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은 2024년 186억 3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3.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404억 4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으로 알려진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차량 내부에서 다양한 통신, 내비게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운전자와 승객이 운전 중에 다양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이러한 시스템은 인터넷 연결, 오디오, 비디오 및 차량 제어 기능을 통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최신 IVI 시스템에는 음성 인식,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스마트폰 통합 기능이 탑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에 따르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글로벌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차량의 향상된 연결성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힘입어 향후 5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고객 요구 사항 증가
운전 경험을 개선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최첨단 커넥티비티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스마트폰 통합, 스트리밍 서비스 액세스, 교통 업데이트 및 일기 예보와 같은 실시간 정보에 대한 필요성으로 인해 고급 IVI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자동차에 익숙해지면서 삶의 다른 영역에서와 마찬가지로 자동차에서도 동일한 기술 발전을 기대합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차별화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첨단 IVI 솔루션을 개발하고 통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제약:
최첨단 IVI 시스템의 높은 가격
정교한 프로세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고급 연결 기능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합하면 첨단 IVI 시스템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드는 비용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상당한 R&D 비용과 제조 비용 증가가 수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저가형 자동차에 일반화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높은 비용 때문이며, 이는 특히 저가형 모델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와 고객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유지 보수와 관련된 지속적인 비용 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회:
자율주행 및 전기 자동차의 증가
자율주행차(AV)와 전기자동차(EV)가 대중화됨에 따라 IVI 시스템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정교한 IVI 시스템은 에너지 소비, 충전 상태 및 주행 거리 최적화를 관리하기 위해 전기차에 자주 필요한 첨단 기술 통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제어권을 포기함에 따라 IVI 시스템은 실시간 업데이트, 엔터테인먼트,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자율주행차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AV와 전기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IVI 시스템의 개발은 새로운 틈새 시장과 용도를 개척하여 산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위협:
강력한 시장 경쟁
IVI 시장은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업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 기술 기업, 신규 업체들 사이에서 가장 최신의 정교한 IVI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의 결과로 가격 전쟁, 수익 마진 감소, 제품 차별화에 대한 압박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눈에 띄는 것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만, 기업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 중단, 생산 지연, 소비자 우선 순위의 변화로 인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제조 제한과 글로벌 공급망의 중단으로 인한 핵심 부품 부족은 IVI 시스템의 적시 공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고 필수품으로 우선순위를 재조정함에 따라 비필수적인 자동차 기능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더 나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및 연결 옵션을 찾으면서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화 및 연결성 트렌드가 가속화되어 고급 IVI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장은 승용차 부문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자동차의 향상된 연결성,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기능에 대한 강한 열망은 정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이어졌으며, 이것이 이러한 우위의 이유입니다. 원활한 스마트폰 통합,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음성 인식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승용차에는 점점 더 복잡한 IVI 시스템이 장착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개인화된 커넥티드 주행 경험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지는 것도 이 부문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5G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장의 5G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G/4G에서 5G 기술로의 전환은 5G의 향상된 연결성, 빠른 데이터 속도, 지연 시간 감소로 인해 상당한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전송과 클라우드 기반 앱, 고화질 스트리밍, 향상된 V2X(차량-사물 간 통신) 등 정교한 IVI 기능의 원활한 통합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고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5G의 향상된 대역폭과 신뢰성은 향후 자동차 혁신의 핵심 원동력이 되어 IVI 시장의 견고한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장은 북미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첨단 자동차 산업, 선도적인 자동차 및 기술 기업의 강력한 입지, 소비자들의 첨단 기술에 대한 높은 수요 등이 이러한 우위의 요인으로 꼽힙니다. 북미 소비자들은 통합 연결성,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을 우선시하며, 이로 인해 복잡한 IVI 시스템의 도입이 두드러지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북미의 시장 지배적 위치는 이 지역에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기술 제공업체가 집중되어 있어 IVI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를 장려한다는 점에서 더욱 뒷받침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장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산업과 더 나은 연결성 및 정교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가 이러한 성장의 주요 원인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산층 확대, 자동차 보유율 증가, 자동차 인프라 및 기술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인해 IVI 시스템 채택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기술 기업이 집중되어 있어 지속적인 혁신과 개발이 촉진되어 시장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7월, 보쉬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술(BGSW)과 GMR 그룹은 인도 아그라, 바라나시, 프라야그라즈 시에서 스마트 미터링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해 특수목적차량(SPV)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GMR 그룹은 인프라 관리 분야의 전문성과 최첨단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BGSW의 가치를 결합합니다.
2024년 5월, 미쓰비시 전기(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와 무사시 세이미츠 인더스트리(Musashi Seimitsu Industry Co., Ltd.)의 자회사인 무사시 에너지 솔루션(Musashi Energy Solutions Co., Ltd.)은 5월 14일 철도 운영사와 철도 차량 제조업체를 위해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장치와 배터리 사용을 모니터링 및 제어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에 통합할 파트너십 및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3월, 알프스 알파인과 타타 엘엑스시는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장기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설계 및 기술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Tata Elxsi는 일본의 선도적인 전기 부품 및 차량 정보 시스템 제조업체인 알프스 알파인이 티루바난타푸람에 위치한 자사 캠퍼스에 글로벌 엔지니어링 센터(GEC)를 설립하기 위해 선정한 기업입니다.
지원 대상 차종
– 승용차
– 경상용차(LCV)
– 대형 상용차(HCV)
적용 부품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서비스
지원 위치
– 앞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뒷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비티 지원 범위:
– 3G/4G
– 5G
지원되는 폼 팩터
– 임베디드
– 테더링
– 통합
지원되는 추진 장치:
– IC 엔진
– 전기
지원되는 디스플레이 크기:
– 5“” 미만
– 5.1“” – 10″”
– 10“” 이상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내비게이션
– VPA(가상 개인 비서)
– App Store
– 음악
– 뒷좌석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1 동인
3.1 제약
3.1 기회
3.1 위협
3.1 애플리케이션 분석
3.1 신흥 시장
3.1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5.1 소개
5.2 승용차
5.3 경 상용차 (LCV)
5.4 대형 상용차 (HCV)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6.1 소개
6.2 하드웨어
6.2.1 인포테인먼트 / 디스플레이 장치
6.2.2 제어판
6.2.3 내비게이션 장치
6.2.4 오디오 장치
6.2.5 디스플레이 장치
6.2.6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6.2.7 헤드업 디스플레이
6.3 소프트웨어
6.3.1 Android
6.3.2 Linux
6.3.3 QNX
6.3.4 Microsoft
6.4 서비스
6.4.1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6.4.2 내비게이션 서비스
6.4.3 전자 전화
6.4.4 차량 진단
7 위치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7.1 소개
7.2 앞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7.3 뒷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 연결성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8.1 소개
8.2 3G / 4G
8.3 5G
9 폼 팩터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9.1 소개
9.2 임베디드
9.3 테더링
9.4 통합
10 추진력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10.1 소개
10.2 IC 엔진
10.2.1 가솔린
10.2.2 디젤
10.3 전기
10.3.1 배터리 전기
10.3.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10.3.3 연료 전지 전기
11 디스플레이 크기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11.1 소개
11.2 5 인치 미만
11.3 5.1“” – 10″”
11.4 10“” 이상
12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12.1 소개
12.2 내비게이션
12.3 VPA(가상 개인 비서)
12.4 앱 스토어
12.5 음악
12.6 뒷좌석
12.7 기타 애플리케이션
13 글로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지역별 현황
13.1 소개
13.2 북미
13.2.1 미국
13.2.2 캐나다
13.2.3 멕시코
13.3 유럽
13.3.1 독일
13.3.2 영국
13.3.3 이탈리아
13.3.4 프랑스
13.3.5 스페인
13.3.6 기타 유럽
13.4 아시아 태평양
13.4.1 일본
13.4.2 중국
13.4.3 인도
13.4.4 호주
13.4.5 뉴질랜드
13.4.6 대한민국
13.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5 남미
13.5.1 아르헨티나
13.5.2 브라질
13.5.3 칠레
13.5.4 나머지 남아메리카
13.6 중동 및 아프리카
13.6.1 사우디 아라비아
13.6.2 아랍에미리트
13.6.3 카타르
13.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3.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4 주요 개발 사항
14.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4.2 인수 및 합병
14.3 신제품 출시
14.4 확장
14.5 기타 주요 전략
15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