 맞춤형 고급 XR 콘텐츠가 필수적인 분야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 개발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기술적 역량을 요구하므로, 규모 확대를 모색하는 조직과 개발자에게 비용 부담이 크고 잠재적으로 의욕을 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준 도구와 플랫폼의 부재가 더해져 콘텐츠 개발 접근성을 더욱 제한합니다. XR 콘텐츠 생태계 내 기술이 성숙해 더 저렴하고 확장 가능하며 효과적인 솔루션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근접 디스플레이 채택에 상당한 장애물이 존재할 것입니다.

기회: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투자 급증

주요 기술 기업들이 급성장하는 AR 및 VR 기기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 개발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함에 따라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당한 성장을 보일 전망입니다. 메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선도 기업들은 기기 성능을 향상시켜 고성능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니와 삼성과 같은 패널 제조사들은 해상도, 밝기, 전력 효율성, 색상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OLED 및 마이크로LED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 의료,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상호작용적이고 현실적인 사용자 경험에 가장 중요합니다.

삼성은 미국 기반 OLED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개발사인 eMagin 인수를 포함한 전략적 인수합병을 통해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삼성은 AR 및 VR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더 밝고 에너지 효율적인 디스플레이 제작을 위한 eMagin의 첨단 직접 패턴화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소니 역시 향후 헤드셋의 시각적 성능 향상을 위해 OLED 및 마이크로LED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들은 근접 디스플레이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연구개발 강화 및 파트너십 구축이라는 업계 전반의 추세를 반영합니다. 결과적으로 시장은 더 빠른 개발 주기, 강화된 공급망,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의 AR 및 VR 하드웨어 활용 확대라는 혜택을 누릴 것입니다.

도전 과제: HMD 관련 기술적·사용성 문제

지속적인 혁신에도 불구하고,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은 특히 VR 및 AR 분야에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의 광범위한 적용을 제약하는 여러 기술적·사용성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성능과 사용성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최상급 화질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면서도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카메라에 대한 요구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요소를 갖춘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AR 안경의 한 가지 과제는 환경이 밝든 어두우든 배터리 사용량이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업들은 또한 균일한 화질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예를 들어, 소니가 고화소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를 개발할 때 실리콘 기판의 전압 변동으로 인해 픽셀 밝기 조절에 기술적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과제들은 심도 있는 기술 지식과 많은 연구 개발 투자를 요구합니다. 게다가 마이크로디스플레이의 대량 생산은 낮은 제조 수율과 특수한 엔지니어링 기술 요구로 인해 추가적인 난관에 직면해 있습니다. 빠른 재생률, 넓은 색상 범위를 커버하면서도 덩치나 가격을 늘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냉각되는 디스플레이를 설계하는 것은 지속적인 과제입니다. 몰입형 AR 및 VR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업계는 신뢰할 수 있고 고품질의 근접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량으로 생산하기 위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야 합니다.

글로벌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생태계 분석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주요 기업으로는 소니 그룹(일본), 세이코 엡손(일본), BOE 테크놀로지 그룹(중국), 시야 테크놀로지(중국), eMagin(미국), 코핀 코퍼레이션(미국), 하이맥스 테크놀로지스(대만), 마이크로올레드 테크놀로지스(프랑스), 홀로아이 포토닉스 AG(독일), 윈난 올라이트크 광전자 기술 유한공사(중국) 등이 있습니다. 근접 디스플레이 생태계는 연구개발 엔지니어, 원자재 공급업체, 근접 디스플레이 제조사, 최종 사용자로 구성됩니다.

장치 유형별, 세그먼트별 예측 기간 동안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VR 및 MR 부문이 최대 점유율 차지할 전망

VR 및 MR 장치는 소비자 및 전문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채택 증가로 인해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장치 유형 세그먼트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장치들은 헤드 마운트 구성 내 근접 디스플레이 모듈을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와의 상호작용을 재정의하는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VR은 사용자를 완전히 가상화된 세계로 이동시키는 반면, MR은 실제 환경 위에 가상 객체를 중첩시켜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맥락을 인지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 의료, 자동차, 기업, 방위 산업 분야에서 이들의 채택이 가속화되면서 향상된 디스플레이 성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VR 및 MR 기기는 소비자 및 전문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채택 증가로 인해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기기 유형 세그먼트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기들은 헤드 마운트 구성 내 근접 디스플레이 모듈을 기반으로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그래픽을 제공하여 디지털 콘텐츠와의 상호작용 방식을 재정의합니다. VR은 사용자를 완전히 가상화된 세계로 이동시키는 반면, MR은 실제 환경 위에 가상 객체를 중첩시켜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맥락을 인지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 의료, 자동차, 기업, 국방 시장에서의 채택 속도가 가속화되면서 향상된 디스플레이 성능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OLED-on-Silicon(OLEDoS), 마이크로LED, LCoS, 레이저 빔 스캐닝과 같은 신흥 디스플레이 기술은 더 높은 해상도, 낮은 지연 시간, 넓은 시야각을 제공함으로써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소니 그룹, BOE 테크놀로지 그룹, 코핀 코퍼레이션, 하이맥스 테크놀로지, eMagin과 같은 업계 플레이어들은 더 작고 강력한 모듈로 한계를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Meta Quest)와 밸브 인덱스(Valve Index) 같은 VR 헤드셋은 게임 분야에서 입지를 유지하는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Microsoft HoloLens 2)와 애플 비전 프로(Apple’s Vision Pro) 같은 MR 플랫폼은 비즈니스 활용 사례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상 세계가 더욱 몰입감 있게 진화하고 기업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VR 및 MR 기술이 시장을 주도할 전망입니다.

기술별 예측 기간 동안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OLEDoS가 두드러진 점유율 차지할 전망

OLED-on-Silicon(OLEDoS) 기술은 정교한 VR, MR, AR 기기에서의 높은 채택률로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기술 부문에서 우위를 점할 전망이다. 박막 트랜지스터 기반 기존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된 OLEDoS는 실리콘 백플레인 위에 OLED를 결합한다. 이를 통해 매우 소형이면서 고해상도, 빠른 응답 속도, 뛰어난 명암비를 갖춘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하다. 눈 가까이에 배치되어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장치에 필수적입니다.

OLEDoS 디스플레이는 외부 광원이 제한된 협소한 공간을 위해 설계되어 가상 현실(VR) 및 혼합 현실(MR) 헤드셋에 이상적입니다. 확장 현실(XR) 기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사들은 OLEDoS 역량을 확대하고 더 큰 12인치 웨이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비용 절감과 생산량 증대를 목표로 합니다. 소니 그룹, BOE 테크놀로지 그룹, eMagin 등의 기업들은 밝기와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 새로운 OLEDoS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의 Vision Pro와 같은 주요 기기에 이 기술이 채택된 것은 성능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장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OLEDoS는 고급 근접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선두 주자로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예측 기간 내 가장 빠른 성장 시장 전망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강력한 기술 성장과 몰입형 경험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힘입어 예측 기간 동안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다. 중국, 일본, 한국 등은 혁신의 중심지로 부상하며 다수의 기업이 AR, VR, MR 기기용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지역의 강력한 전자 제조 역량과 OLEDoS, MicroLED, LCoS와 같은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분야의 전문성은 더 많은 디스플레이를 효율적이고 낮은 비용으로 생산하는 데 유리합니다. OLEDoS, MicroLED, LCoS 분야의 높은 전자 제조 능력과 기술적 우위는 이 지역이 규모의 경제와 비용 절감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합니다.

디지털 전환, 의료, 국방, 교육 분야의 정부 프로그램 역시 XR 기술 기반의 고품질 근접 디스플레이 채택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게임, 가상 훈련, 원격 협업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확산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술 선도 기업과 신생 스타트업들은 신흥 콘텐츠 생태계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AR 및 VR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성숙한 공급망과 전략적 투자를 바탕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과 혁신 측면에서 전 세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의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소니 반도체 솔루션즈는 픽셀 크기 5.1µm, 최대 10,000 cd/m²의 피크 밝기를 자랑하는 0.44형 풀 HD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ECX350F’를 출시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AR 안경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소형화와 밝기 향상을 위한 새로운 OLED 구조와 마이크로 렌즈를 도입했습니다.
  • 2023년 6월, 코핀 코퍼레이션은 2K x 2K 초고휘도 단색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코핀의 1인치 대각선 2K x 2K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2048 x 2048 해상도)는 방위 산업 및 AR 애플리케이션의 고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2023년 5월, eMagin은 직접 패턴화 디스플레이(dPd) 기술을 적용한 15,000 cd/m² 풀컬러의 WUXGA(1920×1200 픽셀) 마이크로디스플레이의 향상된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2021년 10,000 cd/m²의 성능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고휘도, 고대비, 고해상도 OLED-on-Silicon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는 소비자, 산업, 의료 및 군사 분야에 적용됩니다.
  • 2023년 5월, BOE Technology Group Co., Ltd.는 4000픽셀 이상의 해상도로 초고해상도, 사실적인 이미지를 제공하는 첨단 1.3인치 4K×4K 마이크로 OLED VR 디스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이 차세대 VR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 풍부한 색상, 작은 크기로 몰입감을 높여 헤드 마운트 장치에 적합합니다.
  • 2022년 6월, SeeYa Technology는 0.49인치 OLEDoS 디스플레이를 출시했습니다. SeeYa Technology는 또한 1920×1080 해상도의 0.72인치 디스플레이, 2560×2560의 1.03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출시 예정인 800×600의 0.32인치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른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도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OLEDoS 디스플레이와 해당 광학 부품들은 고객에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는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서론

25

연구 방법론

30

요약

42

프리미엄 인사이트

48

시장 개요

시장 구조 및 경쟁 강도 분석을 통한 신규 성장 기회 예측

51

  • 5.1 서론
  • 5.2 시장 동인 –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몰입형 기술 수요 증가 – OLEDoS 기술의 급속한 발전 – 의료 및 국방 분야에서의 근접 디스플레이 채택 증가 –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 고급 AR 및 VR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 제약 요인 – 고품질 및 매력적인 XR 콘텐츠의 제한된 가용성 – AR 및 VR 기기 과다 사용과 관련된 건강 문제 기회 – 근접 디스플레이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 급증 도전 과제- HMD 관련 기술적 및 사용성 문제- 복잡한 제조 공정
  • 5.3 공급망 분석
  • 5.4 소비자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동향/파괴적 변화
  • 5.5 생태계 분석
  • 5.6 투자 및 자금 조달 시나리오
  • 5.7 기술 분석 핵심 기술 – 마이크로LED – LCoS 보완 기술 – 박막 캡슐화 인접 기술 – AR/VR
  • 5.8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 분석 신규 진입 위협 대체재 위협 공급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 경쟁적 라이벌리 강도
  • 5.9 주요 이해관계자 및 구매 기준 구매 과정의 주요 이해관계자 구매 기준
  • 5.10 사례 연구 분석 싱가포르 국립 치과 센터(NDC)와 매지스 우수 연구소(MAGES Institute of Excellence)는 세이코 엡손(SEIKO EPSON)과 협력하여 이를 통해 치과 의사가 환자별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게 함 버라이즌, 서비스 직원의 고객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VR 기술 도입 이매진 코퍼레이션, 미군에 AR 애플리케이션의 시각적 선명도와 정보 밀도를 향상시키는 디스플레이 제공
  • 5.11 무역 분석 수입 시나리오 (HS 코드 8537) 수출 시나리오 (HS 코드 8537)
  • 5.12 특허 분석, 2015–2024
  • 5.13 가격 분석 주요 업체별 평균 판매 가격 동향, 기술별, 2024년 평균 판매 가격 동향, 지역별, 2020–2024년
  • 5.14 주요 컨퍼런스 및 행사, 2025–2026년
  • 5.15 규제 환경 규제 기관,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 표준 및 규정 – 표준 – 규정
  • 5.16 AI/GEN AI가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소개
  • 5.17 2025년 미국 관세의 영향 –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소개 주요 관세율 가격 영향 분석 국가/지역별 영향 – 미국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산업별 영향

근접 디스플레이의 밝기 수준

근접 디스플레이 기술 전반에 걸친 밝기 수준 전략적 평가

88

  • 6.1 소개
  • 6.2 500 니트 미만
  • 6.3 500~1,000 니트
  • 6.4 1,000 니트 초과

근접 디스플레이 구성 요소

근접 디스플레이 핵심 구성 요소에 대한 전략적 개요

89

  • 7.1 소개
  • 7.2 이미지 생성기
  • 7.3 광학 결합기
  • 7.4 이미징 광학

기술별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2030년까지의 시장 규모 및 전망 – 백만 달러

91

  • 8.1 소개
  • 8.2 TFT LCD 시장 성장 촉진을 위한 해상도, 응답 시간 및 색 재현성 개선
  • 8.3 AMOLED 시장 성장을 주도할 저전력 소모 및 경량 구조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
  • 8.4 LCOS 의료용 AR 안경, 군용 HMD, 수술용 시각화 시스템에서의 응용 확대가 수요 촉진
  • 8.5 OLED 프리미엄 VR 및 MR HMD에서의 OLEDOS 채택 증가가 수요 촉진
  • 8.6 마이크로LED: AR 스마트 글래스용 초고휘도·저전력 디스플레이 수요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 8.7 레이저 빔 스캐닝: AR 스마트 글래스용 초소형·경량 근접 디스플레이 수요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기기 유형별

시장 규모 및 2030년까지의 전망 – 백만 달러 및 백만 대

100

  • 9.1 소개
  • 9.2 AR 컴퓨터 생성 시각 효과로 현실 세계 환경을 강화하여 시장 성장 촉진
  • 9.3 VR 및 MR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몰입형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시장 성장 지원
  • 9.4 EVFS 디스플레이 무게 및 전력 소비 감소에 집중하여 시장 주도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해상도별

해상도별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2030년까지의 시장 규모 및 전망 – 백만 달러

131

  • 10.1 소개
  • 10.2 HD보다 낮은 EVFS의 응용 분야 증가로 시장 주도
  • 10.3 HD 중저가 AR/VR 기기용 비용 효율적 디스플레이 패널 수요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 10.4 FHD 비용 효율적 가격대의 고품질 시각 콘텐츠 수요 증가로 시장 주도
  • 10.5 FHD 초과 시장 성장 촉진: 몰입형 경험 및 향상된 화질에 대한 수요 증가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수직별

2030년까지 시장 규모 및 전망 – 백만 달러

135

  • 11.1 개요
  • 11.2 소비자 AR/VR 제품 제공 OEM 증가로 수요 촉진
  • 11.3 자동차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 개발 및 공장 훈련 시뮬레이션에서의 상당한 기여로 시장 성장 촉진
  • 11.4 산업 및 기업 디지털 전환 강조 증가로 시장 성장 지원
  • 11.5 군사, 항공우주 및 방위 분야 비행 시나리오 대응을 위한 조종사 훈련 적용 확대가 시장 주도
  • 11.6 소매 및 접객업 기술 발전에 따른 마케팅 및 홍보의 진화로 시장 성장 촉진
  • 11.7 의료 현실적인 3D 모델을 활용한 수술 실습 증가로 시장 성장 주도
  • 11.8 교육 학습 환경에서의 참여도 및 상호작용성 향상으로 시장 성장 촉진
  • 11.9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수요 증대를 위한 테마파크의 글로벌 확장
  • 11.10 기타 분야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지역별

2030년까지의 시장 규모 및 전망 – 백만 달러

152

  • 12.1 서론
  • 12.2 북미 북미 거시경제 전망 미국- 군사 분야의 시뮬레이션 및 열화상 분야에서 AR HMD 채택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캐나다- 웨어러블 기술에 초점을 맞춘 정부 주도 이니셔티브로 시장 주도 멕시코- 반도체 분야 정부 지출 증가로 수요 촉진
  • 12.3 유럽 유럽 거시경제 전망 영국- 번성하는 게임 산업이 시장 성장 촉진 독일- 혁신적인 자동차 산업에 중점을 두어 시장 성장 촉진 프랑스- 확장되는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이 시장 주도 스페인- 디지털 기술에 대한 투자 급증으로 시장 성장 촉진 이탈리아- 주요 수직 시장에서 디지털 솔루션 채택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폴란드 – 전자 및 제조업 부문의 호황으로 수요 증가 북유럽- 공공-민간 파트너십을 통한 몰입형 기술 채택 급증으로 시장 주도 유럽 기타 지역
  • 12.4 아시아 태평양 아시아 태평양 거시경제 전망 중국- 제조 주도형에서 혁신 주도형 경제로의 전환에 집중하여 수익성 높은 성장 기회 제공 일본- 의료 및 연구개발(R&D) 활동 지출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대한민국 – 유망 기술에 대한 정부 주도 투자로 수익성 높은 성장 기회 제공 인도- 관광, 호텔, 의료, 부동산, 소매, 게임 분야에서의 AR 안경 적용 증가로 시장 주도 호주- 시뮬레이션 훈련, 전술적 시각화, 상황 인식을 위한 AR/VR 기반 HMD 조달 급증으로 시장 성장 촉진 인도네시아- 급성장하는 디지털 경제와 확장되는 제조 기반이 시장 성장 지원 말레이시아 – 정부 지원 시범 사업 및 학술 협력으로 시장 주도 태국- 태국 4.0 하의 스마트 공장 시범 사업 증가로 수익성 높은 성장 기회 제공 베트남- 강력한 전자 제조 부문 및 정부 지원 디지털 이니셔티브로 시장 주도 아시아 태평양 기타 지역
  • 12.5 중동 및 아프리카 외 지역
  • – 바레인
  • – 쿠웨이트
  • – 카타르
  • – 사우디아라비아
  • – 아랍에미리트
  • – 중동 기타 지역
  • – 남아프리카 공화국
  • – 아프리카 기타 지역
  • 남미
  • –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분야의 HMD 수요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경쟁 환경

시장 점유율 분석(%) 및 경쟁 포지셔닝 매트릭스

185

  • 13.1 개요
  • 13.2 주요 업체 전략/성공 요인, 2021–2024
  • 13.3 시장 점유율 분석, 2024
  • 13.4 매출 분석, 2019–2024
  • 13.5 기업 가치 평가 및 재무 지표
  • 13.6 브랜드/제품 비교
  • 13.7 기업 평가 매트릭스: 주요 업체, 2024 스타 기업 신흥 선도 기업 보편적 기업 참여 기업 기업 영향력 범위: 주요 업체, 2024- 기업 영향력 범위- 지역별 영향력 범위- 기기 유형별 영향력 범위- 기술별 영향력 범위- 산업별 영향력 범위- 해상도별 영향력 범위
  • 13.8 기업 평가 매트릭스: 스타트업/중소기업, 2024 진보적 기업 반응적 기업 역동적 기업 출발 단계 기업 경쟁 벤치마킹: 스타트업/중소기업, 2024- 주요 스타트업/중소기업 상세 목록- 스타트업/중소기업 경쟁 벤치마킹
  • 13.9 경쟁 시나리오 제품 출시/개발 거래 확장 기타 개발 사항

기업 프로필

주요 기업에 대한 심층 프로필 (SWOT, 재무 정보, 최근 동향 포함).

209

  • 14.1 주요 업체 소니 그룹 코퍼레이션 – 사업 개요 –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 최근 동향 – MnM 견해 세이코 엡손 코퍼레이션 – 사업 개요 –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 최근 동향 – MnM 견해 BOE 테크놀로지 그룹 코. –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동향- MnM 견해 SEEYA TECHNOLOGY-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동향- MnM 견해 EMAGIN-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동향- MnM 견해 KOPIN CORPORATION – 사업 개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동향 MICROOLED- 사업 개요- 제품/솔루션/서비스 제공 HIMAX TECHNOLOGIES, INC.- 사업 개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동향 HOLOEYE PHOTONICS AG- 사업 개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동향 YUNNAN OLIGHTEK OPTO-ELECTRONIC TECHNOLOGY CO., LTD.- 사업 개요- 제품/솔루션/서비스 제공
  • 14.2 기타 업체 LG 디스플레이(주) WISECHIP SEMICONDUCTOR INC. LIGHTNING SILICON TECHNOLOGY, INC. OMNIVISION SYNDIANT VUEREAL MICROVISION JBD RAONTECH SILICON MICRO DISPLAY ENMESI.COM (심천 안포 지능 기술 유한 회사) 모조 비전 시노프틱스 루미오드 플레이나이트라이드
글로벌 근접 디스플레이 시장 (~2030년) : 전자식 뷰파인더(EVF), TFT LCD, AMOLED, LCOS, OLEDOS, 마이크로LED, 레이저 빔 스캐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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