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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 : 포장 유형별 (종이, 플라스틱, 금속,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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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은 2022년에 2,55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30년에는 3,3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7.2%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바이오 플라스틱의 등장,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환경 문제, 규제 기관의 엄격한 규정 시행으로 인해 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운송 및 에너지 가격 상승과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소 발자국이 적은 그린 패키징 솔루션은 종이, 식물 기반 소재, 재활용 소재, 기타 생분해성 소재 등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제조부터 폐기까지 탄소 발자국을 줄입니다. “감량, 재사용, 재활용, 회수”라는 쓰레기 및 폐기물 흐름 관리 전략으로 인해 그린 패키징의 글로벌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린 패키징 시장 역학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증가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는 점점 더 친환경적인 포장 대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EPA에 따르면 포장 폐기물은 매년 매립지에 버려지는 쓰레기의 약 1/3을 차지합니다. 플라스틱 포장 옵션에 대한 미국 정부의 엄격한 규제와 규칙은 친환경 포장 산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는 공급업체와 제조업체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포장 연합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친환경 포장재에 집중해 왔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 단체인 Green Seal은 2022년 9월 재활용 포장재를 사용하여 매립되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높은 제품 비용
친환경 포장 대체재는 일반적으로 기존 포장 옵션보다 비용이 높습니다. 모든 기업이나 지역에서 모든 종류의 바이오 기반 또는 생분해성 제품을 쉽게 구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생산 비용 상승, 원자재 부족, 높은 가공 요구 사항 등의 요인으로 인해 친환경 포장을 활용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기업들은 친환경 패키징 시장의 주요 투자 장벽 중 하나인 지속 가능한 패키징 비용에 대해 가장 우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은 또한 제품 가격을 상승시키고 쓰레기 처리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상품에 소비되는 10달러 중 1달러는 포장에 지출됩니다. 이는 포장재에 대한 소비자 지출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이 버려지는 것입니다.
그린 패키징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은 재료,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식음료 부문을 주도하는 그린 패키징에 대한 인식 상승
식음료 부문은 패스트푸드점, 레스토랑, 냉동식품, 유제품, 음료 및 반려동물 식품에서 퇴비화 및 성형 펄프와 같은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2022년 약 35.2%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몬디는 2022년 6월에 ‘Grow&Go’ 라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포장재 제품군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몬디 그룹의 전체 Grow&Gop 포트폴리오는 전적으로 종이로 구성되며 식품 접촉 기준을 준수합니다. 유명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인 버거킹은 지속 가능한 포크, 나이프, 스푼, 감자튀김 용기 및 기타 널리 사용되는 소비재를 제공합니다. 또한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는 50%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재사용 가능한 컵을 제공합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그린 패키징 시장 지리적 점유율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해야 할 필요성 증가
2022년에는 유럽이 그린 패키징 시장의 약 1/3을 차지하며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소재의 부정적인 환경 영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헬스케어 및 식음료와 같은 분야에서 친환경 포장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국내 기업들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테트라팩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성공과 기후 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하여 2023년 유럽 기후 리더로 선정했습니다. 또한, 스머핏 카파 백인박스는 2021년 11월 스페인에서 새로운 열 라미네이트 필름을 출시했습니다. 스머핏 카파 백인박스 이비 공장은 새롭고 더욱 친환경적인 M-Compact 77 열 라미네이트 금속 필름을 사용하여 가방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코로나19가 그린 패키징 시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 영향
코로나19는 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소비자의 선호도와 행동이 바뀌었습니다. 소비자는 불확실한 시기에 지속 가능성보다 편의성과 안전성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친환경 포장재 개발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슈퍼마켓에서 제품 포장용 일회용 플라스틱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즉각적인 안전 대책이 마련되었습니다. 2020년 1월 태국에서 비닐봉지 사용이 금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기간 동안 태국에서 발생한 플라스틱 쓰레기의 양은 15% 증가했습니다.
AI의 영향
인공지능(AI)은 포장 산업의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을 촉진함으로써 전 세계 친환경 포장재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포장 요건, 제품 속성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폐기물을 제한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며 재활용성을 높이는 최적의 포장 디자인과 재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는 보다 효율적이고 낭비가 없는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AI 기반 패키징 솔루션은 패키지의 크기, 모양, 재료 구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패키지에 필요한 재료의 양을 줄여 더 적은 자원을 사용하고 폐기물을 덜 발생시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위기는 전 세계 친환경 포장재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환율 변동, 수출입 제한 또는 필수 부품 부족으로 인해 비용이 상승하고 친환경 포장재 제조업체의 공급망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분쟁으로 인해 300개 이상의 주요 서방 기업이 우크라이나를 떠났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수많은 생산 및 포장 시설이 폐쇄되었습니다. 스위스 유리 포장 회사 베트로팩이 소유한 우크라이나 최대 유리 공장은 모든 직원을 집으로 돌려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키예프 고스토멜에 위치한 이 공장은 2022년 3월 분쟁으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주요 발전
2023년 2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둔 친환경 액체 포장재 생산업체 Liquibox가 미국 포장재 회사 Sealed Air에 인수되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Sealed Air는 식음료 업계에 제공하는 제품 범위를 늘려 친환경 포장 옵션에 대한 소비자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포장재 전문 미국 기업인 WestRock Company와 여러 레스토랑 체인을 운영하는 캐나다 기업인 Recipe Unlimited는 2022년 4월에 연간 3,100만 개의 플라스틱 용기가 캐나다 매립지에서 폐기되지 않도록 재활용 가능한 판지 제품 라인을 도입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10월, 스위스 샬레 레스토랑에서 이 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모든 곳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둔 패키징 회사 Sealed Air는 5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이 포함된 ‘버블 랩’ 브랜드로 보호 포장 솔루션의 새로운 제품 라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재료,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와 함께 그린 패키징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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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재료별 시장 스니펫
    2. 유형별 시장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시장 스니펫
    4. 지역별 마켓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증가
        2. 지속 가능한 패키징에 대한 수요 확대
      2. 제약 요인
        1. 높은 제품 비용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재료별
    1. 소개
      1.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2. 소재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종이*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플라스틱
    4. 금속
    5. 유리
    6. 기타
  8.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유형별
    2. 드럼*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플라스틱 용기
    4. 기타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식음료*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헬스케어
    4. 퍼스널 케어
    5.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2.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4.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5.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재료별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6.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7.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재료별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글로벌 그린 패키징 시장 : 포장 유형별 (종이, 플라스틱, 금속,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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