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은 2024년 327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2.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67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옥외광고(DOOH)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공공장소에서 소비자에게 타겟 메시지를 전달하는 옥외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기존의 정적인 광고판과 달리 DOOH는 디지털 스크린, LED 디스플레이 또는 대화형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매력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광고를 전달합니다. DOOH는 광고주에게 동적 콘텐츠, 실시간 상호작용, 타겟팅, 트래픽이 많은 지역에서 높은 가시성, 여러 광고를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한 비용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고해상도 스크린의 가용성 및 스마트 기술의 통합
LED 및 OLED 디스플레이와 같은 고해상도 스크린은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서 시각적 매력과 참여도를 향상시킵니다. 터치스크린, 모션 센서, 안면 인식과 같은 스마트 기술은 대화형 광고 경험을 가능하게 하여 수동적인 시청을 능동적인 참여로 전환합니다. 이러한 개인화는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여 전반적인 참여도를 향상시킵니다. 두 기술 모두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브랜드 참여를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약:
높은 초기 투자 비용
스크린, 광고판, 키오스크와 같은 디지털 광고의 높은 초기 비용은 소규모 기업의 시장 진입을 방해하여 효과적인 경쟁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기업의 시장 지배력 집중은 광고 접근 방식의 혁신과 창의성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투자 비용이 높기 때문에 특히 예산이 제한된 신흥 시장에서는 DOOH 광고의 도입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기회:
투자 수익률(ROI) 측정 기능
DOOH 캠페인에서 ROI를 측정하려면 QR코드 및 NFC 기술과 같은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합하여 소비자 참여를 향상시키고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광고주는 과거 캠페인 성과를 기반으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타겟팅과 메시지를 개선하여 오디언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은 혁신을 촉진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광고주가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협:
광고 사기 및 측정 과제
광고 사기는 성과 지표를 왜곡하여 광고주가 캠페인 효과를 정확하게 평가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캠페인이 조기에 종료되거나 리소스가 잘못 할당되어 마케팅 효과가 더욱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사기는 지표와 플랫폼의 무결성에 대한 광고주들의 불신을 가중시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신뢰의 약화는 특히 투명성이 점점 더 요구되는 시장에서 브랜드 평판과 소비자 관계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로 인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광고 지출과 유동인구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봉쇄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사람들은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출퇴근이나 공공장소 방문을 줄이는 등 소비자 행동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팬데믹은 광고주들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잠재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DOOH에 스마트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가속화했습니다.
빌보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적인 광고판에 비해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과 같은 동적인 콘텐츠를 보여주는 광고판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유연성과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광고주가 시간대나 잠재 고객 인구 통계와 같은 요인에 따라 캠페인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시장 변화나 소비자 행동에 대응하여 관련성과 효과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 부문은 광고주가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여러 디지털 화면에 콘텐츠를 배포하여 실시간 업데이트 및 캠페인 조정을 가능하게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분석 도구를 통합하여 시청자 참여도와 캠페인 성과를 추적함으로써 광고주는 소비자 행동에 따라 전략을 개선하여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과 더 나은 ROI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고해상도 스크린과 에너지 효율적인 디지털 광고판과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DOOH 광고의 시각적 매력이 향상되어 더 많은 광고주를 끌어들이면서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광고 게재를 가능하게 하며, 북미의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공공장소의 유동 인구가 증가하여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은 수요 증가와 고객 영향력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DOOH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인 인도 역시 급속한 도시화, 구매력 증가, 중산층 확대로 인해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장은 도시화, 기술 발전, 공공장소에 대한 소비자 노출 증가, 인터넷 보급률 상승과 같은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9월, 삼성전자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갤럭시 기기에 최신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하는 One UI 6.1.1,1의 확장을 발표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생산성 및 창의성 전반에 걸친 최신 고급 기능을 갖춘 업데이트된 OS는 사용자의 모든 모바일 경험을 향상시켜 더욱 지능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2024년 7월, 닥트로닉스와 오픈 미디어는 영국 내 주요 장소에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런던 외곽의 첫 번째 박스파크 지점인 박스파크 리버풀에 새로운 LED를 설치하여 런던 브릭레인의 최신 트렌드를 리버풀의 발틱 트라이앵글에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대상 유형:
– 빌보드
– 대중교통
– 거리 가구
– 기타 유형
적용 기술
– LED(발광 다이오드)
– LCD(액정 디스플레이)
– 플라즈마
–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 콘텐츠 관리 시스템
– 인터랙티브 기술
– 기타 기술
적용 분야
– 매장 내 광고
– 윈도우 디스플레이
– 판매 시점(POS) 광고
– 교통 분야 디지털 사이니지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소매업
– 자동차
– 엔터테인먼트
– 헬스케어
– 여행 및 관광
– 교육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디지털 옥외 시장
5.1 소개
5.2 빌보드
5.3 대중 교통
5.4 거리 가구
5.5 기타 유형
6 기술별 글로벌 디지털 옥외 광고 시장
6.1 소개
6.2 LED (발광 다이오드)
6.3 LCD (액정 디스플레이)
6.4 플라즈마
6.5 OLED (유기 발광 다이오드)
6.6 콘텐츠 관리 시스템
6.7 인터랙티브 기술
6.8 기타 기술
7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디지털 옥외 시장
7.1 소개
7.2 매장 내 광고
7.3 창 디스플레이
7.4 판매 시점 (POS) 광고
7.5 교통 분야의 디지털 사이 니지
7.6 기타 애플리케이션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디지털 옥외 시장
8.1 소개
8.2 소매
8.3 자동차
8.4 엔터테인먼트
8.5 건강 관리
8.6 여행 및 관광
8.7 교육
8.8 기타 최종 사용자
9 글로벌 디지털 옥외 시장, 지역별 현황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