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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 항공기 유형별 (일반 항공기, 상업용 항공기, 군용 항공기,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은 2024년 290억 3,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3%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까지 495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인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은 기존의 연료 기반 동력과 전기 추진 시스템을 결합한 것입니다. 이 엔진은 전기와 연소 동력원의 장점을 결합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배기가스와 연료 소비를 줄입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전기 모터, 배터리, 기존 엔진을 결합하여 이륙, 순항, 착륙 시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은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50% 줄이겠다는 항공 업계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환경 목표 달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강력한 운영상의 이점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운영상의 이점으로는 성능 향상, 유지보수 비용 절감, 신뢰성 향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이중화 및 페일 세이프 메커니즘을 통합하여 비행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전반적인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전기 추진 부품은 유지보수가 덜 필요하므로 운영 비용과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고 항공사가 안정적인 항공기 운영을 유지하는 동시에 더 나은 비행 성능을 통해 승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규제:
규제 및 인증의 어려움
국제 감항 표준은 항공 업계가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엄격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추진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 검증, 성능 및 안전 기준 시연을 통해 규제 준수 및 인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항공기 솔루션의 시장 진입과 상용화는 규제 승인 획득의 지연 또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방해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제조업체의 개발 비용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기회:
운영 비용 절감 및 연료 비용 증가
항공사는 연료 가격 변동과 운영 비용 증가로 인해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항공기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하이브리드 엔진은 비행 중 연료 소비를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가 연료 가격 변동에 따른 영향을 줄이고 비용 예측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투자함에 따라 하이브리드 항공기가 더욱 보편화될 수 있습니다.
위협:
기존 기술의 경쟁 압력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항공 분야의 업계 표준인 기존 가스 터빈 엔진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존 엔진의 성능, 신뢰성, 운영상의 친숙함으로 인해 항공사와 운영자는 하이브리드 기술 도입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의 수용과 채택은 소비자 선호도를 극복하고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우수한 경제적 및 환경적 이점을 입증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새로운 항공기 기술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국제 항공 운항이 중단되면서 상당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과 같은 신기술에 대한 투자를 포함한 항공기 확장 계획은 여행 제한, 승객 수 감소,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항공사에서 지연되거나 취소되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업계가 새로운 시장 역학을 회복하고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환경 지속 가능성과 운영 효율성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졌고, 이는 하이브리드 추진과 같은 친환경 항공 솔루션에 대한 장기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은 상업용 항공기 부문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비용을 절감하고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상업용 항공사는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기존 연료 엔진과 전기 추진을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비행 중 배기가스와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상업용 항공기 산업은 그 규모와 전 세계에 걸친 범위, 규제 압력으로 인해 하이브리드 추진 기술 채택의 주요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중거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높은 CAGR은 중거리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문의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1,500~3,500해리를 운항하는 중거리 및 지역 장거리 비행을 위한 항공기입니다. 운항으로 인한 장기적인 비용 절감, 배기가스 저감에 대한 규제 압력, 이러한 비행 범위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의 발전 등 다양한 요인이 이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에서 이 부문의 성장 전망을 높이는 것은 중거리 항공기 운항사의 고유한 운영 및 재정적 요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만드는 데 제조업체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에서 가장 큰 지역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항공우주 제조업체 및 기술 혁신업체의 존재, R&D 프로젝트에 대한 막대한 자금 지원, 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사용을 장려하는 엄격한 환경 규제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지배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추진 기술이 적용된 상당 규모의 상용 및 비즈니스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우주 혁신을 촉진하는 강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여행객 증가, 연료 효율이 높은 항공기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중국, 인도,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 친환경 항공 관행을 지원하는 국가 프로그램이 이러한 성장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또한 이 지역의 중산층이 증가하고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환경 규제를 충족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장려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3월, 하이브리드 전기 항공기 시스템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mpaire가 혁신적인 전기 항공 기술을 개발하는 Magpie Aviation을 인수한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수로 앰파이어는 기술 및 고객 계약의 전략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면서 수익성 있는 성장을 향한 비행 경로를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2024년 2월, 사프란 헬리콥터 엔진은 ADAC 헬리서비스와 ADAC 루프트트렛퉁 및 ANWB 의료 항공 지원 H145 헬기단에 동력을 공급하는 엔진에 대한 시간 단위 지원 계약 갱신을 체결했습니다. 이 SBH® 계약은 약 50대의 Arriel 2E 엔진에 대한 운항 중 지원 및 MRO(유지보수, 수리 및 점검)를 포함합니다.
2023년 10월, 말레이시아의 GKN Aerospace는 DHL의 GoGreen Plus 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를 사용할 수 있도록 DHL Express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조호르주에 위치한 GKN Aerospace의 엔진 수리 시설에서 국제 화물의 탄소 배출량을 30%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상 항공기 유형
– 일반 항공기
– 상업용 항공기
– 군용 항공기
– 기타 항공기 유형

대상 부품
– 전기 모터
– 발전 시스템
– 연료 기반 엔진
– 기타 구성품
지원되는 전력 범위:
– 단거리
– 중거리
– 장거리
– 확장된 범위
지원되는 추진 유형:
– 병렬 하이브리드
– 시리즈 하이브리드
– 터보 제너레이터 하이브리드
– 기타 추진 유형
최종 사용자 대상:
– 상업용 항공사
– 정부 기관
– 군사 및 방위
– 항공기 제조업체
– 무인 항공기(UAV)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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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5.1 소개

5.2 일반 항공기

5.3 상업용 항공기

5.4 군용 항공기

5.5 기타 항공기 유형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6.1 소개

6.2 전기 모터

6.3 발전 시스템

6.4 연료 기반 엔진

6.5 기타 구성 요소

7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출력 범위 별

7.1 소개

7.2 단거리

7.3 중간 범위

7.4 장거리

7.5 확장 범위

8 추진 유형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8.1 소개

8.2 병렬 하이브리드

8.3 시리즈 하이브리드

8.4 터보 발전기 하이브리드

8.5 기타 추진 유형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9.1 소개

9.2 상업 항공사

9.3 정부 기관

9.4 군사 및 방위

9.5 항공기 제조업체

9.6 무인 항공기(UAV)

9.7 기타 최종 사용자

10 지역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추진 항공기 엔진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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