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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 유형별 (탄수화물 분해 효소, 핵 분해 효소,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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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은 2024년 33억 1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4%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56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효소로 알려진 단백질은 특정 화학 반응의 속도를 높이고 표적을 지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효소는 생물학적 사건을 시작하거나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소를 얻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식물 및 동물성 제품을 추출하거나 유전자 변형 미생물을 포함한 미생물의 발효를 통해 얻는 것입니다. 식품 효소는 식감, 맛, 향 개선, 보존, 점도, 연화 등 다양한 이점으로 인해 식품 가공에 자주 사용됩니다. 치즈, 과일 주스, 제과류, 맥주 등의 생산에는 모두 효소가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미국 국립 의학 수준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약 65%가 어느 정도 유당 불내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베이커리 및 음료 산업에서 식품 효소 사용량 증가
베이커리 제품에는 빵, 페이스트리, 도넛, 롤 등이 포함됩니다. 식품 효소는 베이커리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생화학 공정의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서유럽과 북미에서는 베이커리 제품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주, 인도, 중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베이커리 식품의 주요 성장 지역입니다. 알코올 음료와 무알코올 음료 모두 식품 효소를 사용합니다. 더 나은 맥아 분리, 추출 수율, 맥주 여과 및 안정화는 양조 효소의 주요 장점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모든 장점들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제약:
pH 작동 범위 및 온도 제한
식품 효소 활성은 지역 환경 요인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반응 속도가 급격히 감소하고 열 교반에 의해 식품 효소가 비활성화됩니다. 또한 식품 효소의 활성은 pH가 기능 범위를 벗어나 변화하면 감소하며, 이는 결국 영구적인 변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시장 확장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기회:
양돈 및 가금류 사료에 대한 수요 증가
전 세계 사료 산업은 양돈 및 가금류 사료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양돈 및 가금류 동물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은 이 사료를 통해 개선됩니다. 동물 사료 산업에 사용되는 가축은 적절하게 관리되고 영양이 풍부한 사료를 먹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동물 사료 산업의 발전은 시장의 역학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고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협:
규제 불확실성
첨가제 및 가공 보조제의 정의는 국가와 지역마다 다르며, 이는 시장 확대를 저해하는 규제 불확실성으로 이어집니다.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은 식품 가공을 위한 도구로 효소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뚜렷하게 다른 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품 첨가물, 특히 식품 효소는 지역적 조화를 위해 아직 개념화되지 않은 안전 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식품 효소 시장의 발전은 성분 규제에 대한 단편적이고 단편적인 접근 방식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식품 효소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가정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 식습관 변화, 영양 및 면역력 강화 제품 산업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봉쇄와 무역 제한으로 인해 현재 기업들은 공급망 활동이 원활하지 않고 시장 상황이 모호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제약 및 식음료 산업에서 해당 물질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물 기반 효소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효소 시장의 동물 기반 효소 부문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한 가지 주요 동인은 동물성 효소가 합성 효소보다 더 천연으로 인식됨에 따라 식품에서 천연 및 클린 라벨 성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식감, 풍미, 영양가 향상 등 식품 가공에서 효소의 이점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동물성 효소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흥 경제국에서 식품 산업의 확장은 다양한 식품 응용 분야에서 동물성 효소의 채택을 늘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식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효소 시장은 특히 식품 부문에서 여러 요인에 의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효소가 영양 프로필을 가공하고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천연 및 클린 라벨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효소 기술의 발전으로 제조업체는 맛, 식감, 유통기한이 개선된 혁신적인 식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간편식 및 기능성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연화, 풍미 향상, 보존 등 다양한 목적으로 효소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최근 몇 년 동안 북미 식품 효소 시장은 몇 가지 주요 요인에 힘입어 상당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요인은 더 건강한 식품 옵션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조업체가 영양 프로필 개선이나 가공 시간 단축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효소를 도입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효소 기술의 발전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생산 공정이 가능해지면서 기업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식품 가공에 효소 사용을 선호하는 규제 변화도 시장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식품의 지속가능성과 폐기물 감소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효소 활용에 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한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식품 효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가공식품 및 편의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건강 및 웰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 지역의 식품 산업에서 식품 효소의 채택이 촉진되었습니다. 또한 효소 기술 및 제조 공정의 발전으로 식품 생산업체들이 효소 성분에 더 쉽게 접근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규제 지원과 우호적인 정부 정책은 시장 확대를 더욱 촉진합니다. 또한, 이 지역의 인구 급증과 중산층 확대는 다양한 요리 선호도를 충족하기 위한 효소 솔루션에 대한 수요 급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 년 2 월, 타밀 나두의 ICAR- 중앙 기수 양식 연구소 (Central Institute of Brackishwater Aquaculture)는 Novozymes South Asia Pvt, 인도 카르나타카주에서 열린 ICAR 지역위원회 회의의 부대행사에서 ICAR의 사무국장 겸 사무총장인 히만슈 파탁 박사와 ICAR의 부국장인 조이크루쉬나 예나 박사가 참석한 가운데 페나이드 새우의 종묘 및 성장 양식 기술 중 노보자임스 바이오라스 컨소시엄 제품의 평가를 위한 계약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2024년 1월, 모마 테라퓨틱스와 로슈는 암 표적 약물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제휴에 따라 로슈는 암세포의 성장과 생존에 관여하는 신약 표적을 식별하고 시험하기 위해 MOMA의 지식베이스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대상 유형
– 카보하이드라제
– 뉴클레아제
– 리파아제
– 리파아제
– 리가제
– 락카제
– 이성질화 효소
– 인버타제
– 가수분해 효소
– Ficin
– 카탈라아제
– 브로멜라인
– 산화 환원 효소
– 피타제
– 폴리머라제
– 프로테아제
– 레넷
– 기타 유형
지원되는 형태
– 고체
– 동결건조 액체
– 동결 건조 분말
보장되는 공급원
– 동물성 효소
– 미생물 기반 효소
– 식물 기반 효소
원산지
– 천연 향료
– 합성 향료
적용 분야
– 첨가제
– 동물 사료
– 음료
– 지방 및 스프레드
– 식품
– 곡물 및 유지종자 가공
– 이눌린
– 단백질 변형
– 전분 개량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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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5.1 소개

5.2 카보 히드라 제

5.2.1 자일라나제

5.2.2 펙티나아제

5.2.3 락타아제

5.2.4 헤미셀룰라아제

5.2.5 셀룰라아제

5.2.6 아밀라아제

5.3 뉴 클레아 제

5.4 리파아제

5.5 리파아제

5.6 리가제

5.7 라카제

5.8 이성질화 효소

5.9 인버타제

5.10 가수 분해 효소

5.11 피신

5.12 카탈라아제

5.13 브로 멜라 인

5.14 산화 환원 효소

5.15 피타제

5.16 폴리머라제

5.17 프로테아제

5.18 레넷

5.19 기타 유형

6 형태별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6.1 소개

6.2 고체

6.3 동결 건조 액체

6.4 동결 건조 분말

7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소스 별

7.1 소개

7.2 동물 기반 효소

7.3 미생물 기반 효소

7.3.1 박테리아

7.3.2 곰팡이

7.3.3 효모

7.4 식물 기반 효소

8 원산지별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8.1 소개

8.2 천연 풍미

8.3 합성 풍미

9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응용 분야별

9.1 소개

9.2 첨가제

9.3 동물 사료

9.4 음료

9.4.1 알코올성 음료

9.4.2 양조

9.4.3 과일 주스

9.5 지방 및 스프레드

9.6 식품

9.6.1 기능 식품

9.6.2 설탕 및 제과 제품

9.6.2.1 사탕

9.6.2.2 과일 및 견과류

9.6.2.3 초콜릿

9.6.2.4 바닐라

9.6.3 육류 및 육류 제품

9.6.4 유제품 및 냉동 디저트

9.6.4.1 치즈 생산

9.6.4.2 발효 유제품

9.6.5 과일 및 채소 가공

9.6.6 달콤하고 짭짤한 스낵

9.6.7 즉석 식사

9.6.8 베이커리 제품

9.6.8.1 빵

9.6.8.2 케이크

9.6.8.3 크래커 및 쿠키

9.6.8.4 파스타와 국수

9.6.9 편의 식품

9.6.10 가공 식품

9.7 곡물 및 유지 종자 가공

9.8 이눌린

9.9 단백질 변형

9.10 전분 변형

10 지역별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식품 효소 시장 : 유형별 (탄수화물 분해 효소, 핵 분해 효소,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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