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소비자 가전 시장은 2023년에 69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9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전 세계 각국 정부가 봉쇄 조치를 취하면서 사람들은 실내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봉쇄 조치로 인해 실내 엔터테인먼트 옵션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영화 스튜디오는 극장 폐쇄와 동시에 오버더톱 플랫폼에서 신작을 개봉했습니다. 새로운 영화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대여하거나 구매할 수 있고, 시청자는 스마트 TV와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어 소비자 가젯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이 크게 증가했고, 이는 다시 스마트 TV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 선도업체들은 경쟁력 있는 가격과 독특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는 2022년 4월에 Neo QLED 8K 스마트 TV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65인치와 85인치 화면의 TV가 출시에 포함되었습니다.
2023년 북미는 전 세계 소비자 가전 시장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두 번째 지배적인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의 소비자 가전 부문은 높은 보급률로 인해 가장 중요한 지역 산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와 많은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의 인기에 힘입어 스마트폰의 진입 장벽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소비자 가전 시장 역학
성장하는 기술 발전
소비자 가전 시장은 기술에 정통한 인구, 높은 가처분 소득, 최신 기기에 대한 강한 욕구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 가전의 시장 점유율은 상당합니다. 스마트 스피커, 스트리밍 서비스, 5G 기술이 모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Microsoft, IBM, Google과 같은 컴퓨터 업계의 거대 기업들은 최첨단 AI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혁신적인 감각 기술은 소비자 가전제품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지역 협회는 혁신을 성공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엑스포와 무역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예를 들어, 매년 개최되는 소비자 가전 박람회는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인 소비자 기술 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무역 행사입니다. 이 전시회의 목표는 고객이 전자 기기를 경험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가계의 수요 증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가처분 소득 증가, 금융 접근성 향상,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가계의 수요 증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글로벌 가전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소비자 가전 산업은 글로벌 시장의 주요 업체들로부터 상당한 외국인 직접 투자와 인수합병 정책을 이끌어냈습니다.
전자 개발 기금 정책은 ‘메이크 인 인디아’ 추진에 따라 관세 체계의 합리화를 목표로 채택되었습니다. 약 15~20%의 설비투자 보조금을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수정된 특별 인센티브 패키지 제도(M-SIPS)가 도입되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는 R&D, 생산 및 유통에 대한 지출을 늘릴 계획이며, 이는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위조 제품의 존재
위조 제품은 합법적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약화시킵니다. 소비자는 브랜드 이름을 가진 제품의 합법성과 품질에 대해 회의적이 되어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위조 제품은 브랜드 신뢰도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수익도 감소시킵니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과 보안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고객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은 혁신, 품질 관리 및 위조 방지 조치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정품 생산업체는 더 낮은 비용으로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는 위조업체와 불공정한 경쟁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는 정품 기업의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소비자 가전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소비자 가전 시장은 유형,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비디오 및 음악 스트리밍에 대한 관심 증가로 전자 기기 성장 견인
전자 기기는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약 1/3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디오 및 음악 스트리밍과 같은 디지털 정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대형 스크린 T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주류 운영체제와 경쟁하기 위해 스마트 TV용 자체 운영체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시장 참여자들은 QLED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삼성 전자 Co. 는 인도에서 더 프레임 TV의 새로운 변형을 발표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TCL 전자를 비롯한 다양한 회사에서 32~85인치 크기의 TV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중 20% 이상이 4K 및 퀀텀닷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대형 스크린 스마트 TV입니다. 2021년에는 스마트 TV가 전 세계 판매량의 86.6%를 차지했으며, X, C, P 시리즈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옵션을 제공합니다.
소비자 가전 시장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거용 건축에 대한 지출 증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소비자 가전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지역입니다. 정부의 이니셔티브와 지원 규정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비자 가전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국, 인도, 한국과 같은 국가의 정부는 디지털 기술 사용을 촉진하고 제조 보조금을 제공하며 국내 생산을 촉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디지털 경제 규모는 2026년까지 1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인도의 전자제품 시장 규모는 약 1,550억 달러이며, 국내 제조업이 6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5G 네트워크와 IoT의 도입과 같은 기술 혁명은 전자제품의 보급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디지털 인디아’ 및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와 같은 이니셔티브는 전자 기기 시장에서 IoT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으며 전자 품목의 새로운 시대를 가져올 것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전자 기기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는 업계의 확장을 이끌었습니다. 전 세계 전자제품 브랜드의 40%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비즈니스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습니다. 컴퓨터와 가전제품은 전체 이커머스 매출의 22%를 차지합니다. 미국인의 온라인 사용 시간은 2018년에는 하루 90분, 2019년에는 하루 2.5시간,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하루 8시간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증가로 인해 기술 장비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익숙해지면서 전자제품 이커머스 업계는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전자제품 이커머스 업계는 2022년에 2021년보다 7% 증가한 7,900만 달러 이상의 이커머스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 제품 사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는 상당히 어려웠지만, 전자 제품에 대한 엄청난 수요로 인해 전자 제품 사업에 성공한 온라인 상점의 수익은 향상되었습니다.
AI의 영향
가전제품의 AI는 창의성과 즐거움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AI 기반 스피커는 사용자의 취향과 감정에 따라 음악과 팟캐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AI 기반 모바일 기기는 사실적이고 매력적인 가상 및 증강 현실 경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제너레이티브 컴퓨팅은 예술, 이야기, 게임 등 독특하고 다양한 자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가전제품에서 AI의 영향은 사회 및 글로벌 AI 트렌드와 이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주요 트렌드 중 하나는 보험, 미디어, 교육, 의료 등 다양한 산업과 영역에서 전문 AI 애플리케이션이 성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AI를 사용하여 사기 탐지, 콘텐츠 제작, 학습 평가 및 진단 등 특정 문제와 수요에 대한 전문적이고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대규모로 침공하면서 현재 분쟁은 다양한 기술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자 산업도 그중 하나입니다. 네온가스, 화학물질 C4F6, 팔라듐 등 두 나라에서 공급되는 원자재는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번 분쟁은 전 세계 반도체 공급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러시아군이 인접한 우크라이나로 진격하면서 구리, 알루미늄, 철강, 플라스틱과 같은 주요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전반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백색가전 제품 가격이 상승할 우려가 있습니다. 고드레 가전, 우샤 인터내셔널, TV 생산업체 슈퍼플라스트로닉스 등의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미리 구매 계획을 세울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동향
2023년 5월, 에카 일렉트로닉스는 인도 노이다에 제조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1억 1,21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세탁기,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및 진정한 무선 스테레오 장치와 같은 다양한 소비자 가젯을 제조할 계획입니다.
2023년 4월, 원플러스는 플래그십 태블릿인 원플러스 패드를 공개했습니다. 원플러스 패드는 우아함과 기능성을 결합한 브랜드의 트레이드마크인 디자인 미학을 잘 보여줍니다.
2023년 3월, CUI 디바이스는 다양한 산업에 전자 부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J.P. Electronic Devices Pvt. Ltd.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
유형,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소비자 가전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가전제품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기술 발전의 성장
- 가정의 수요 증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 제약
- 위조 제품의 존재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소비자 가전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유형별
- 전자 기기*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디지털 캠코더/DVR 및 카메라
- 스마트폰/피처폰 및 태블릿
- 스마트 TV
- 프린터/셋톱박스
- 개인용 컴퓨터 및 게임 콘솔
- 웨어러블 장치
- 스마트 시계
- 스마트 액세서리
- 기타
- 가전 제품
- 냉장고
- 에어컨
- 보안 및 HVAC 시스템
- 스마트 주방 가전
- 기타
- 기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대형마트/슈퍼마켓*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 전문점
- 멀티 브랜드 스토어
- 온라인 소매업체
- 도매업체 및 유통업체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주거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상업용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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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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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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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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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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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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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통 채널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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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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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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