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럭셔리 패키징 시장 규모, 점유율, 최근 동향, 경쟁 정보,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해 분석합니다. 의료, 일용소비재, 가정용 제품에서 럭셔리 패키징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북미의 개인용 럭셔리 제품 산업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HH 디럭스 패키징, 디자인 패키징, 엘레강스 패키징 등이 시장에서 활동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포장은 더 이상 제품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설정하는 분류가 되면서 명품 브랜드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명품 브랜드 기업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패키징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럭셔리 패키징 비즈니스는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명품 패키징을 디자인할 때 브랜드마다 독특한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이는 소비자가 제품을 특정 브랜드와 연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제품에 사용되는 럭셔리 패키징은 의료, 일용소비재, 가정용품 및 헬스케어 제품에서 사용됩니다. 이로 인해 글로벌 럭셔리 패키징 시장의 성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명품 브랜드는 포장과 관련된 모든 요건을 충족하기를 원합니다. 이는 제품의 품질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이기도 합니다. 명품 회사가 고품질의 럭셔리 패키징을 디자인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 브랜드가 무엇인지 즉시 알 수 있으며, 사람들이 상자, 가방 등을 들고 다니면 고객은 걸어 다니는 홍보물이 됩니다.
럭셔리 패키징 시장 동향 및 역학
최근 포장의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성향이 높아지면서 고급 포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패키징에 대한 수요 증가는 럭셔리 패키징 시장 성장의 강력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포장의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시장 규모 확대 예상
명품은 디테일과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명품의 경우 최고의 포장이 필수적입니다. 고급스러운 포장 디자인은 제품에 대한 욕망과 흥미를 유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명품 포장은 제품의 명성과 품질을 나타내는 동시에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 메시지의 연속성을 보장합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브랜드가 제품의 물리적 속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되었으며, 바로 여기에서 패키징 디자인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미더스 피라에 따르면 럭셔리 패키징 시장은 2019년에 4.39%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들은 이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명품의 포장과 포장재에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친환경 패키징에 대한 수요 증가가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장품 및 식음료 업계에서는 플라스틱 사용과 포장재로 인한 환경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포장의 환경적 측면을 개선해야 한다는 소비자 및 당국의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이 재사용(Reuse), 감축(Reduce), 재활용(Recycle)이라는 3R을 중심으로 패키징 사업을 재편하기 시작했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생분해되는 패키징의 사용은 시장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기업들은 점차 비생분해성 포장재를 넘어 지속 가능한 개발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선택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례로는 2021년에 에스티 로더 컴퍼니가 포장재 공급업체인 알베아 및 화학 제조사인 사빅과 재활용 튜브 포장재를 개발하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있습니다. 이 대기업의 지속 가능한 포장 목표의 일환으로, ELC가 소유한 럭셔리 브랜드 오리진스는 액티브 차콜 마스크 튜브에 소비 후 혼합 플라스틱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포장재에 재활용된 소비 후 소재를 최대 50%까지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리진스 브랜드는 2023년까지 포장재의 80%를 재활용, 재사용, 재생 가능한 포장재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 GPA Luxury는 디아지오 프리마 및 울티마 프리미엄 럭셔리 위스키를 위한 럭셔리 위스키 팩을 제작했습니다. 포장의 외관은 금박 도트로 장식된 FSC 인증 백지로 제작되었습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럭셔리 포장재 제조업체들도 지속 가능한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및 패션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제품 출시가 증가하면서 럭셔리 패키징 시장의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최근 제조업체들 사이에서 목격되고 있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생분해성, 지속 가능 또는 친환경 포장의 가치입니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지속 가능한 고급 패키징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및 혁신 기술에 자주 투자하여 시장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또 다른 트렌드는 여행 소매 및 온라인 소매의 보급률 증가입니다. 소매 여행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글로벌 럭셔리 패키징 시장의 미래 성장 기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무겁고 부피가 큰 포장 제품 및 소재는 시장 성장을 저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겁고 부피가 큰 포장 제품 및 소재에 대한 소비자와 마케터들의 거부감 증가는 시장 성장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으로 럭셔리 패키징 시장의 성장을 더욱 어렵게 할 것입니다.
경쟁사와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포장 소재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또 다른 요소입니다. 이러한 고급 소재를 포장에 활용하면 제품 비용이 증가하여 기업이 고급 포장으로 나아가는 데 방해가되고 있습니다. 포장의 추가 레이어는 또한 제품을 부피가 커지고 배송을위한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여 제품 비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포장 시장 세분화 분석
최종 사용자별로 시장은 향수 및 화장품, 담배, 제과, 프리미엄 알코올 음료, 미식가 음식 및 청량 음료, 시계 및 보석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고급 패키징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시각, 후각, 청각, 촉각 등 모든 감각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뷰티 업계에서는 매년 약 1,200억 개의 패키징을 제작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화장품 패키징 시장에도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 화장품 판매와 무역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 국가는 2019년 스킨케어 및 미용 제품 수출액이 284억 달러로 전 세계 수출액의 절반에 가까운 45.6%를 차지하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독일은 2019년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140억 유로에 달하는 화장품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였습니다.
화장품과 향수에 대한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고급 포장 솔루션을 내놓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폴라드 박스는 REN 클린 스킨케어와 협업하여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환상적인 뷰티 서브스크립션 박스를 위한 지속 가능하고 스타일리시한 프레젠테이션 박스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박스는 REN 스킨케어 제품 세트를 강조하여 고객들이 브랜드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합니다.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은 이 박스는 100% 재활용된 에코 크래프트 종이로 제작되었으며 영국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또한, 이지페어는 패키징 프리미에르 행사에서 향수 화장품 및 디자인(PCD)을 위한 새로운 패키징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출시는 2022년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밀라노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글로벌 럭셔리 패키징 시장 지리적 점유율
럭셔리 패키징 시장은 지역에 따라 북미, 유럽,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로 세분화됩니다. 북미 시장의 고급 포장에 대한 수요는 미국과 같은 국가에서 무역 및 전자 상거래의 증가로 인해 판매 및 가치 창출에서 지배적 인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북미는 현재 시장의 주요 지역 부문이며 유럽이 거의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북미의 개인 명품 상품 판매와 유럽의 명품에 대한 관광객 지출 증가는 이러한 특정 지역의 명품 포장 시장 증가의 배경입니다. 유럽에서 시장이 증가한 또 다른 이유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성장입니다. 온라인 판매의 급증도 유럽 시장의 성장 동력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일본, 아세안에서 고객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몇 년간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고객들은 럭셔리 소비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중국 시장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로화 가치 하락도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은 글로벌 명품 제조업체의 지역 확대로 인해 평균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처분 소득과 명품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증가하면서 전 세계 명품 포장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막대한 인구와 함께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태 지역의 여러 국가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면서 지속 가능한 포장재로 전환하는 추세에 따라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조업체들은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한 포장재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식음료, 패션 및 화장품 부문에서 제품 출시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이 이 지역에 투자하여 매장을 설립하고 다양한 성장 전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제품 시장은 약 428억 달러에 달하며 향후 5년 내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 등 다양한 국가가 명품의 주요 소비국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다국적 명품 브랜드들이 중국과 인도를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럭셔리 포장재 제조업체의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프랑스 럭셔리 대기업 LVHM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포괄적인 화장품 및 향수 제품의 전자상거래 보관 및 판매 허브 건설에 착수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2에이커의 면적에 1억 5,400만 달러(10억 위안)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재료별 시장 스니펫
- 포장 제품별 시장 스 니펫
- 최종 사용자별 마켓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포장의 디자인 및 품질에 대한 수요 증가
- 친환경 패키징에 대한 수요 증가
- 제약 요인
- 무겁고 부피가 큰 포장 제품 및 재료
- XX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규제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무역 분석
-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관계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상자, 박스 및 컨테이너*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미화 백만 달러, 2019-2029년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2020-2029년
- 가방
- 슬립케이스
- 폴더
- 병
- 기타
- 소개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재료별
- 소재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판지*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미화 백만 달러, 2019-2029년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2020-2029년
- 유리
- 금속
- 플라스틱
- 섬유
- 가죽
- 목재
- 소개
- 제품 포장별
- 소개
- 제품 포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포장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메이크업*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2019-2029년 미화 백만 달러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2020-2029년
- 면도 키트
- 의류
- 신발
- 식품
- 초콜릿
- 시가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향수 및 화장품*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2019-2029년 미화 백만 달러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2020-2029년
- 담배
- 제과
- 프리미엄 알코올 음료
- 미식 식품 및 청량음료
- 시계 및 보석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제품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제품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제품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제품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제품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