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 규모는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5%의 CAGR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는 토양에 독성을 남기지 않고 바이오매스, 이산화탄소 및 물과 같은 자연 요소로 분해 및 생분해될 수 있는 포장재입니다. 생분해성 소재는 분해 능력 외에도 완전히 분해된 후 환경에 영양분을 공급함으로써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는 일반적으로 전분, 옥수수, 목재 펄프 등에서 얻은 식물 제품과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얻습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를 제조하기 위해 수많은 첨단 기계가 사용되며, 이러한 제품은 식음료, 포장재 등의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의 제품군은 파우치, 필름, 라벨, 접시를 덮는 봉투부터 빨대까지 다양합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 제품은 현재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최신 유행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각 제품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매립 폐기물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 요약
지표
세부 정보
시장 연평균 성장률
6.5%
대상 세그먼트
제품별, 재료별, 포장 유형별, 유통 채널별, 최종 사용자별, 지역별
보고서 인사이트
경쟁 환경 분석, 회사 프로필 분석, 시장 규모, 점유율, 성장, 수요, 최근 개발, 인수 합병, 신제품 출시, 성장 전략, 수익 분석 및 기타 주요 통찰력.
가장 큰 시장 점유율
북미,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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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 역학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플라스틱 제품 금지로 인해 식음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 퇴비화 가능한 시장의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포장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의 가격은 시장 성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식음료 산업에서 플라스틱 포장 제품의 대안으로 퇴비화 가능한 포장에 대한 환경 인식과 필요성 증가
현대는 기후와 환경의 파괴적인 변화를 목격하고 있기 때문에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환경에 유해한 플라스틱 제품의 금지에 대한 인식이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제품 사용이 금지되면 특히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식음료 시장에서 대체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인 환경 오염 우려로 인해 이미 많은 정부에서 포장에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플라스틱 사용자 중 하나인 중국은 전국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규모 이니셔티브를 발표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2020년 말부터 주요 도시에서 생분해되지 않는 비닐봉투의 생산과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또한 이 금지 조치를 모든 도시와 마을로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퇴비화 가능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광범위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는 환경 친화적이고 품질 개선 측면에서 환경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플라스틱 포장재의 대안으로 채택이 광범위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이니셔티브와 지원 제도가 증가함에 따라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 시장과 플라스틱 포장재의 대안으로 이러한 제품이 광범위하게 채택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유럽 바이오플라스틱 기구(European Bioplastic Organization)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바이오플라스틱 생산량은 214만 톤에 달했으며, 수요 증가로 인해 2020년에는 242만 6천 톤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사용 제한으로 인해 레스토랑, 호텔, 포장마차, 소매 식품 공급업체 등 식품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더 많은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대체재에 비해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의 높은 가격
퇴비화 가능한 포장은 생분해성 원료와 유기농 원료에서 얻어지기 때문에 원유를 직접 가공하여 얻는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생산 및 최종 제품의 비용이 엄청나게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제품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원료의 양은 플라스틱 포장 제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원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플라스틱 대체재에 비해 높은 가격대와 막대한 원자재 소요량으로 인해 많은 제조업체, 특히 소규모 제조업체는 퇴비화 필름에 참여하기 어려워 생산 및 판매에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요인은 전 세계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 시장을 제약하는 요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전 세계 퇴비화 가능한 포장 산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 제조 공장과 여러 주요 최종 사용자 산업이 폐쇄되면서 소폭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전 세계 국경을 넘나드는 수출입 활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원자재 및 최종 제품의 공급망에 차질이 생기면서 시장이 더욱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 퇴비화 포장재 시장은 2차 파동 이후 시나리오에서 수요와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의 최대 최종 사용처인 식음료 산업은 엄청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 이후 더욱 힘을 얻은 플라스틱 반대 운동도 전 세계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 시장의 수요와 판매를 늘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의 주요 업체들은 특히 식음료 시장과 의료 및 헬스케어 산업의 포장재에 대한 광범위한 투자와 제품 출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1월 22일 SupplyCompass는 패션 브랜드를 위한 옥수수 기반의 지속 가능하고 퇴비화 가능한 포장 바이오폴리머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수많은 주요 제조업체들이 제약 부문을 위한 새로운 지속 가능한 포장 방법을 개발했는데, 영국의 보충제 회사인 리쥬비네이티드(Rejuvenated)는 2020년 2월 5일 콜라겐 샷 제품을 위한 첫 번째 퇴비화 가능한 포장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퇴비화 가능한 파우치는 플라스틱과 유사한 천연 접착제를 사용한 3겹 라미네이트로 만들어졌습니다. 팬데믹이 진정되면 해당 시장은 더욱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퇴비화 가능 포장은 제품, 재료, 포장 유형,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제품에 따라 글로벌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은 가방, 클램 쉘, 파우치 및 봉지, 수저, 쟁반, 컵, 접시, 필름, 뚜껑, 빨대, 그릇 및 기타로 분류됩니다. 최고급 식품 체인 레스토랑, 식음료 생산 업계의 수요 증가로 인해 파우치 및 봉지는 지배적인 부문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우치와 향 주머니는 특정 제약 및 의료 제품의 포장에도 적용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다양한 산업화, 제조 사업 및 주요 업체의 투자 증가로 인해 시장 판매 측면에서 글로벌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판매, 수요 및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퇴비화 가능한 포장의 성장은 정부 및 민간 부문의 투자 증가와 시장 성장을 지원하기위한 적절한 정부 이니셔티브 및 프로그램에 의해 촉진됩니다. 중국은 수많은 주요 제조업체, 저렴한 노동력, 광범위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식음료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의 성장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못지않게 높은데, 이는 퇴비화 가능한 포장 솔루션 생산에 사용되는 첨단 특허 기술과 소재를 보유한 시장 플레이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북미, 특히 미국과 캐나다에 위치한 식음료, 자동차, 전기 및 전자 산업과 같은 산업에서 엄격한 환경법과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의 대규모 채택도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 시장의 성장을 보완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제품별 시장 스니펫
- 재료별 시장 스니펫
- 포장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유통 채널별 마켓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마켓 스니펫
- 지역별 마켓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식음료 산업에서 플라스틱 포장 제품의 대안으로 환경 인식 증가 및 퇴비화 가능한 포장의 필요성 증가
- XX
- 제약 요인
- 플라스틱 대체재에 비해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의 높은 가격
- XX
- 기회
- XX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제품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제품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 가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클램쉘
- 파우치 & 봉지
- 커틀러리
- 트레이
- 컵
- 접시
- 필름
- 뚜껑
- 빨대
- 그릇
- 기타
- 소개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 부문별
- 소재 부문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종이 및 판지*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바이오 플라스틱
- 기타
- 소개
- 포장 유형별
- 소개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포장 유형별 시장 매력 지수
- 1차 포장*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2차 포장
- 3차 패키징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편의점*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 전문점
- B2B
- 이커머스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백화점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의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개인 및 홈 케어
- 전기 & 전자
- 식음료
- 자동차
- 섬유 제품
- 농업
- 화학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제품별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글로벌 퇴비화 가능한 포장 시장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