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은 2023년 100억 3,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1.6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까지 394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설 장비는 기존의 디젤 동력 기계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전기 건설 장비는 업계에서 빠르게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첨단 장치는 운영 비용이 낮고 배기가스 배출량이 적으며 더 조용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실내 건설 현장과 도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업체들이 지속 가능한 건설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R&D에 투자하면서 전기 크레인과 지게차에서 전기 굴삭기와 불도저에 이르기까지 전기 건설 장비의 범위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건설장비협회(CECE)에 따르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업계의 노력과 첨단 전기화 기술의 가용성 증가에 힘입어 전기 건설 장비의 채택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 및 환경 규제
배기가스를 줄이고 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점점 더 엄격해지는 글로벌 환경 규제가 전기 건설 장비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법적 요건 외에도 업계 전반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조가 커지면서 기업들은 더 친환경적인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건설 장비는 온실가스 배출과 대기 및 소음 공해를 줄여 자원을 절약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등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제약:
초기 투자 비용
전기 건설 장비가 장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더라도 전기 장비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초기 비용은 기존의 디젤 동력 대체 장비보다 훨씬 더 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재정적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초기 비용 장벽으로 인해 일부 건설 회사, 특히 규모가 작거나 예산이 부족한 건설 회사는 전기 장비로 전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기회:
신제품 개발 및 혁신
전기 건설 장비로의 전환은 제품 개발과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첨단 배터리 시스템, 텔레매틱스, 자율 운행, 통합 에너지 관리 솔루션은 제조업체가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예입니다. 또한 기업은 R&D에 투자하여 전기 기계의 기능, 효율성, 적응성을 개선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협:
기술적 제약과 신뢰성에 대한 우려
디젤 동력 장비와 달리 전기 건설 장비는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술적 제약과 신뢰성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장비 내구성, 충전 인프라, 배터리 성능 등의 문제로 인해 광범위한 채택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 기계는 까다로운 건설 환경에서 성능, 신뢰성, 수명을 비교할 수 없을 경우 업계 전문가들의 저항에 부딪히고 시장 수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전기 건설 장비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가지 방식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광범위한 봉쇄와 건설 활동 제한으로 인해 공급망, 제조 공정, 프로젝트 일정에 차질이 생겨 프로젝트 지연 및 취소가 발생했습니다. 팬데믹의 범위와 기간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신뢰가 약화되면서 전기 건설 장비의 도입이 일시적으로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제 회복 노력의 일환으로 정부가 인프라 투자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건설 활동이 점진적으로 재개됨에 따라 전기 기계 사용을 포함한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설 관행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졌습니다.
전기 굴삭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건설 장비 시장은 전기 굴삭기가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동력 굴삭기와 비교할 때 전기 굴삭기는 적응력이 뛰어나고 효율적이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전기 굴삭기는 현장 준비, 자재 운반, 터파기, 굴착 등 다양한 건설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배터리 기술은 전기 굴삭기에 사용되어 배출가스와 소음을 줄이면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므로 도시 건설 프로젝트와 환경에 민감한 장소에 이상적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건설 장비 시장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는 CAGR이 가장 높습니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 더 빠른 충전 시간, 더 긴 수명, 더 가벼운 무게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납산 및 니켈 기반 배터리에 비해 갖는 몇 가지 장점에 불과합니다. 향상된 성능, 향상된 작동 유연성, 더 긴 주행 거리 등 이러한 특징 때문에 리튬 이온 배터리는 전기 건설 장비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탁월한 선택입니다. 또한 실리콘 음극과 고체 전해질과 같은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비용과 효율성이 감소하고 있어 전기 건설 장비 업계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를 더 널리 채택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 건설 장비의 시장 점유율은 북미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이 지역의 우세는 엄격한 환경 규제, 전기 기계 및 차량 도입을 장려하는 정부 인센티브, 전기 자동차 충전을 지원하는 강력한 인프라 등 여러 요인에 기인합니다. 또한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 이니셔티브에 대한 강조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북미 지역의 시장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 건설 장비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청정 에너지 기술을 지원하는 정부 인센티브, 인프라 개발 이니셔티브, 인구의 빠른 도시화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들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전기 기계 및 자동차로 전환하기 위한 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건설 장비에 대한 수요는 이 지역의 건설 산업 확대, 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 증가, 지속 가능한 인프라 프로젝트에 의해 촉진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현황:
두산에너빌리티는 2024년 3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화력발전소 프로젝트에 증기터빈과 발전기를 건설하는 1,500억 원(1억 1,5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두산중공업은 발주처인 스펙코-3와 계약에 따라 타이바 1 복합화력발전소와 카심 1 복합화력발전소에 650메가와트급 스팀터빈과 발전기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2023년 12월, 히타치건설기계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Alfen BV 및 일본 무역회사 이토추와 현장에서 건설 장비를 충전하는 모바일 에너지 저장 시스템 개발에 협력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큐슈 전력과 일본 시장을 위한 모바일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공동 개발을 위한 유사한 계약에 따른 것입니다.
2023년 11월, 미국 일리노이주에 본사를 둔 코마츠 아메리카는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둔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업체인 American Battery Solutions(ABS)를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국에 본사를 둔 코마츠의 완전 자회사는 인수에 필요한 모든 절차가 완료되는 것을 조건으로 12월 1일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대상 장비 유형
– 전기 굴삭기
– 전기 모터 그레이더
– 전기 도저
– 전기 로더
– 전기 덤프 트럭
– 전기 로드-홀-덤프 로더
– 기타 장비 유형
지원되는 배터리 용량:
– 500 KwH
지원되는 배터리 화학 물질:
– 리튬 이온 배터리
– 납축 배터리
– 니켈 기반 배터리
– 기타 배터리 화학
보장 대상 차량
– 지게차
– 굴삭기
– 로더
– 크레인
– 롤러
– 기타 차량
적용 대상 출력:
– 300 HP
지원되는 추진력
– 하이브리드-전기
– 배터리-전기
– 수소
적용 분야
– 건설
– 광업
– 농업
– 원예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장비 유형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5.1 소개
5.2 전기 굴삭기
5.3 전기 모터 그레이더
5.4 전기 도저
5.5 전기 로더
5.6 전기 덤프 트럭
5.7 전기 로드-홀-덤프 로더
5.8 기타 장비 유형
6 배터리 용량 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6.1 소개
6.2 <50 KwH
6.3 50-200 KwH
6.4 200-500 KwH
6.5 > 500 KwH
7 배터리 화학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7.1 소개
7.2 리튬 이온 배터리
7.3 납축 배터리
7.4 니켈 기반 배터리
7.5 기타 배터리 화학
8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차량 별
8.1 소개
8.2 지게차
8.3 굴삭기
8.4 로더
8.5 크레인
8.6 롤러
8.7 기타 차량
9 전력 출력 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9.1 소개
9.2 <50 HP
9.3 50-150 HP
9.4 150-300 HP
9.5 >300 HP
10 추진 방식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10.1 소개
10.2 하이브리드 전기
10.3 배터리 전기
10.4 수소
11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11.1 소개
11.2 건설
11.3 광업
11.4 농업
11.5 원예
11.6 기타 응용 분야
12 지역별 글로벌 전기 건설 장비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