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보고서 소개 사이트

글로벌/아시아/미국/유럽/국내 자료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 성장 전망 2025-2031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 규모는 2025년 339억 9천만 달러에서 2031년 844억 9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부터 2031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16.4%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최근 미국의 관세 조치와 전 세계 각국의 대응 정책이 시장 경쟁력, 지역별 경제 성과 및 공급망 구성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온라인 인구)는 50억 명을 넘어섰으며, 온라인 쇼핑객 수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침투율은 19.7%로 상승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5조 5천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동시에 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은 매출 규모에서 1조 8천억 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은 온라인 소매 시장 규모 13조 7,900억 위안(전년 대비 4% 증가)으로 세계 최대 온라인 소매 시장이었다. 이 중 실물 상품 온라인 소매 판매액은 11조 960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으며, 이는 소비재 소매 판매 총액의 27.2%를 차지했습니다.
LP Information, Inc. (LPI)의 최신 연구 보고서인 “전자상거래 포장 산업 전망”은 과거 판매량을 살펴보고 2024년 전 세계 전자상거래 포장 판매 총량을 검토하며, 2025년부터 2031년까지의 예상 전자상거래 포장 판매량을 지역 및 시장 부문별로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이 보고서는 지역, 시장 부문 및 하위 부문별로 전자상거래 포장 매출을 세분화하여 전 세계 전자상거래 포장 산업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백만 달러 단위로 제공합니다.
본 인사이트 리포트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산업 환경에 대한 포괄적 분석을 제공하며, 제품 세분화, 기업 설립, 매출 및 시장 점유율, 최신 동향, 인수합병(M&A) 활동과 관련된 주요 트렌드를 강조합니다. 또한 가속화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에서 선도적 글로벌 기업들의 독보적 위치를 이해하기 위해, 이들 기업의 전자상거래 포장 포트폴리오 및 역량, 시장 진입 전략, 시장 포지셔닝, 지리적 진출 현황에 초점을 맞춘 전략 분석을 포함합니다.
본 인사이트 리포트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의 전망을 형성하는 주요 시장 동향, 추진 요인 및 영향 요인을 평가하고, 유형별, 응용 분야별, 지역별, 시장 규모별로 예측을 세분화하여 새롭게 부상하는 기회 영역을 부각합니다. 수백 건의 상향식 정성적·정량적 시장 입력을 기반으로 한 투명한 방법론을 통해, 본 연구 예측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의 현재 상태와 미래 궤적에 대한 매우 세밀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본 보고서는 제품 유형, 응용 분야, 주요 제조업체 및 주요 지역 및 국가별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의 포괄적인 개요, 시장 점유율 및 성장 기회를 제시합니다.

유형별 세분화:
에어 쿠션
버블 포장재
종이 충전재
이완 충전재
골판지 상자
조립식 상자
폴리 메일러
패딩 메일러
라벨

응용 분야별 세분화:
전자제품
화장품
식품 및 음료
가구
기타

본 보고서는 또한 지역별로 시장을 구분합니다:
아메리카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시아태평양(APAC)
중국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인도
호주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이집트
남아프리카 공화국
이스라엘
터키
GCC 국가들

아래에 소개된 기업들은 주요 전문가들로부터 수집한 정보와 해당 기업의 시장 커버리지, 제품 포트폴리오, 시장 침투력을 분석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인터내셔널 페이퍼 컴퍼니
DS 스미스
스머핏 카파 그룹
몬디 그룹
클라빈
렌고
닛폰 제지
조지아-퍼시픽
다이나플렉스
커먼웰스 패키징
펜코어 패키징
릴 패키징
차라팩
아리항트 패키징
실드 에어
쇼어 패키징
스마트 카르톤
린팩 패키징
파이오니어 패키징
토탈 팩
제포

본 보고서에서 다루는 주요 질문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의 향후 10년간 전망은 어떠한가?
글로벌 및 지역별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시장 및 지역별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일 기술은 무엇인가?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 기회는 최종 시장 규모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가?
전자상거래 포장은 유형별, 적용 분야별로 어떻게 구분되는가?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글로벌 전자상거래 포장 시장 성장 전망 2025-2031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

전자상거래 포장은 온라인 쇼핑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포장은 상품이 고객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는 단순한 포장을 넘어 시각적, 감정적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기능합니다.

전자상거래 포장의 주요 개념은 상품의 보호와 배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은 다양한 단계의 운송과정을 거치며, 이 과정에서 외부 충격이나 환경적 요인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포장의 설계는 내구성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면서 이러한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용 가능한 재료나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장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기본적인 종이박스와 비닐백, 완충재로는 폴리에틸렌폼, 에어캡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품의 형태나 크기에 맞춰 커스터마이징된 포장 솔루션도 많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개성을 살리기 위한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포장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형 포장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느낌을 주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자상거래 포장의 용도는 단순히 상품을 보관하고 운반하는 것을 넘어섭니다. 포장은 첫인상을 결정짓고, 고객에게 신뢰와 기대감을 주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품이 고객의 손에 도달했을 때, 포장의 품질과 디자인은 직간접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포장 디자인과 기능성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술로는 자동화 포장 시스템, 스마트 포장 및 IoT 기술이 있습니다. 자동화 포장 시스템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상품의 종류나 크기에 따라 신속하게 포장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 포장은 RFID 태그나 QR 코드를 통해 상품의 배송 상태를 추적하거나, 고객과의 소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전자상거래 환경에서 소비자의 편리함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결국, 전자상거래 포장은 제품의 안전을 보장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가 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혁신이 이루어질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