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보고서 소개 사이트

글로벌/아시아/미국/유럽/국내 자료 등

글로벌 전자책 시장 성장 전망 2025-2031 : 시장규모는 연평균 2.2% 성장 예측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글로벌 전자책 시장 규모는 2025년 148억 4천만 달러에서 2031년 168억 8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부터 2031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2.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최근 미국의 관세 조치와 전 세계 각국의 대응 정책이 시장 경쟁력, 지역 경제 성과 및 공급망 구성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것입니다.
전자책은 디지털 출판물의 텍스트, 사진, 소리, 이미지 및 정보 콘텐츠와 저장 및 디스플레이 단말 핸드헬드 리더기에 내장되거나 다운로드된 디지털 텍스트, 이미지, 소리, 이미지 및 정보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전자책은 빛, 전기, 자기 매체 장비에 의한 디지털 기록의 형태로, 읽기, 복사 및 전송을 위해 특정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LP Information, Inc. (LPI)의 최신 연구 보고서인 “전자책 산업 전망”은 과거 판매량을 살펴보고 2024년 전 세계 전자책 총 판매량을 검토하며, 2025년부터 2031년까지의 전자책 판매량 전망에 대해 지역 및 시장 부문별로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지역, 시장 부문 및 하위 부문별로 전자책 판매량을 세분화하여 전 세계 전자책 산업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백만 달러 단위로 제공합니다.
본 인사이트 보고서는 글로벌 전자책 환경에 대한 포괄적 분석을 제공하며, 제품 세분화, 기업 설립, 매출 및 시장 점유율, 최신 동향, 인수합병(M&A) 활동과 관련된 주요 트렌드를 강조합니다. 또한 가속화되는 글로벌 전자책 시장에서 선도적 글로벌 기업들의 독보적 위치를 이해하기 위해, 이들 기업의 전자책 포트폴리오 및 역량, 시장 진입 전략, 시장 포지셔닝, 지리적 진출 현황에 초점을 맞춘 전략을 분석합니다.
본 인사이트 리포트는 전자책의 글로벌 전망을 형성하는 주요 시장 동향, 추진 요인 및 영향 요인을 평가하고, 유형별, 응용 분야별, 지역별, 시장 규모별로 예측을 세분화하여 새롭게 부상하는 기회 영역을 부각합니다. 수백 건의 상향식 정성적·정량적 시장 입력을 기반으로 한 투명한 방법론을 통해, 본 연구 예측은 글로벌 전자책 시장의 현재 상태와 미래 궤적에 대한 매우 세밀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본 보고서는 제품 유형, 응용 분야, 주요 제조업체 및 주요 지역 및 국가별 전자책 시장의 포괄적인 개요, 시장 점유율 및 성장 기회를 제시합니다.

유형별 세분화:
소설
논픽션 및 교육
문학
아동 도서
만화 및 그래픽 노블
기타

응용 분야별 세분화:
상업용
가정용

본 보고서는 또한 지역별로 시장을 구분합니다:
아메리카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시아태평양(APAC)
중국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인도
호주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스라엘
터키
걸프협력회의(GCC) 국가들

아래에 소개된 기업들은 주요 전문가들로부터 수집한 정보와 해당 기업의 사업 범위, 제품 포트폴리오, 시장 침투도를 분석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아마존
하퍼콜린스
아셰트
펭귄 랜덤하우스
켄싱턴 퍼블리싱
켄지지 러닝
맥밀런 퍼블리셔스
구글
맥그로힐
닷북스
룰루
와일리

본 보고서에서 다루는 주요 질문
글로벌 전자책 시장의 향후 10년간 전망은 어떠한가?
글로벌 및 지역별 전자책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시장 및 지역별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일 기술은 무엇인가?
최종 시장 규모에 따라 전자책 시장 기회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전자책은 유형별, 응용 분야별로 어떻게 구분되는가?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1 보고서 범위
1.1 시장 소개
1.2 고려 연도
1.3 연구 목적
1.4 시장 조사 방법론
1.5 연구 과정 및 데이터 출처
1.6 경제 지표
1.7 고려 통화
1.8 시장 추정 시 주의사항
2 요약
2.1 세계 시장 개요
2.1.1 2020-2031년 글로벌 전자책 연간 매출
2.1.2 지역별 전자책 세계 현황 및 전망 분석 (2020, 2024, 2031년)
2.1.3 국가/지역별 전자책 세계 현황 및 전망 분석 (2020, 2024, 2031년)
2.2 유형별 전자책 세그먼트
2.2.1 소설
2.2.2 논픽션 및 교육
2.2.3 문학
2.2.4 아동 도서
2.2.5 만화 및 그래픽 노블
2.2.6 기타
2.3 유형별 전자책 매출
2.3.1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2.3.2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및 시장 점유율 (2020-2025)
2.3.3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가격 (2020-2025)
2.4 전자책 응용 분야별 세분화
2.4.1 상업용
2.4.2 가정용
2.5 응용 분야별 전자책 판매
2.5.1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2.5.2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및 시장 점유율 (2020-2025)
2.5.3 글로벌 전자책 판매 가격별 (2020-2025)
3 글로벌 기업별
3.1 글로벌 전자책 기업별 세분화 데이터
3.1.1 글로벌 전자책 연간 기업별 판매량 (2020-2025)
3.1.2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3.2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연간 매출 (2020-2025)
3.2.1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2020-2025)
3.2.2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3.3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가격
3.4 주요 제조사 전자책 생산 지역 분포, 판매 지역, 제품 유형
3.4.1 주요 제조사 전자책 제품 위치 분포
3.4.2 업체별 전자책 제품 제공 현황
3.5 시장 집중도 분석
3.5.1 경쟁 환경 분석
3.5.2 집중도 비율 (CR3, CR5 및 CR10) 및 (2023-2025)
3.6 신제품 및 잠재적 진입업체
3.7 시장 M&A 활동 및 전략
4 지역별 전자책 세계 역사적 검토
4.1 지역별 세계 전자책 시장 규모 (2020-2025)
4.1.1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연간 판매량 (2020-2025)
4.1.2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연간 매출액 (2020-2025)
4.2 국가/지역별 세계 전자책 시장 규모 (2020-2025)
4.2.1 국가/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연간 판매량 (2020-2025)
4.2.2 국가/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연간 매출액 (2020-2025)
4.3 미주 지역 전자책 판매 성장률
4.4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판매 성장률
4.5 유럽 지역 전자책 판매 성장률
4.6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전자책 판매 성장률
5 미주 지역
5.1 미주 지역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5.1.1 미주 지역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5.1.2 국가별 미주 전자책 매출 (2020-2025)
5.2 유형별 미주 전자책 판매 (2020-2025)
5.3 응용 분야별 미주 전자책 판매 (2020-2025)
5.4 미국
5.5 캐나다
5.6 멕시코
5.7 브라질
6 아시아태평양(APAC)
6.1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별 전자책 판매량
6.1.1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별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6.1.2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별 전자책 매출 (2020-2025)
6.2 APAC 전자책 유형별 판매량 (2020-2025)
6.3 APAC 전자책 응용 분야별 판매량 (2020-2025)
6.4 중국
6.5 일본
6.6 대한민국
6.7 동남아시아
6.8 인도
6.9 호주
6.10 중국 대만
7 유럽
7.1 유럽 국가별 전자책 시장
7.1.1 유럽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7.1.2 유럽 국가별 전자책 매출 (2020-2025)
7.2 유럽 전자책 유형별 판매량 (2020-2025)
7.3 유럽 전자책 응용 분야별 판매량 (2020-2025)
7.4 독일
7.5 프랑스
7.6 영국
7.7 이탈리아
7.8 러시아
8 중동 및 아프리카
8.1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시장
8.1.1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8.1.2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매출 (2020-2025)
8.2 중동 및 아프리카 유형별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8.3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애플리케이션별 판매량 (2020-2025)
8.4 이집트
8.5 남아프리카 공화국
8.6 이스라엘
8.7 터키
8.8 GCC 국가들
9 시장 동인, 과제 및 동향
9.1 시장 동인 및 성장 기회
9.2 시장 과제 및 위험
9.3 산업 동향
10 제조 원가 구조 분석
10.1 원자재 및 공급업체
10.2 전자책 제조 원가 구조 분석
10.3 전자책 제조 공정 분석
10.4 전자책 산업 체인 구조
11 마케팅, 유통업체 및 고객
11.1 판매 채널
11.1.1 직접 채널
11.1.2 간접 채널
11.2 전자책 유통업체
11.3 전자책 고객
12 지역별 전자책 세계 전망 검토
12.1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시장 규모 전망
12.1.1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전망 (2026-2031)
12.1.2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연간 매출 전망 (2026-2031)
12.2 국가별 미주 지역 전망 (2026-2031)
12.3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망 (2026-2031)
12.4 국가별 유럽 지역 전망 (2026-2031)
12.5 국가별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전망 (2026-2031)
12.6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시장 전망 (2026-2031)
12.7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시장 전망 (2026-2031)
13 주요 업체 분석
13.1 아마존
13.1.1 아마존 기업 정보
13.1.2 아마존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1.3 아마존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 총이익률 (2020-2025)
13.1.4 아마존 주요 사업 개요
13.1.5 아마존 최신 동향
13.2 하퍼콜린스
13.2.1 하퍼콜린스 회사 정보
13.2.2 하퍼콜린스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2.3 하퍼콜린스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률 (2020-2025)
13.2.4 하퍼콜린스 주요 사업 개요
13.2.5 하퍼콜린스 최신 동향
13.3 아셰트
13.3.1 아셰트 회사 정보
13.3.2 아셰트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3.3 아셰트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 (2020-2025)
13.3.4 아셰트 주요 사업 개요
13.3.5 아셰트 최신 동향
13.4 펭귄 랜덤 하우스
13.4.1 펭귄 랜덤 하우스 회사 정보
13.4.2 펭귄 랜덤 하우스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4.3 펭귄 랜덤 하우스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 총이익률 (2020-2025)
13.4.4 펭귄 랜덤 하우스 주요 사업 개요
13.4.5 펭귄 랜덤하우스 최신 동향
13.5 켄싱턴 퍼블리싱
13.5.1 켄싱턴 퍼블리싱 회사 정보
13.5.2 켄싱턴 퍼블리싱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5.3 켄싱턴 퍼블리싱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률 (2020-2025)
13.5.4 켄싱턴 출판 주요 사업 개요
13.5.5 켄싱턴 출판 최신 동향
13.6 켄지지 러닝
13.6.1 켄지지 러닝 회사 정보
13.6.2 켄지지 러닝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6.3 Cengage Learning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 (2020-2025)
13.6.4 Cengage Learning 주요 사업 개요
13.6.5 Cengage Learning 최신 동향
13.7 Macmillan Publishers
13.7.1 Macmillan Publishers 회사 정보
13.7.2 Macmillan Publishers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7.3 Macmillan Publishers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 (2020-2025)
13.7.4 Macmillan Publishers 주요 사업 개요
13.7.5 Macmillan Publishers 최신 동향
13.8 Google
13.8.1 구글 회사 정보
13.8.2 구글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8.3 구글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 (2020-2025)
13.8.4 구글 주요 사업 개요
13.8.5 구글 최신 동향
13.9 맥그로힐
13.9.1 맥그로힐 회사 정보
13.9.2 맥그로힐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9.3 맥그로힐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 총이익률 (2020-2025)
13.9.4 맥그로힐 주요 사업 개요
13.9.5 맥그로힐 최신 동향
13.10 닷북스
13.10.1 닷북스 회사 정보
13.10.2 닷북스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10.3 닷북스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 (2020-2025)
13.10.4 닷북스 주요 사업 개요
13.10.5 닷북스 최신 동향
13.11 루루
13.11.1 루루 회사 정보
13.11.2 루루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11.3 Lulu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총마진 (2020-2025)
13.11.4 Lulu 주요 사업 개요
13.11.5 Lulu 최신 동향
13.12 Wiley
13.12.1 Wiley 회사 정보
13.12.2 와일리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13.12.3 와일리 전자책 판매량, 매출, 가격 및 매출총이익 (2020-2025)
13.12.4 와일리 주요 사업 개요
13.12.5 와일리 최신 동향
14 연구 결과 및 결론

표 목록
표 1. 지역별 전자책 연간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2020, 2024, 2031년 기준) 및 (백만 달러)
표 2. 국가/지역별 전자책 연간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2020, 2024, 2031년 기준) 및 ($ 백만)
표 3. 소설 분야 주요 업체
표 4. 논픽션 및 교육 분야 주요 업체
표 5. 문학 분야 주요 업체
표 6. 아동 도서 분야 주요 업체
표 7. 만화 및 그래픽 노블 분야 주요 업체
표 8. 기타 분야 주요 업체
표 9.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10.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11.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2020-2025) & (백만 달러)
표 12.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13.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가격 (2020-2025) & (달러/단위)
표 14.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15.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16. 글로벌 전자책 매출액: 응용 분야별 (2020-2025) & (백만 달러)
표 17. 글로벌 전자책 매출액 시장 점유율: 응용 분야별 (2020-2025)
표 18. 글로벌 전자책 판매 가격: 응용 분야별 (2020-2025) & (달러/단위)
표 19.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천 단위)
표 20.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21.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2020-2025) & ($백만)
표 22.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23.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가격 (2020-2025) 및 (USD/단위)
표 24. 주요 제조업체 전자책 생산 지역 분포 및 판매 지역
표 25. 주요 업체별 전자책 제품 라인업
표 26. 전자책 시장 집중도 비율 (CR3, CR5 및 CR10) & (2023-2025)
표 27. 신제품 및 잠재적 신규 진입자
표 28. 시장 M&A 활동 및 전략
표 29.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30.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31.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2020-2025) & ($백만)
표 32.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33. 국가/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34. 국가/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35. 국가/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2020-2025) & ($백만)
표 36. 국가/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37. 국가별 미주 지역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38. 국가별 미주 지역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39. 국가별 미주 전자책 매출 (2020-2025) & ($백만)
표 40. 아메리카 지역 전자책 판매량 유형별 (2020-2025) & (K 단위)
표 41. 아메리카 지역 전자책 판매량 응용 분야별 (2020-2025) & (K 단위)
표 42.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판매량 지역별 (2020-2025) & (K 단위)
표 43.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표 44.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전자책 매출 (2020-2025) & (백만 달러)
표 45. 유형별 아시아태평양 전자책 판매 (2020-2025) & (천 단위)
표 46.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판매량: 응용 분야별 (2020-2025) & (천 단위)
표 47. 유럽 전자책 판매량: 국가별 (2020-2025) & (천 단위)
표 48. 유럽 전자책 매출: 국가별 (2020-2025) & (백만 달러)
표 49. 유럽 전자책 유형별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50. 유럽 전자책 애플리케이션별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51.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 (K 단위)
표 52.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국가별, 2020-2025)
표 53.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판매량 (유형별, 2020-2025) & (K 단위)
표 54.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판매량 (응용 분야별, 2020-2025) & (K 단위)
표 55. 전자책 주요 시장 동인 및 성장 기회
표 56. 전자책 주요 시장 과제 및 위험
표 57. 전자책 주요 산업 동향
표 58. 전자책 원자재
표 59. 원자재 주요 공급업체
표 60. 전자책 유통업체 목록
표 61. 전자책 고객사 목록
표 62.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전망 (2026-2031) & (K 단위)
표 63.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전망 (2026-2031) & ($ 백만)
표 64. 국가별 미주 지역 전자책 판매량 전망 (2026-2031) & (K 단위)
표 65. 국가별 미주 지역 전자책 연간 매출 전망 (2026-2031) & (백만 달러)
표 66.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판매량 전망 (2026-2031) & (천 단위)
표 67.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연간 매출 전망 (2026-2031) & (백만 달러)
표 68. 유럽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전망 (2026-2031) & (천 단위)
표 69. 유럽 국가별 전자책 매출 전망 (2026-2031) & (백만 달러)
표 70.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판매량 전망 (2026-2031) & (천 단위)
표 71.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매출 전망 (2026-2031) & (백만 달러)
표 72.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량 전망 (2026-2031) & (천 단위)
표 73.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전망 (2026-2031) & ($ 백만)
표 74. 글로벌 전자책 애플리케이션별 판매량 전망 (2026-2031) & (K 단위)
표 75. 글로벌 전자책 애플리케이션별 매출 전망 (2026-2031) & ($ 백만)
표 76. 아마존 기본 정보, 전자책 제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77. 아마존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78. 아마존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79. 아마존 주요 사업
표 80. 아마존 최신 동향
표 81. 하퍼콜린스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82. 하퍼콜린스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83. 하퍼콜린스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84. 하퍼콜린스 주요 사업
표 85. 하퍼콜린스 최신 동향
표 86. 아셰트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87. 아셰트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88. 아셰트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89. 아셰트 주요 사업
표 90. 아셰트 최신 동향
표 91. 펭귄 랜덤하우스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92. 펭귄 랜덤하우스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93. 펭귄 랜덤하우스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94. 펭귄 랜덤하우스 주요 사업
표 95. 펭귄 랜덤하우스 최신 동향
표 96. 켄싱턴 퍼블리싱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97. 켄싱턴 출판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98. 켄싱턴 출판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99. 켄싱턴 출판 주요 사업
표 100. 켄싱턴 출판 최신 동향
표 101. 켄지뉴 러닝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02. 켄지뉴 러닝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03. 켄지뉴 러닝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104. Cengage Learning 주요 사업
표 105. Cengage Learning 최신 동향
표 106. Macmillan Publishers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07. Macmillan Publishers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08. 맥밀런 출판사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총마진(2020-2025)
표 109. 맥밀런 출판사 주요 사업
표 110. 맥밀런 출판사 최신 동향
표 111. 구글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12. 구글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13. 구글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114. 구글 주요 사업
표 115. 구글 최신 동향
표 116. 맥그로힐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17. 맥그로힐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18. 맥그로힐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119. 맥그로힐 주요 사업
표 120. 맥그로힐 최신 동향
표 121. 닷북스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22. 닷북스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23. 닷북스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124. 닷북스 주요 사업
표 125. 닷북스 최신 동향
표 126. 루루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27. Lulu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28. Lulu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129. Lulu 주요 사업
표 130. Lulu 최신 동향
표 131. 와일리 기본 정보, 전자책 생산 거점, 판매 지역 및 경쟁사
표 132. 와일리 전자책 제품 포트폴리오 및 사양
표 133. 와일리 전자책 판매량(K 단위), 매출액($ 백만), 가격(USD/단위) 및 매출 총이익률(2020-2025)
표 134. 와일리 주요 사업
표 135. 와일리 최신 동향

도표 목록
도표 1. 전자책 이미지
도표 2. 전자책 보고서 대상 연도
도표 3. 연구 목적
도표 4. 연구 방법론
도표 5. 연구 과정 및 데이터 출처
도표 6. 글로벌 전자책 판매 성장률 2020-2031 (K 단위)
그림 7. 글로벌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31 (백만 달러)
그림 8. 지역별 전자책 판매량 (2020, 2024 및 2031) 및 (백만 달러)
그림 9. 국가/지역별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4년)
그림 10. 국가/지역별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년, 2024년 및 2031년)
그림 11. 소설 제품 이미지
그림 12. 논픽션 및 교육 제품 이미지
그림 13. 문학 제품 이미지
그림 14. 아동 도서 제품 사진
그림 15. 만화 및 그래픽 노블 제품 사진
그림 16. 기타 제품 사진
그림 17. 2025년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그림 18.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19. 상업용 전자책 소비 현황
그림 20. 글로벌 전자책 시장: 상업용 (2020-2025) & (K 단위)
그림 21. 가정용 전자책 소비
그림 22. 글로벌 전자책 시장: 가정용 (2020-2025) & (K 단위)
그림 23.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응용 분야별, 2024)
그림 24. 2025년 애플리케이션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그림 25. 2025년 기업별 전자책 판매량 (K 단위)
그림 26. 2025년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그림 27. 2025년 기업별 전자책 매출 (백만 달러)
그림 28. 2025년 기업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그림 29.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30. 2025년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그림 31. 2020-2025년 미주 지역 전자책 판매량 (K 단위)
그림 32. 미주 지역 전자책 매출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33.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천 단위)
그림 34.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매출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35. 유럽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천 단위)
그림 36. 유럽 전자책 매출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37.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판매량 2020-2025 (천 단위)
그림 38.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매출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39. 2025년 국가별 아메리카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그림 40. 국가별 아메리카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41. 유형별 아메리카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42. 응용 분야별 아메리카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43. 미국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44. 캐나다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45. 멕시코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46. 브라질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47. 2025년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그림 48. 지역별 아시아태평양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49. 유형별 아시아태평양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50.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응용 분야별, 2020-2025)
그림 51. 중국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52. 일본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53. 한국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54. 동남아시아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55. 인도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56. 호주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57. 2020-2025년 중국 대만 전자책 매출 성장률 (백만 달러)
그림 58. 2025년 유럽 국가별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그림 59. 2020-2025년 유럽 국가별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그림 60. 2020-2025년 유럽 유형별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61. 유럽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응용 분야별, 2020-2025)
그림 62. 독일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63. 프랑스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64. 영국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65. 이탈리아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66. 러시아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67.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2020-2025)
그림 68.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유형별 (2020-2025)
그림 69.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응용 분야별 (2020-2025)
그림 70. 이집트 전자책 매출 성장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71. 남아프리카 공화국 전자책 매출 성장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72. 이스라엘 전자책 매출 성장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73. 터키 전자책 매출 성장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74. GCC 국가 전자책 매출 성장률 2020-2025 (백만 달러)
그림 75. 2025년 전자책 제조 원가 구조 분석
그림 76. 전자책 제조 공정 분석
그림 77. 전자책 산업 체인 구조
그림 78. 유통 채널
그림 79.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전망 (2026-2031)
그림 80. 지역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전망 (2026-2031)
그림 81.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전망 (2026-2031)
그림 82. 유형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전망 (2026-2031)
그림 83.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판매 시장 점유율 전망 (2026-2031)
그림 84. 응용 분야별 글로벌 전자책 매출 시장 점유율 전망 (2026-2031)

글로벌 전자책 시장 성장 전망 2025-2031 : 시장규모는 연평균 2.2% 성장 예측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

전자책(E-Book)은 디지털 형식으로 제공되는 책으로, 텍스트, 이미지, 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자적인 형태로 읽을 수 있게 해주는 매체입니다. 전자책은 종이책과 달리 물리적인 형태가 없으며, 주로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책 리더기 등의 디지털 장치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독자에게 편리함과 이동성을 제공하며, 환경적으로도 종이 사용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전자책의 개념은 단순히 글자를 디지털화한 것이 아니라, 인터랙티브한 요소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발전해 왔습니다. 많은 전자책은 링크, 비디오, 오디오 파일 등을 포함하여 독자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종종 독자가 원하는 부분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자책은 읽기 설정을 사용자들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 있어 글자 크기, 배경색 등을 변경하여 시각적으로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의 종류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식은 EPUB, MOBI, PDF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의 기기와 플랫폼에서 최적화된 읽기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디오북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전자책 또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읽지 않고도 책을 '듣는' 경험을 제공하며, 시각적인 요소와 결합된 인터랙티브한 전자책은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자책의 용도는 매우 다양합니다. 교육 분야에서 전자책은 학습 자료를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일반 독서에 있어서도 독자들은 여러 장르의 책을 손쉽게 구매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더 나아가, 전자책은 자가 출판 플랫폼을 통해 저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출판 산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자책의 발전을 이끄는 관련 기술로는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저장 기술, 그리고 콘텐츠 배포 플랫폼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전자책 라이브러리를 어디서나 손쉽게에 접근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저장 기술의 발달로 대용량의 콘텐츠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자책 플랫폼과 온라인 서점이 등장하면서, 독자들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자책은 현대 정보 사회에서 중요한 지식 전달 매체로 자리 잡고 있으며, 그 발전과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책은 독서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동시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