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3등급 트럭 시장은 2024년 7조 7천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3조 4천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교통부(DOT) 분류 체계에 따르면 3등급 트럭은 차량 총중량(GVWR)이 10,001~14,000파운드에 이르는 중형 트럭 범주에 속합니다. 이 트럭은 지역 배송, 유틸리티 유지보수, 조경, 소규모 건설 등 다양한 상업적 목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용도 작업용 차량입니다. 클래스 3 트럭은 일반적으로 특수 차체 또는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는 견고한 섀시를 갖추고 있어 특정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미국 에너지 정보국 보고서에 따르면 휘발유 가격은 2021년 6월에 비해 2022년 6월에 61% 상승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배출 기준 관련 규제
최근 몇 년 동안 배출 기준과 관련된 규제가 점점 더 엄격해지면서 3등급 트럭 시장의 제조업체들은 혁신과 적응을 강요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는 일반적으로 질소산화물 및 미세먼지 등 차량에서 배출되는 유해한 오염 물질을 줄여 깨끗한 공기와 환경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청정 연소 엔진, 배기 후처리 시스템,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 파워트레인 등 첨단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제한:
적재중량 및 견인 용량 제한
적재량 및 견인 용량 제한은 3등급 트럭 시장을 크게 제약하여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규정과 공학적 제약으로 인해 트럭이 운반하고 견인할 수 있는 무게가 제한되어 건설, 조경, 농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트럭의 활용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이러한 제한을 충족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트럭을 설계하는 것이 상당한 도전 과제입니다.
기회:
차량 설계의 혁신
차량 설계의 혁신은 효율성, 안전성,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켜 3등급 트럭 시장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경량 합금 및 복합 소재와 같은 첨단 소재가 트럭 구조에 통합되어 내구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전체 중량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텔레매틱스 시스템과 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한 첨단 기술의 통합으로 운영을 간소화하고, 운전자의 안전을 강화하며, 경로 계획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위협:
소유 비용
3등급 트럭 시장은 주로 높은 소유 비용으로 인해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배송 및 소규모 운송과 같은 상업적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는 이 트럭은 구매 가격, 보험료, 유지보수 비용 등 상당한 초기 비용이 발생합니다. 연료, 유지보수, 규정 준수와 같은 지속적인 운영 비용은 총소유비용을 더욱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재정적 부담은 특히 소규모 비즈니스와 독립 운영자에게 큰 문제가 되어 차량 업그레이드나 확장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을 제한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초기에는 봉쇄와 제한 조치로 인해 생산, 공급망, 소비자 수요에 차질이 생기면서 시장이 크게 둔화되었습니다. 특히 비필수 업종에 속한 많은 기업이 차량 확장 또는 교체를 연기하거나 취소하여 판매 및 리스 활동이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이 진행되면서 전자상거래 활동의 증가로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여 3등급 트럭 시장이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도시 배달 트럭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 배송 트럭 부문은 도시 물류에 맞춤화된 다목적 차량을 제공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트럭은 크기가 작고 기동성이 뛰어나 혼잡한 도시 도로를 능숙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텔레매틱스 및 전기 파워트레인과 같은 첨단 기술이 탑재되어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하며, 진화하는 도시 배송 서비스의 수요를 충족합니다. 또한 맞춤형 구성으로 부패하기 쉬운 상품부터 전자상거래 소포까지 다양한 화물 수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솔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초기 구매 가격이 낮고 유지 보수 비용이 절감되어 디젤보다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제성 덕분에 더 많은 기업과 개인이 클래스 3 트럭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 기술의 발전으로 연비와 성능이 개선되어 과거 디젤 엔진과의 성능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또한 가솔린 엔진 옵션이 제공됨에 따라 고객은 특히 디젤 인프라가 제한적이거나 배기가스 규제가 덜 엄격한 지역에서 자신의 특정 요구에 맞는 이상적인 트럭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경제 활동이 급증하고 도시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이 지역 전역에서 효율적인 화물 및 물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목적성과 다양한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3등급 트럭은 이 지역 운송 인프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자산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특히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지역에서 신뢰할 수 있는 라스트 마일 배송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으로 인해 첨단 기술과 안전 기능을 갖춘 클래스 3 트럭의 지역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내내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기가스 기준 및 안전 요건과 같은 규제로 인해 제조업체는 이 지역에서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한 차량을 혁신하고 생산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는 엄격한 기준을 설정함으로써 하이브리드 및 전기 추진 시스템과 같은 첨단 기술의 지역적 채택을 장려하여 운송 부문의 탄소 발자국을 줄입니다. 또한 안전 규정은 첨단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안정성 제어와 같은 기능의 구현을 촉진하여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도로 안전을 개선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NMG와 제너럴 모터스는 연간 18,000톤의 활성 음극재에 대한 다년간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흑연광석에서 배터리 소재에 이르기까지 NMG의 예상 2단계 통합 생산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특정 종결 조건에 따라 두 개의 트랜치에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NMG의 2단계 운영의 발전과 궁극적인 건설을 지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2023년 6월,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뮬렌 오토모티브는 클래스 3 EV용 트럭 차체를 개발하기 위해 페닉스 트럭 바디 및 밴 장비와 협력한다고 밝혔습니다. 페닉스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전기 대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클래스 3 서비스 차체 트럭 차량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차체 구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2023년 5월, 이동성, 에너지, 연결성 및 건강을 위한 필수 요소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Albemarle Corporation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기 자동차(EV) 생산 능력을 지원하기 위해 배터리 등급 수산화 리튬을 공급하는 최종 계약을 포드 자동차와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원 대상 트럭 유형
– 시내 배달 트럭
– 박스 트럭
지원 연료
– 디젤
– 휘발유
지원 대상 차량
– 하이브리드 차량
– 전기 자동차
지원되는 드라이브 구성:
– 2륜 구동
– 사륜구동
– 사륜구동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트럭 유형별 글로벌 클래스 3 트럭 시장
5.1 소개
5.2 도시 배달 트럭
5.3 박스 트럭
6 연료 별 글로벌 클래스 3 트럭 시장
6.1 소개
6.2 디젤
6.3 가솔린
7 차량 별 글로벌 클래스 3 트럭 시장
7.1 소개
7.2 하이브리드 차량
7.3 전기 자동차
8 드라이브 구성 별 글로벌 클래스 3 트럭 시장
8.1 소개
8.2 2 륜구동
8.3 4 륜구동
8.4 전 륜구동
9 지역별 글로벌 클래스 3 트럭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