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잉 카 시장 규모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규모는 2024년 5억 5,238만 달러였으며 2025년에는 7억 4,074만 달러, 2033년에는 7억 7,435만 달러로 예측 기간(2025-2033년) 동안 34.1%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잉카는 지상과 공중에서 모두 운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교통 혼잡과 이동 시간을 줄여 도시 이동성을 혁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차량에는 수직 이착륙(VTOL) 기술이 통합되어 있어 기존의 활주로 없이도 도심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전기 추진, 자율 주행, 경량 소재의 발전으로 플라잉카 개발이 가속화되면서 여러 기업이 향후 도입을 위해 시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규제와 인프라 문제가 남아 있지만, 플라잉카는 개인 및 상업용 교통수단을 혁신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도로 차량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잠재적으로 친환경적인 대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은 도시 혼잡의 증가로 인해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도시가 인구로 가득 차고 도로망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플라잉카는 도심 교통 체증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존의 도로 교통을 피할 수 있는 플라잉카는 이동 패턴을 변화시켜 출퇴근 시간을 더욱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동력 시스템에 의존하는 일부 설계는 환경 문제도 플라잉 카의 사용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국제적인 우선순위로 삼고 있는 정부와 민간 기업들은 더 깨끗한 교통수단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플라잉 카는 기후 변화와 대기 오염을 막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 발맞추는 동시에 친환경 이동성을 향한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도로 교통 체증을 유발하는 원인별 비율을 보여줍니다. 교통 체증을 유발하는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기존 차량에서 비행 차량으로 이동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능형 모빌리티 프로젝트에 대한 정부의 지원은 플라잉카 산업의 또 다른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대부분의 국가는 플라잉 카를 기존 교통망에 통합하기 위한 규제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공 교통 관리, 버티포트, 파일럿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몇 년 내에 플라잉 카를 새로운 표준으로 만들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최신 시장 동향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의 발전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의 발전은 정교한 통신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채택하여 비행 자동차 산업을 근본적으로 재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항공 교통 관리 의사 결정 및 경로 계획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ASA의 UAM 시장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공항 셔틀 및 에어택시 운영과 관련하여 5,0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유럽항공안전청(EASA)은 2030년까지 9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EU는 42억 유로 규모의 전 세계 UAM 시장에서 31%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확장을 위해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UAM을 국가 공역 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한 계획을 명시한 ‘도심 항공 모빌리티 운영 개념 2.0’을 발표했습니다. 정부 부문과 업계 참여자 간의 이러한 공동 활동은 비행 자동차가 현재의 모든 교통 인프라와 원활하게 상호 연결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 도입
전기 수직이착륙(eVTOL) 항공기는 도시 교통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빠른 이착륙과 친환경적인 성능으로 교통 체증, 배기가스, 소음 공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 플라잉카 시장은 미국 비즈니스 항공 협회와 같은 업계 단체와 미국 연방항공청 및 유럽 연합 항공안전청과 같은 정부 기관이 적극적으로 규제 정책을 수립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중국 민용항공국(CAAC)이 EHang의 EH216-S 모델에 생산 인증서를 발급하여 상업적 배치의 문을 열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미래를 추진하는 추진력과 글로벌 협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글로벌 플라잉 카 시장 성장 요인
도시 혼잡과 효율적인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 증가
도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교통 체증이 증가하고 새로운 교통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교통 체증을 피하기 위해 혼잡한 상공을 비행하는 도심 항공 택시는 기존의 도로 이동을 대체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과 유럽항공안전국(EASA)과 같은 규제 기관은 차량을 안전하게 통합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수직 비행 협회 및 도심 항공 모빌리티 컨소시엄과 같은 업계 협회에서는 연구 및 표준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높은 투자, 우호적인 정책, 글로벌 협력에 힘입어 도시 이동성을 혁신하고 이동 시간을 단축하며 도로망의 교통 체증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 시장은 확장 직전에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시스템과 전기 구동 기술의 발전으로 플라잉 카의 실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시장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과 유럽 연합 항공안전국(EASA)은 이러한 차세대 차량을 인증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는 플라잉 카를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스템에 통합하여 개인 및 비즈니스 목적의 사용을 더욱 촉진하기 위한 규정 초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저소음, 저배출, 고효율을 보장하며 전 세계적으로 미래 모빌리티에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시장 제약
높은 개발 비용과 규제 문제
플라잉 카를 개발하려면 연구,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제작, 엄격한 안전 테스트에 막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전 세계 기업과 정부 기관은 차세대 항공 운송 현대화에 수십억 달러를 투입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재료 개발, 배터리 기술, AI 기반 비행 시스템, 버티포트 및 충전소와 같은 인프라 관련 비용으로 인해 비용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규제 장애물은 또 다른 복잡성을 더합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과 유럽 연합 항공안전국(EASA)은 eVTOL 인증, 공역 통합, 조종사 교육을 관리하기 위한 세부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있습니다. 당국이 승객 안전, 사이버 보안, 기존 항공법 준수를 우선시함에 따라 규제 환경은 여전히 엄격합니다.
- 예를 들어,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2030년까지 비행 자동차 및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와 관련된 인증 및 인프라 비용이 2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마찬가지로 NASA의 첨단 항공 모빌리티(AAM) 프로그램에는 5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투입되어 eVTOL을 도시 환경에 안전하게 통합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엄격한 안전 기준, 높은 투자 요건, 복잡한 공역 관리 문제로 인해 플라잉카의 상용화와 광범위한 채택이 상당히 지연되고 있으며, 규제 승인은 산업 확장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시장 기회
신흥 경제권으로의 확장
플라잉카 시장은 특히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이 절실히 필요한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인구 밀도가 높고 교통 체증이 심한 국가에서는 도시 교통 체증을 완화하기 위해 플라잉 카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민간 이해관계자들은 항공 모빌리티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으며,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서 eVTOL 네트워크를 대중교통 시스템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이니셔티브는 전용 항공 통로, 버티포트, 자율 항공 교통 관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예를 들어, NASA와 FAA는 도심 대도시 지역에 최대 100개의 버티포트를 설치하여 eVTOL 운영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계경제포럼은 2040년까지 도심 항공 모빌리티가 전 세계적으로 1조 달러 이상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도시 모빌리티 프레임워크에 eVTOL 기술을 통합하면 기존의 지상 기반 교통 시스템에 비해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교통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34.1%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5억 5,238만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USD 7,746.35 백만
가장 큰 시장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아시아 태평양
구체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지역별 인사이트
북미: 시장 점유율이 높은 지배적인 지역
북미는 첨단 기술과 이를 뒷받침하는 규제 프레임워크 덕분에 전 세계 플라잉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23년 미국 연방항공국은 200개 이상의 도심 항공 모빌리티 테스트 프로그램을 승인했으며, 미국 교통부는 첨단 eVTOL 이니셔티브에 3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수직 비행 협회와 같은 업계 협회에 따르면 북미 지역이 전 세계 비행 테스트의 약 45%를 차지합니다. 조비 에비에이션과 아처 에비에이션과 같은 주요 업체들이 150회 이상의 시험 비행을 기록하면서 이 지역에서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을 조기에 공격적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교통 혼잡이 심화되면서 전 세계 플라잉카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2030년까지 10만 대 이상의 eVTOL 차량을 배치할 계획이며, 도시 항공 모빌리티 프로젝트에 5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편, 일본은 스마트 시티 개발을 지원하는 시범 프로그램에 약 2억 달러를 투입했습니다. 업계 협회는 이 지역의 연간 성장률이 약 35%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확고한 재정적 약속과 선제적인 규제 조치로 도시 교통이 변화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비행 자동차의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인사이트
- 미국: 미국은 조비 에비에이션, 보잉, 아처 에비에이션과 같은 선도적인 eVTOL 선구자들의 본거지이며, 플라잉카 혁신의 핵심 허브입니다. FAA는 도시 항공 모빌리티를 위한 항공 교통 관리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대규모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미 공군의 민첩성 프라임 프로그램은 군용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eVTOL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나이티드 항공은 2026년까지 도시 간 항공 택시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eVTOL 항공기의 사전 주문을 발표했습니다.
- 중국: 중국은 급속한 도시화와 정부 지원 인프라 프로젝트로 2030년까지 10만 대의 플라잉카를 도입하여 상하이와 베이징 같은 대도시의 교통 혼잡을 완화할 계획입니다. 중국의 선도적인 eVTOL 제조업체인 EHang은 중국민용항공국(CAAC)으로부터 생산 인증을 받아 자율 항공 택시의 상업적 배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일본: 일본 정부는 주요 글로벌 행사를 앞두고 자국의 기술 리더십을 과시하기 위해 플라잉카 통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5년 오사카 엑스포 기간에 에어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으로 SkyDrive와 Cartivator와 같은 회사가 eVTOL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독일: 강력한 항공 산업과 정부 지원을 바탕으로 독일은 eVTOL 혁신의 선두주자입니다. 릴리움과 볼로콥터는 유럽 항공 모빌리티 프로젝트의 선두에 서 있으며, 릴리움은 고속 지역 eVTOL 네트워크를 위한 상당한 투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영국: 영국은 지속 가능한 운송을 위한 노력에 발맞춰 플라잉카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영국 정부는 코벤트리에 세계 최초로 운영 중인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에 자금을 지원하여 상업용 eVTOL 비행을 지원하는 등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프랑스: 프랑스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 대비해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에어버스의 시티에어버스 넥스트젠 프로젝트는 2024년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eVTOL 서비스를 시연할 예정으로, 미래형 교통수단에 대한 프랑스의 노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캐나다: 캐나다는 광활한 지형과 지역 연결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eVTOL 솔루션이 특히 매력적입니다. 캐나다 항공 당국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Horizon Aircraft는 하이브리드 eVTOL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브라질의 도시 인구 증가와 상파울루와 같은 도시의 심각한 교통 체증으로 인해 플라잉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엠브라에르의 자회사인 이브 에어 모빌리티는 중남미 전역에 배치할 계획으로 도시 환경에 맞는 eVTOL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보고서가 필요하신가요?
독립형 섹션 또는 국가 수준 보고서 구매를 포함하여 모든 보고서를 무료로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세분화 분석
추진 유형별
전기 비행 자동차는 지속 가능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NASA는 전기 추진이 기존 시스템보다 배출량을 25%까지 줄일 수 있다고 밝혔으며, FAA는 운영 비용을 30%까지 줄일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글로벌 협회는 이러한 친환경적인 eVTOL 운영을 수용하기 위해 주요 도시에 100개 이상의 전문 버티포트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운영 모드별
파일럿 플라잉카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수치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청(FAA) 인증 eVTOL의 85%가 안전과 규정 준수를 보장하는 조종식 eVTOL이 운항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자율 버전은 향후 5년 내에 40%까지 확대될 것입니다. 업계에서는 2020년 이후 투자가 50% 증가하여 전 세계 플라잉카 환경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기술 유형별
로터 기반 플라잉카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드론이나 헬리콥터처럼 생긴 로터형 플라잉카는 밀집된 도시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수직 이착륙에 더 적합합니다. FAA 통계에 따르면 이 설계는 95%의 운영 유연성을 제공하며, 정부 보고서에 따르면 착륙 공간 요구 사항을 40%까지 줄여준다고 합니다. 유럽 규제 당국은 2030년까지 로터 기반 eVTOL이 도심 운항의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좌석 수 기준
2인승 플라잉카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2인승 플라잉카는 현재 가장 널리 보급된 디자인으로, 단순성 대비 수용 인원을 중시합니다. FAA의 기록에 따르면 인증된 개인용 수직이착륙기의 약 70%가 2인승입니다. 협회에서는 이 설계가 대형 설계에 비해 생산 및 유지보수 비용을 20% 절감할 수 있으며 도시 통근자에게 적합하다고 주장합니다. 업계 통계에 따르면 이 디자인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선호되는 디자인입니다.
애플리케이션별
항공 택시 서비스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항공 택시 서비스는 온디맨드 도시 항공 운송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플라잉카의 중요한 응용 분야입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추정에 따르면 에어택시는 혼잡한 도시에서 통근 시간을 50%까지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협회는 1,200대 이상의 eVTOL이 고속도로 차선 하나를 대체하여 지상 교통량을 크게 완화하고 연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도시 이동성을 변화시킵니다.
주행 거리별
단거리(50마일 미만)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단거리 플라잉카는 도심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도시 내 이동용으로 설계되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정부 기관에 따르면 이러한 차량은 보통 반경 20마일 이내를 비행하며 이동 시간을 최대 40%까지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협회는 도시 eVTOL 배치의 80%가 단거리 노선에 배치되어 대도시 일상 교통을 위한 효율적이고 저렴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도시 여행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배터리 및 연료 유형별
리튬이온 배터리 플라잉카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와 성숙도 때문에 플라잉카에 가장 선호되는 에너지원입니다. 정부 연구에 따르면 리튬 이온 기술은 90%의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연간 20%의 에너지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튬 이온으로 구동되는 eVTOL은 25%의 배기가스 배출량 감소를 가져와 국제 시장과 전기 구동 시스템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 산업별
모빌리티 및 차량 공유 기업들은 도시 교통의 혁신을 약속하며 플라잉카 도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공식 통계에 따르면 항공 승차 공유는 출퇴근 시 이동 시간을 30% 단축하고 교통 혼잡을 25%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업계 기관들은 승차 공유 eVTOL이 새로운 도시 항공 모빌리티 설치의 70%를 차지하여 전 세계적으로 도시 생활에 상당한 경제적, 환경적 이득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진 유형별 시장 규모
전기 플라잉카 하이브리드 플라잉카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기업 시장 점유율
주요 시장 플레이어들은 첨단 플라잉카 기술에 투자하고 협업, 인수, 파트너십과 같은 전략을 통해 제품을 개선하고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업 플라잉 카 시장의 신흥 플레이어
뉴로모픽 비전 시스템 분야의 선도적인 혁신 기업인 Prophesee는 글로벌 플라잉카 시장의 핵심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첨단 이벤트 기반 비전 기술은 비행 차량의 실시간 내비게이션과 안전에 필수적인 고속, 저지연 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페시의 솔루션은 정밀한 환경 인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차세대 항공 모빌리티 플랫폼의 운영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플라잉 카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 AeroMobil
- Airbus Group SE
- Alef Aeronautics, Inc.
- Archer Aviation Inc.
- ASKA by NFT, Inc.
- Boeing
- Cartivator
- EHang
- Joby Aviation
- Lilium GmbH
- PAL-V International B.V.
- Samson Sky
- SkyDrive Inc.
- Urban Aeronautics
- Volocopter GmbH
애널리스트 의견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글로벌 플라잉카 시장은 빠른 기술 발전, 규제 지원, 도시 이동성 문제 증가에 힘입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 및 자율 시스템의 통합과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를 위한 정부 이니셔티브가 결합되면서 비행 차량의 상용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개발 비용, 규제 장애물, 인프라 준비와 같은 과제는 여전히 대량 도입을 가로막는 중요한 장벽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선도적인 기업과 스타트업은 상당한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혁신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민간 기업과 규제 기관 간의 협업은 지속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플라잉카 생태계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플라잉 카 시장 세분화
추진 유형별(2021-2033년)
- 전기 플라잉 카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운영 모드별(2021-2033년)
- 파일럿 플라잉 카
- 자율 비행 자동차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기술 유형별(2021-2033년)
- 고정익 플라잉카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카
- 덕트형 팬 플라잉카
좌석 수 기준(2021-2033년)
- 1인승 플라잉카
- 2인승 플라잉 카
- 4인승 플라잉 카
- 다인승 플라잉 카
용도별(2021-2033년)
- 개인 운송
- 항공 택시 서비스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화물 및 화물 운송
- 레크리에이션 및 관광
목차
임원 요약
목차 표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 연구 목적
- 제한 사항 및 가정
- 시장 범위 및 세분화
-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 신흥 지역/국가
- 신흥 기업
-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 동인
- 시장 경고 요인
- 최신 거시 경제 지표
- 지정학적 영향
- 기술 요인
시장 평가
-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 북미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 중동 및 아프리카
- 라틴 아메리카
ESG 트렌드
글로벌 플라잉카 시장 규모 분석
- 글로벌 플라잉카 시장 소개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플라잉 카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북미 시장 분석
- 소개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플라잉 카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미국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 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추진 유형별
-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 소개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영국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 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추진 유형별
- 독일
- 프랑스
- 스페인
- 이탈리아
- 러시아
- 북유럽
- 베네룩스
-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 소개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플라잉 카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중국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 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추진 유형별
- 대한민국
- 일본
- 인도
- 호주
- 대만
- 동남아시아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 소개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플라잉 카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UAE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 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추진 유형별
- 터키
- 사우디 아라비아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이집트
- 나이지리아
-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 소개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플라잉 카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브라질
- 추진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추진 유형
- 전기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하이브리드 플라잉 카
- 가치별
- 기존 연료 기반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운항 모드별
- 소개
- 가치별 작동 모드
- 파일럿 플라잉 카
- 가치별
- 자율 비행 자동차
- 가치별
- 원격 제어 플라잉 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고정익 플라잉 카
- 가치별
- 로터 기반 플라잉 카
- 가치별
- 틸트-윙/틸트-로터 플라잉 카
- 가치별
- 덕트형 팬 플라잉카
- 가치 기준
- 소개
- 좌석 수 기준
- 소개
- 금액별 좌석 수
- 1인승 플라잉카
- 금액별
- 2인승 플라잉카
- 가격별
- 4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다인승 플라잉카
- 가치별
- 소개
- 용도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개인 운송
- 가치별
- 항공 택시 서비스
- 가치별
- 응급 의료 서비스(EMS) 및 구급차 드론
- 가치별
- 군사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
- 가치별
- 화물 및 화물 운송
- 가치별
- 레크리에이션 & 관광
- 가치별
- 소개
- 추진 유형별
- 멕시코
- 아르헨티나
- 칠레
- 콜롬비아
-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 업체별 플라잉카 시장 점유율
-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 Airbus Group SE
- Alef Aeronautics, Inc.
- Archer Aviation Inc.
- ASKA by NFT, Inc.
- Cartivator
- EHang
- Joby Aviation
- Lilium GmbH
- PAL-V International B.V.
- Samson Sky
- SkyDrive Inc.
- Volocopter GmbH
연구 방법론
- 연구 데이터
- 보조 데이터
- 주요 보조 출처
- 보조 출처의 주요 데이터
- 1차 데이터
-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 프라이머리 분석
- 2차 및 1차 연구
- 주요 산업 인사이트
- 보조 데이터
- 시장 규모 추정
- 상향식 접근법
- 하향식 접근법
- 시장 전망
- 연구 가정
- 가정
- 제한 사항
- 위험 평가
부록
- 토론 가이드
- 사용자 지정 옵션
-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연구 범위 및 세분화
- 연구 목적
- 제한 사항 및 가정
- 시장 범위 및 세분화
- 통화 및 가격 고려 사항
시장 기회 평가
- 신흥 지역/국가
- 신흥 기업
- 신흥 애플리케이션 / 엔드유저
시장 동향
- 동인
- 시장 경고 요인
- 최신 거시 경제 지표
- 지정학적 영향
- 기술 요인
시장 평가자
- 포터 5가지 힘 분석
-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 북미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 중동 및 아프리카
- 라틴 아메리카라틴
ESG 트렌드
글로벌 카라기난 시장 규모 분석
- 글로벌 카라기난 시장 소개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북미 시장 분석
- 소개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미국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유형별
-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 소개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영국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유형별
- 독일
- 프랑
- Spai
- 이탈리아
- 러시아
- Nordi
- Benelu
-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 소개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Chin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유형별
- Kore
- 일본
- 인도
- 호주
- 타이완
- 동남아시아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 소개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UA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유형별
- Turke
- 사우디 아라비아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이집트
- 나이지리아
- 나머지 국가
중남미 시장 분석
- 소개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브라질
-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유형
- 카파
- 가치별
- 아이오타
- 값별
- 람다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 식음료
- 가치별
- 화장품 산업
- 가치별
- 제약
- 가치별
- 소개
- 유형별
- 멕시코
- 아르헨티나
- Chil
- 콜롬비아
- 나머지 LATA
경쟁 환경
- 업체별 카라기난 시장 점유율
-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 MCPI Corporation
- Overview
- Business Information
- Revenue
- ASP
- SWOT Analysis
- Recent Developments
- Marcel Carrageenan
- ACCEL Carrageenan Corporation
- TBK Manufacturing Corporation
- Cargill Inc
- Ina Food Industry Co Ltd
- DanLink Ingredients Ltd.
- AEP Colloids Inc.
- Shemberg Marketing Corp
- Ingredients Solutions Inc.
- Gelymar SA
- Soriano SA
- Scalzo Food Industries
- PT Fortuna Cahaya Cemerlan
연구 방법론
- 연구 데이터
- 보조 데이터
- 주요 2차 출처
- 보조 출처의 주요 데이터
- 1차 데이터
- 1차 출처의 주요 데이터
- 프라이머리 분석
- 2차 및 1차 리서치
- 주요 산업 인사이트
- 보조 데이터
- 시장 규모 추정
- 상향식 접근법
- 하향식 접근법
- 시장 전망
- 연구 가정
- 가정
- 제한
- 위험 평가자
부록
- 토론 가이드
- 사용자 지정 옵션
- 관련 보고서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