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인삼 시장은 2022년 미화 7억 2,012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미화 1,079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인삼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한 성장과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인삼을 면역 조절을 위한 건강 보조 식품 및 기능성 식품으로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삼은 강장제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삼 추출물은 심혈관 건강 및 신경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인체에 항종양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시장 성장에 대한 개발과 확대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5월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미국산 인삼, 인삼, 영지 등을 건강식품 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인삼 기반 건강보조식품( )은 전 세계 인삼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북미 지역도 천연 식이 보조제에 대한 수요가 높고이 지역의 제조업체들도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인삼과 관련된 이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상승
글로벌 인삼 시장은 인삼의 효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삼은 수세기 동안 약초로 사용되어 왔으며 심장병과 고혈압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 회사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1월 인삼 가공식품 제조업체인 다누림은 사포닌 손실이 없는 홍삼 제품인 흑삼차 토탈 인퓨전을 출시했습니다. 5년근 수삼을 다누림의 독자적인 기술로 발효시켜 만든 제품입니다.
천연 및 허브 기반 의약품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천연 및 허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천연 인삼 기반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삼은 에너지 증진, 인지 기능 향상, 면역 체계 지원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인은 시장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유르베다 제품에 대한 트렌드는 글로벌 인삼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4월 이뮤니티기프트코리아의 유구스는 싱가포르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와 함께 발효 홍삼을 출시하며 시장 판매 촉진을 목표로 하는 NPD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부작용
인삼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기능성 식품이자 치료용 보충제입니다. 하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국립의학도서관에 따르면 인삼 남용 및 오용은 정서 장애, 알레르기, 심혈관 및 신장 독성, 생식기 출혈, 여성형 유방, 간독성, 고혈압 및 생식 독성 등 다양한 환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소규모 소비자층을 위한 시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인삼 시장은 소스, 형태, 유형, 유통 채널,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인삼 식이 보조제에 대한 수요 증가
인삼으로 만든 식이 보조제는 다른 부문에 비해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삼은 종종 강장제로 간주되기 때문에 신체가 스트레스에 적응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며 인삼 보충제는 피로를 퇴치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인은 글로벌 인삼 시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 회사는 시장 규모를 유지하고 확장하기 위해 제품을 출시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1월 노이다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이뮤니티 블룸은 한국에서 직수입한 순수 고려 인삼으로 만든 새로운 건강 보조 식품인 쉴드-옴 플러스와 쉴드-옴 울트라를 출시했습니다. 이 두 가지 보충제는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신규 제품 출시
북미는 전 세계 인삼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0년 이후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천연 및 허브 기반 식이 보조제 등에 대한 트렌드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인삼의 채택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허브 기반 제품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 지역의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인삼공사는 2022년 3월 미국 시장에 코레셀렉트 제품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코레셀렉트 라인은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 식물성 제품으로, 건강과 웰빙의 핵심적인 측면을 위한 오랜 시간 검증된 천연 솔루션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은 글로벌 인삼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팬데믹 기간 동안 천연 및 식물 기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또한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스트레스와 불안이 발생하여 인삼 제품이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면서 인삼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2월, 정관장은 창립 124주년을 맞아 한국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을 담은 ‘홍삼 헤리티지 에디션’을 선보이며 창립 124주년을 기념합니다.
2022년 11월, 만인제약의 자회사가 우파카르마 아유르베다 프라이빗 리미티드의 과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우파카르마 아유르베다는 아유르베다 및 허브 제품 개발, 제조, 판매에 종사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우파카르마 아유르베다는 보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만킨 파마의 강력한 유통망을 활용하여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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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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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삼과 관련된 이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증가
- 천연 및 허브 기반 의약품에 대한 수요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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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인
- 영향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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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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