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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 기술별 (멀티로터, 벡터 추력, 리프트 플러스 크루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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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 시장은 2023년 127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4.3%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32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수직이착륙(eVTOL) 항공기는 항공 기술의 선구적인 발전을 상징합니다. 이 혁신적인 항공기는 전기 추진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활주로가 필요 없습니다. 기존 항공기에 비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고 소음을 줄인 eVTOL은 친환경적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약속합니다. 인구 밀집 지역에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출퇴근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여 교통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의 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까지 자율 도심 항공기의 시장 규모는 1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의 발전과 이 분야에 대한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eVTOL 항공기는 도시 교통을 혁신하고 물류 및 응급 서비스와 같은 산업을 잠재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 증가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전기 수직이착륙(eVTOL) 항공기를 비롯한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운송 수단이 탄소 배출에 기여하는 가운데, 전기 추진 시스템을 갖춘 eVTOL은 유망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전기 항공 기술에 대한 투자와 혁신이 증가하면서 eVTOL 항공기 시장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정부와 업계는 탄소 발자국을 완화할 수 있는 eVTOL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제조업체와 운영자 모두에게 유리한 규제 프레임워크와 시장 성장 기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약:
배터리 에너지 밀도 측면의 한계
에너지 밀도가 낮으면 비행 가능 거리와 탑재 용량이 줄어들어 항공기의 운영 효율성과 상업적 생존력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제약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 및 물류와 같은 다양한 산업의 수요를 충족하는 능력을 저해하여 eVTOL 시장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또한 대체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제약을 완화하는 데 드는 높은 비용도 투자 및 채택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배터리 에너지 밀도의 제약은 eVTOL 항공기 시장의 광범위한 채택과 확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기회:
자율 비행 기술의 통합
자율 시스템은 무인 운항을 가능하게 하거나 광범위한 조종사 훈련의 필요성을 줄임으로써 안전, 신뢰성 및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통합은 급성장하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부문을 활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 기능은 첨단 항공 교통 관리 시스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도심 영공에 eVTOL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이러한 발전과 함께 eVTOL 시장은 가속화된 성장을 경험하며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자율 운송 솔루션의 미래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위협:
안전 표준 및 인증 프로세스
이러한 요건은 개발 비용과 일정을 증가시켜 잠재적 투자자를 억제하고 제조업체의 시장 진입을 지연시킵니다. 또한 복잡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탐색하는 것은 불확실성을 야기하여 혁신을 저해하고 시장 경쟁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 일정이 길어지면 상업적 운영이 지연되어 eVTOL 사업자의 수익 창출 기회가 제한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전 세계 eVTOL 항공기 시장은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장기간의 봉쇄 조치로 인해 2020 회계연도 동안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원자재 공급망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감염 예방을 위해 항공기 생산 부서가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규범을 유지하기 위해 상품 배송에 전기 드론을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시장이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보류 중인 프로젝트의 완료, 주요 항공기 회사의 지속적인 거래, 전 세계 도시에서 eVTOL 항공기의 중요성 증가로 인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eVTOL 항공기 시장은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멀티로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멀티로터 부문은 멀티로터 구성이 향상된 기동성, 안정성 및 중복성을 제공하여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중 로터를 사용하는 eVTOL은 수직 이착륙, 효율적인 호버링, 도심 환경을 정밀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멀티로터 설계에 내재된 분산 추진 시스템은 중복성을 제공하여 단일 지점 고장의 위험을 완화함으로써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멀티로터 구성은 고급 비행 제어 알고리즘을 가능하게 하여 자율 작동과 향상된 응답성을 가능하게 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및 셀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및 셀 부문은 리튬 이온 전지와 같은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수직 이착륙 및 지속적인 비행에 필요한 중량 대비 전력 비율을 달성 할 수있는 eVTOL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에너지 밀도 배터리는 비행 시간을 연장하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빠른 발전은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배터리 충전 인프라의 개선은 eVTOL 운영의 실용성과 확장성에 기여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교통 혼잡이 심한 대도시를 중심으로 eVTOL 개발의 주요 경쟁자이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인구 밀집 지역에 버티포트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복잡합니다. 규제는 여전히 진화하고 있으며 대중의 수용도 확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엠브라에르(브라질)와 같은 기업들은 아시아 기업들과 협력하여 eVTOL을 하늘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잠재 시장이 크고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이러한 장애물만 극복할 수 있다면 eVTOL 도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기업이 eVTOL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항공기는 조용한 운항, 배기가스 배출 감소, 도시 환경을 쉽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약속합니다. 스타트업과 기존 항공우주 기업 모두 도시 이동성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에 힘입어 eVTOL 설계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규제 프레임워크는 이러한 혁신적인 차량을 수용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으며, 북미는 eVTOL 기술의 발전과 채택을 위한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에어버스가 제작한 EarthCARE(지구 구름, 에어로졸 및 방사선 탐사선) 우주선이 독일 뮌헨을 떠나 캘리포니아 반덴버그의 발사장으로 향하는 항공기를 타고 이동 중입니다. EarthCARE는 5월에 팰컨 9 로켓에 실려 발사될 예정입니다.
2024년 3월, 에어버스는 올해 말 처녀 비행을 앞두고 완전 전기 시티에어버스 넥스트젠 시제품을 일반에 공개했으며, 80km의 항속거리와 120km/h의 순항 속도로 비행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주요 도시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2024년 2월, 엘빗 시스템즈는 시장을 선도하는 헤르메스 제품군에 최신 제품을 추가했습니다. 이 차세대 무인 항공 시스템(UAS)은 지상, 공중, 해상 작전 전반에 걸쳐 뛰어난 내구성, 다목적성, 비용 효율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적용 기술
– 멀티로터
– 벡터 추력
– 리프트 플러스 크루즈

지원되는 운영 모드
– 자율
– 파일럿
– 반자율
지원되는 추진 유형:
– 완전 전기
– 하이브리드
– 전기 수소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승객
– 화물
– 이중 용도
지원되는 페이로드 용량:
– 단거리
– 중거리
– 헤비 리프트
지원 시스템
– 항공 구조물
– 배터리 및 셀
– 전기 모터/엔진
– 항공 전자 공학
– 소프트웨어
– 기타 구성 요소
적용 분야
– 항공 구급차 및 응급 의료
– 항공 택시
– 개인 운송
– 항공 셔틀 및 항공 지하철
– 화물 운송
– 검사 및 모니터링
– 라스트 마일 배송
– 매핑
– 감시
– 특수 임무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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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기술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5.1 소개

5.2 멀티 로터

5.3 벡터 추력

5.4 리프트 플러스 크루즈

6 작동 모드 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6.1 소개

6.2 자율

6.3 파일럿

6.4 반 자율

7 추진 유형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7.1 소개

7.2 완전 전기

7.3 하이브리드

7.4 전기 수소

8 차량 유형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8.1 소개

8.2 승객

8.3 화물

8.4 이중 용도

9 페이로드 용량 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9.1 소개

9.2 단거리

9.3 중거리

9.4 헤비 리프트

10 시스템 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10.1 소개

10.2 항공 구조

10.3 배터리 및 셀

10.4 전기 모터 / 엔진

10.5 항공 전자 공학

10.6 소프트웨어

10.7 기타 구성 요소

11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11.1 소개

11.2 항공 구급차 및 응급 의료

11.3 에어 택시

11.4 개인 운송

11.5 에어 셔틀 및 에어 메트로

11.6 화물 운송

11.7 검사 및 모니터링

11.8 라스트 마일 배송

11.9 매핑

11.10 감시

11.11 특수 임무

11.12 기타 애플리케이션

12 지역별 글로벌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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