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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기 자동차(EV) 시장 : 차량 유형별 (승용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상용차 및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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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자동차(EV) 시장은 2024년 511.13억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예측 기간 동안 31.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조 667.1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 자동차(EV)는 주로 충전식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로 구동되는 자동차입니다. 화석 연료에 의존하는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전기차는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기계 에너지로 변환하여 추진력을 얻습니다. 전기차는 일반적으로 전기 모터의 효율성과 변동하는 화석 연료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전기 가격으로 인해 가솔린 차량보다 운영 비용이 낮습니다.
VAHAN에 따르면 전기 이륜차 시장은 2024 회계연도 3분기(24 회계연도 3분기)에 전 분기(24 회계연도 2분기)에 비해 34.42%의 판매 증가율을 보이며 전기차 부문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드라이버
인프라 개발
인프라 개발은 전기 자동차(EV)의 채택과 사용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전소의 수적, 기술적 확장은 전기차 운전자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주행 거리 불안을 해결해 줍니다. 고속도로와 도심 지역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고속 충전소를 비롯한 개선된 인프라를 통해 전기차 소유자는 장거리 여행이나 출퇴근 시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고속 충전기 및 무선 충전 옵션과 같은 충전 기술의 발전으로 충전 프로세스가 더욱 간소화되어 접근성과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제약:
모델 다양성 부족
전기차(EV)의 모델 다양성 부족은 전기차의 광범위한 보급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다양한 선호도와 필요에 맞는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기존 자동차 시장과 달리, 전기차 시장은 선택의 폭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비교적 최근의 전기차 인기 급증을 비롯한 여러 요인에서 비롯된 것으로, 아직 제조업체들이 제품 다양화를 충분히 장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결과, 잠재적인 전기차 구매자는 차량 유형, 주행 거리, 성능, 가격대 측면에서 선택의 폭이 제한되어 자신의 특정 요구사항과 선호도에 맞는 전기차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회:
대기 질에 대한 우려 증가
대기 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기존 내연기관 차량의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열악한 대기질로 인해 건강에 위험을 초래하는 도심 지역의 대기 오염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교통수단은 온실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글로벌 환경 목표를 달성하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전 세계 정부는 보조금, 세금 감면, 충전소와 같은 인프라 투자를 통해 전기차 도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위협:
배터리 비용 및 주행 거리 불안
전기 자동차(EV)의 도입은 배터리 비용과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이라는 두 가지 주요 우려로 인해 저해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팩은 전기차 총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초기 비용이 더 비쌉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제조 비용 절감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경제성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충전소에 도착하기 전에 배터리 전력이 다 떨어질까 봐 걱정하는 주행거리 불안은 잠재적 구매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전기차의 평균 주행 거리는 늘어났지만, 충전소 인프라는 가용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여전히 주유소보다 뒤처져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전기 자동차(EV)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는 전 세계적인 봉쇄 조치로 인해 제조 공급망이 중단되어 전기차 생산 및 배송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또한 소비자 지출 감소와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기차와 같은 고가 품목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여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여행 감소와 경기 둔화로 인한 유가 변동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전기자동차의 비교 매력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전기차의 환경적 이점이 부각되면서 각국 정부는 경제 회복 계획과 기후 변화 완화 전략의 일환으로 전기차 도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배기가스 배출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낮은 운영 비용과 지속 가능한 운송을 장려하는 정부 인센티브의 제공으로 인해 전기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으로 전기차의 성능, 주행 거리, 충전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전기차 도입 장벽이 낮아졌습니다.
후륜구동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륜구동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의 후륜구동 레이아웃은 무게 배분을 최적화하고 트랙션 제어를 개선하며 전기 모터에서 바퀴로의 동력 전달 효율을 극대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특히 안정성과 코너링 측면에서 핸들링 역학이 개선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전기차의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후륜구동 전기차는 일반적으로 전륜구동 차량에 비해 더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므로 전기차 마니아와 스포티한 느낌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기업들은 전기 모빌리티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기차 인프라, 제조 및 혁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는 충전 네트워크 구축, 재생 에너지 통합 촉진, 효율적인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해 지역 정부 및 기업과의 파트너십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업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전체의 일자리 창출과 기술 이전을 통해 경제 성장을 촉진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처분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장기적인 비용 절감과 환경적 혜택을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에 투자할 의향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유럽 도시들은 오염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수단으로 전기차로의 전환을 장려하는 청정 대기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력, 도시 개발, 지원 정책, 환경 의식의 융합은 유럽에서 강력한 전기차 시장을 육성하여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3월, 모스크바는 KAMAZ와 1,000대의 전기 버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GAZ 그룹으로부터 200대의 전기 버스를 추가로 구매할 계획도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현재 79개 노선에서 1,055대의 전기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전기 버스를 위한 초고속 충전소를 200개 가까이 설치하고, 모스크바 북서쪽 미티노 지역에 두 번째 전기 버스 공원을 개설하며, 29개의 전기 버스 노선을 추가로 개설할 계획입니다.
2023년 2월, BYD는 유럽 지역 네트워크에 두 개의 새로운 딜러 법인을 추가했습니다. 모터 디스트리뷰터(MDL)는 아일랜드에서 활동하며 더블린과 코크를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 BYD 모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RSA는 노르웨이에서 이미 BYD와 협력하고 있는 딜러로, 핀란드와 아이슬란드에서 중국산 전기차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BYD는 2022년 말 일부 유럽 국가에서 3개의 전기차 모델을 먼저 출시했습니다. 2023년에 두 가지 시리즈가 추가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다임러 트럭은 2022년 10월 게링 테크놀로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상용차 전용 전기 모터의 공정 개발 및 프로토타입 제작에 대한 전문성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소위 “트럭 전기화” 전기 모터의 프로토타입 제작과 혁신적인 생산 공정 개발 및 테스트를 포함합니다.
대상 차종
– 승용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 상용차
–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지원되는 모터 유형
– 직류(DC) 모터
– 교류(AC) 모터
보장되는 드라이브 유형:
– 후륜 구동
– 전륜 구동
적용 분야
– 파워 스포츠 애플리케이션
– 라스트 마일 배송 차량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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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EV) 시장
5.1 소개
5.2 승용차
5.2.1 해치백
5.2.2 세단
5.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PHEV)
5.4 상업용 차량
5.4.1 클래스 6 트럭
5.4.2 클래스 8 트럭
5.4.3 클래스 7 트럭
5.5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6 모터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EV) 시장
6.1 소개
6.2 직류 (DC) 모터
6.3 교류 (AC) 모터

7 드라이브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EV) 시장
7.1 소개
7.2 후륜 구동
7.3 전륜 구동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EV) 시장
8.1 소개
8.2 파워 스포츠 애플리케이션
8.2.1 전 지형 차량 및 쿼드
8.2.2 스노 모빌
8.2.3 골프 카트
8.2.4 보트 / 수상 스포츠
8.3 라스트 마일 배송 차량
8.4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지역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EV)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전기 자동차(EV) 시장 : 차량 유형별 (승용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상용차 및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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