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보고서 소개 사이트

글로벌/아시아/미국/유럽/국내 자료 등

글로벌 냉동 가금육 시장 : 가금류 유형별 (닭고기, 터키, 오리, 기타)


시장 조사 자료의 이미지

글로벌 냉동 가금육 시장은 2023년에 미화 812억 1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3%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27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도시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냉동 가금류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냉동 및 포장 기술의 발전으로 냉동 가금육의 품질과 유통기한이 향상되어 맛이나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선호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신선 식품에 비해 냉동 가금류 제품의 경제성이 높아지면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냉동 가금육의 이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제품의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시장 성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인도의 냉동 가금류 회사인 수구나 푸드는 델프레즈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 회사는 전략적 브랜드 개편의 일환으로 온라인과 소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닭고기는 영양이 풍부한 저렴한 육류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전 세계 냉동 가금육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북미는 냉동 가금육 시장을 지배하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북미의 선진 가금류 산업,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 편의성 중심의 수요는 냉동 가금육 시장의 성장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시장 역학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균형 잡힌 식단을 우선시함에 따라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유지하는 데 있어 단백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닭고기와 칠면조를 포함한 가금육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영양가 있는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선호합니다. FAO에 따르면 가금육은 2030년 전 세계 육류에서 추출한 단백질의 4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기준 기간인 2018~2020년보다 2%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식단 선호도와 라이프스타일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붉은 육류 대신 건강에 좋은 가금류와 같은 살코기 육류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냉동 가금육 제품은 편리하고 접근하기 쉬운 단백질 공급원으로 바쁜 개인과 가족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결과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냉동 가금육의 소비가 증가하여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편의성 및 유통기한 연장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바쁜 일정이 점점 더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준비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편리한 식품을 찾고 있습니다. 냉동 가금육은 품질이나 맛의 저하 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냉동 과정은 육류의 영양 성분을 보존하는 동시에 유통기한을 연장하여 소비자가 가금류 제품을 비축하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22년 4월, 인도의 냉장 육류 및 냉동 식품 브랜드인 Prasuma는 냉동 식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베이컨, 양고기 & 치킨 샤미 카밥, 양고기 & 치킨 시크 카밥, 야채 & 치킨 미니 사모사, 냉동 치킨 너겟 등 냉동 제품군을 확장하여 고객 만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품질에 대한 인식
품질에 대한 인식은 냉동 가금육 시장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품 가공 및 보존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냉동 가금육이 신선 가금육에 비해 품질이 낮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맛, 식감, 영양적 이점 때문에 신선 가금육을 선호합니다. 또한 냉동 가금류 제품에 사용되는 첨가제나 방부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냉동 가금류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종종 맛, 식감, 영양 성분에 대한 우려와 냉동 제품의 신선도 및 안전성에 대한 의구심에서 비롯됩니다. 소비자는 냉동 가금육을 덜 바람직하거나 영양가가 낮다고 생각하여 신선한 대체품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인식은 소비자들이 고품질로 인식되는 옵션을 선택함에 따라 냉동 가금육의 시장 잠재력을 제한하여 수요와 판매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냉동 가금육 시장은 가금류의 종류,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편리성과 다양성으로 인한 닭고기 소비 증가
닭고기는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영양가 있는 식단을 찾는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닭고기로 만든 패스트푸드와 즉석 조리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특히 편의성을 중시하는 도시 지역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로 보는 우리 세상(Our World in Data)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닭고기 생산량은 1억 3,263만 톤에 달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소득이 증가하고 식단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가금류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닭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주요 수혜자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가공 및 포장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냉동 닭고기 제품이 출시되어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자극하고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북미의 성장하는 가금류 산업
북미는 첨단 기술과 효율적인 생산 공정을 갖춘 고도로 발달한 가금류 산업을 자랑하며,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는 냉동 가금육의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미국 농무부(USDA, 2023)에 따르면 2022년에 미국은 130여 개국에 약 60억 달러 상당의 가금육 및 관련 제품(계란 제외)을 수출했습니다.
또한,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식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변화하면서 유통기한이 길고 식사 준비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냉동 가금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빠르고 간편한 식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냉동 가금육은 많은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냉동 가금육 시장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는 공급망 중단과 봉쇄 조치에 대한 두려움으로 소비자들이 식료품을 비축하면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고 쉽게 보관할 수 있는 식품을 찾으면서 단기적으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이 진행되고 제한이 강화되면서 냉동 가금류 제품의 주요 소비처인 식품 서비스 부문이 문을 닫고 운영을 축소하면서 이 부문의 수요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운송 및 물류의 중단으로 냉동 가금류 제품의 유통이 더욱 복잡해져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고 시장 성장률의 변동에 기여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은 냉동 가금육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전쟁으로 인해 공급망과 물류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금류 제품의 가용성 감소로 이어져 공급 부족과 가격 변동성을 초래했습니다. 또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무역 제한과 같은 보복 조치는 냉동 가금육의 흐름을 더욱 방해하여 지역 및 그 밖의 시장 역학 관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크라이나산 가금류에 의존하는 수입 의존 국가들은 대체 공급업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는 시장 불확실성과 잠재적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주요 발전
2022년 2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브랜드 Seara는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걸프푸드 2022에서 냉동식품 부문 최초의 발명품인 Seara Shawaya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세아의 최신 제품인 샤와야-구이용 치킨은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격차를 좁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0년 7월, 타이슨 푸드는 타이슨 플래그십 브랜드로 유럽 시장에 다양한 냉동 닭고기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브랜드에는 코팅, 튀김, 꼬치, 생 등 여러 카테고리의 28가지 냉동 제품이 있습니다.
2023년 5월, 인도에서 쿠덤바스리는 케랄라의 닭고기 프로젝트를 늘리기 위해 카디남쿨람에 가금류 가공 공장을 열었습니다.
2023년 10월, 가나의 식량농업부(MoFA)는 450만 마리의 병아리를 공급하여 국내 닭고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2024년 3월, 가금류 대기업인 모이파크는 아시아에서 페리페리 치킨 스트립과 튀김 치킨 청크를 포함한 4가지 냉동 페이크어웨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가금류 유형,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냉동 가금육 시장 세분화를 시각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가 포함된 글로벌 냉동 가금육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Excel로 제공되는 제품 매핑.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가금류 유형별 스니펫
    2. 유통 채널별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2. 편의성 및 유통기한 연장
      2. 제약
        1. 품질에 대한 인식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가금류 유형별
    1. 소개
      1. 가금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가금류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닭고기*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터키
    4. Duck
    5. 기타
  8.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편의점
    4. 이커머스
    5. 기타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가정*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레스토랑
    4.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관계
      3. 가금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가금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가금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가금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가금류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글로벌 냉동 가금육 시장 : 가금류 유형별 (닭고기, 터키, 오리, 기타)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