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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 버스 시스템 (이더넷, 플렉스레이, Can/Can F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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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은 2024년 56억 6,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8.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49억 9,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MDC)는 단일 플랫폼 내에 여러 기능과 도메인을 통합하는 고급 컴퓨팅 시스템으로, 주로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파워트레인, 차체 전자장치,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제어 장치를 통합 아키텍처로 통합합니다. 이러한 통합은 시스템 효율성을 높이고 무게와 배선 복잡성을 줄이며 전체 비용을 낮춥니다. MDC는 고성능 컴퓨팅 기능과 고급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서로 다른 하위 시스템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을 관리함으로써 원활한 작동과 차량 성능 향상을 보장합니다.
캡제미니의 2023년 데이터에 따르면 자율주행차는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1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5년까지 연간 9,500만 대의 자율주행차가 판매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요구 사항 증가
최근 몇 년 동안 산업에서 자동화 기계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기능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기 위한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의 구현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콘티넨탈은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 환경을 파악하는 환경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카메라, 레이더 및 [레이저 기반], LIDAR와 같은 센서의 데이터는 지능형 제어 장치인 ADCU(보조 및 자율 주행 제어 장치)에서 수집, 평가, 해석하는 전방 경로의 프로파일과 같은 추가 정보와 결합됩니다. 따라서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제한:
극한 기후 조건에서의 운영 장애
시장의 주요 제약 요인은 극한의 추위와 극한의 더위와 같은 극한 기후 조건에서의 운영 장애입니다. 극한의 열이 발생하면 컨트롤러가 녹아내리거나 파손되고 저항이 급증하며 신호가 너무 약해져 고장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최적의 온도로 이동하면 저항이 줄어들고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또한 극한의 추위도 멀티도메인 컨트롤러의 성능을 저하시키므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기회:
전 세계적으로 자율 주행 차량 구현 증가
자율주행 차량(L4-고도 자동화 및 L5-완전 자동화)은 차량의 기능에 사람의 개입이 전혀 필요 없는 차량입니다. 이러한 차량에 대한 수요는 광범위한 R&D 활동과 자동차 업계의 여러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인해 더욱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개발이 이루어짐에 따라 향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중앙 집중식 토폴로지, 높은 대역폭 등 전자 제어 장치 ECU에 비해 차량의 모든 기능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확실한 장점으로 인해 완전 자율 주행 차량 생산에 비례하여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MDC)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협:
숙련된 노동력 부족
제조업체 측의 제품 및 통합 복잡성 증가로 인해 고속 통신 링크 및 차량용 스토리지에 대한 숙련된 노동력의 부족이 시장 성장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숙련된 노동력이 부족하면 기업의 성장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적절한 기술을 갖추지 못하면 업무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숙련되지 않은 직원의 부주의로 인해 작업을 다시 해야 하거나 제3자에게 손해배상을 해야 하는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주로 공급망과 제조 공정의 중단을 통해 멀티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와 제한 조치로 인해 생산 지연과 부품 부족이 일반화되면서 이러한 컨트롤러의 적시 납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의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 산업은 차량 판매 감소와 생산 중단으로 인해 침체기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혁신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에 크게 의존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투자가 증가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의 안드로이드 부문은 오픈 소스 특성, 유연성 및 광범위한 개발자 커뮤니티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안드로이드의 강력한 에코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다양한 센서 및 IoT 디바이스와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하므로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에 선호되는 선택입니다. 또한 Android가 제공하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보안 기능은 경쟁이 치열한 이 시장에서 안정성과 매력을 높여줍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안전(섀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안전(섀시) 부문은 향상된 차량 안전 및 자동화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차선 유지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과 같은 ADAS 기술에는 다양한 센서의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정교한 제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는 여러 차량 기능을 단일 장치로 통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복잡성을 줄입니다. 이러한 통합은 ADAS에 필요한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여 자동차 제조업체가 엄격한 안전 규정과 첨단 안전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하고자 하는 시장 확대를 주도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 주행 기술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차량 안전, 연결성, 효율적인 차량 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이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 자동차 업계의 강력한 입지, 차량 안전 및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정부의 규제 강화가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기술 기업들은 혁신적인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R&D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는 이 지역의 시장 리더십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동차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차량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는 강력한 자동차 산업과 스마트 차량 기술에 대한 막대한 투자로 인해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향상된 안전 기능, 향상된 차량 연결성을 향한 노력은 정교한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5월, 파나소닉은 2024년 주력 OLED TV인 Z95A와 Z93A 두 대의 새로운 OLED TV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파나소닉은 세 가지 새로운 OLED TV를 발표하여 2024년 OLED 제품군을 상당히 탄탄하게 만들었습니다. Z90A OLED TV는 플래그십 Z95A와 비슷하지만 WOLED 패널에 MLA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65, 55, 48, 42인치 크기로 제공되는 Z90A는 HCX AI Mk II 프로세서와 게임, 내장 사운드 바를 제공합니다.
2024년 3월, 글로벌 티어 1 자동차 회사인 비스테온은 인도 시장에 대한 다음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인도에서 백라이트 제조를 현지화하기 위해 약 2,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비스테온의 사장 겸 CEO인 사친 라완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현재 인도에서 백라이트 제조 현지화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이를 위해 약 2,000만 달러의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버스 시스템 대상:
– 이더넷
– Flexray
– 로컬 인터커넥트 네트워크(LIN)
– 캔 및 캔 Fd
지원되는 차량 유형
– 경 상용차
– 승용차
– 대형 상용차
지원되는 비트 크기:
– 32비트
– 64비트
– 128비트
지원되는 자율성 수준:
– 반자율 주행 차량
– 자율주행 차량
지원되는 추진 유형
– 대형 전기 자동차(HEV)
– 내연기관(ICE)
–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지원되는 운영 체제
– 차량용 등급 Linux(AGL)
– QNX 소프트웨어
– Android
지원 애플리케이션
– 콕핏 전자 장치
–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안전(섀시)
– 차체 및 안락함
– 파워트레인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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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버스 시스템 별 글로벌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5.1 소개

5.2 이더넷

5.3 플렉스레이

5.4 로컬 상호 연결 네트워크(LIN)

5.5 캔 및 캔 Fd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6.1 소개

6.2 경 상용차

6.3 승용차

6.4 대형 상용차

7 비트 크기 별 글로벌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7.1 소개

7.2 32 비트

7.3 64 비트

7.4 128 비트

8 자율성 수준별 글로벌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8.1 소개

8.2 반자율 주행 차량

8.3 자율 주행 차량

9 추진 유형별 글로벌 다중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9.1 소개

9.2 대형 전기 자동차(HEV)

9.3 내연 기관 (ICE)

9.4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10 운영 체제 별 글로벌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10.1 소개

10.2 AGL(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리눅스)

10.3 QNX 소프트웨어

10.4 안드로이드

11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11.1 소개

11.2 콕핏 전자 장치

11.2.1 연결성

11.2.2 인포테인먼트

11.3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 안전 (섀시)

11.4 차체 및 안락함

11.5 파워 트레인

12 글로벌 멀티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지역별 현황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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