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은 2024년 94억 9,9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0.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94억 7,7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트랙션 모터는 전기 자동차(EV)의 필수 부품으로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이 모터는 배터리의 전기 에너지를 기계 에너지로 변환하여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는 토크를 생성합니다. 트랙션 모터는 기존 내연기관과 달리 즉각적인 토크를 제공하여 빠른 가속과 보다 원활한 작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신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유도 코일이나 영구 자석을 설계에 자주 사용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전기자동차(EV) 판매량은 300만 대를 돌파했으며, 이는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으로의 전환이 크게 가속화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관심 증가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는 더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친환경 운송 수단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환경을 고려하고 기후 변화를 완화하는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향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고급 SUV부터 소형 승용차까지 다양한 세그먼트의 전기차를 출시하여 이러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제약:
공급망의 위험과 의존성
자동차 견인 모터의 글로벌 공급망에는 수많은 의존성과 위험이 영향을 미치며, 이는 가용성과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 변동과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한 공급망 위험으로 인해 영구 자석 견인 모터의 제조는 디스프로슘과 네오디뮴과 같은 희토류 재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 무역 분쟁, 자연재해 등의 사건으로 인해 공급망에 차질이 발생하면 필수 부품이 부족해지고 생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기회:
배터리 기술의 발전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은 배터리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매우 유망한 시장입니다. 리튬-황 및 전고체 배터리와 같은 리튬 이온 배터리 화학의 혁신으로 안전 기능이 향상되고 충전 시간이 단축되며 에너지 밀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이러한 발전은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와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켜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견인 모터에 대한 필요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위협:
기술의 노후화
자동차 견인 모터 부문의 기업들은 모터 기술의 빠른 발전과 고객의 선호도 변화로 인해 기술 진부화의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할 때 시대에 뒤처지고 시장 가치를 잃는 제품은 매출 감소와 시장 점유율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제품이 업계 표준과 법률을 준수하도록 하려면 기업은 새로운 트렌드와 고객 요구에 앞서 나가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제조 공정, 공급망, 소비자 수요에 혼란을 초래했습니다. 봉쇄 조치, 여행 제한, 자동차 생산 시설의 일시적 폐쇄로 인해 자동차 생산과 판매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이는 견인 모터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트랙션 모터 제조업체들은 부품 및 원자재 부족 등 공급망 차질로 인해 생산 능력이 감소하고 리드 타임이 길어졌습니다.
200-400kW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변속기 모터 시장은 200-400kW 세그먼트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세그먼트의 지배력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은 고성능 전기 자동차, 상용차 및 승용차와 같은 다양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적합성입니다. 이 파워 범위의 모터는 출력, 효율성 및 경제성을 결합하여 도심과 고속도로 모두에서 주행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고성능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수요와 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200~400kW 모터를 더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트랙션 모터 시장에서 영구 자석 동기 모터 (PMSM)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모터 유형에 비해 PMSM의 우수한 성능 특성, 높은 전력 밀도, 뛰어난 효율성이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입니다. 전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탁월한 토크 제어와 효율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PMSM을 사용하면 더 긴 주행 거리와 더 나은 에너지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구 자석 소재와 모터 설계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PMSM 성능과 비용 효율성이 더욱 개선되고 있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EV) 시장, 전기차 도입을 장려하는 정부 인센티브, 중요한 자동차 제조 허브의 존재 등의 요인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동차용 트랙션 모터의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들이 전기 자동차 생산과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기 때문에 견인 모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금 감면, 보조금,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와 같은 우호적인 정부 정책으로 인해 이 지역의 전기 자동차 채택이 가속화되어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에서 유럽 지역이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인프라 투자 증가, 환경 친화적인 운송 옵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요인 중 일부입니다. 유럽 연합의 공격적인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와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시행으로 인해 전기차 생산 및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조금, 세금 감면, 전기차 구매 보조금과 같은 정부 프로그램은 견인 모터가 장착된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 년 2 월, 중국 전기 자동차 거대 기업인 BYD Co. 는 헝가리 세게드에 유럽 최초의 전기 승용차 공장을 건설하기 위한 예비 토지 매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BYD는 새 공장에 얼마를 투자할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중국 기업은 2016년부터 헝가리에서 전기 버스 공장을 운영해 왔으며 버스 공장 건설에 2,000만 유로(2,17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11월, 보그워너는 주요 글로벌 OEM과 자동차 제조업체의 유럽 경차 프로그램에 400V 고전압 냉각수 히터(HVCH)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HVCH 기술의 예상 생산 시작 시기는 2026년입니다. 이번 사업 수주는 두 달 동안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체결한 두 번째 HVCH 계약으로, 서로 다른 지역에 걸쳐 체결한 두 번째 계약입니다.
2023년 3월, 덴소 코퍼레이션과 도요타는 일렉트론과 협력하여 무선 충전 기술을 개발합니다. 일렉트론은 도요타 자동차 및 덴소 코퍼레이션과 무선 충전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은 이스라엘 베이트 야나이의 일렉트론 본사에서 도요타와 덴소의 기술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성공적인 기술 평가에 따른 것입니다.
적용 대상 차량 유형:
– 승용차(PV)
– 상용차(CV)
– 기타 차량 유형
대상 전력 출력:
– 200kW 미만
– 200-400 kW
– 400kW 이상
보장되는 모터 유형
– 교류(AC) 인덕션 모터
– 직류(DC) 브러시리스
–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
– 기타 모터 유형
지원되는 작동 전류
– 직류(DC)
– 교류(AC)
지원되는 연결 유형:
– 병렬 연결
– 직렬 연결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철도
– 전기 자동차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5.1 소개
5.2 승용차 (PV)
5.2.1 해치백
5.2.2 다목적 차량
5.2.3 세단
5.3 상용차(CV)
5.3.1 대형 상용차
5.3.2 경 상용차
5.4 기타 차량 유형
6 전력 출력 별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6.1 소개
6.2 200kW 미만
6.3 200-400 kW
6.4 400kW 이상
7 모터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7.1 소개
7.2 교류 (AC) 유도 모터
7.3 직류 (DC) 브러시리스
7.4 영구 자석 동기 모터 (PMSM)
7.5 기타 모터 유형
8 작동 전류 별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8.1 소개
8.2 직류 (DC)
8.3 교류 (AC)
9 연결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9.1 소개
9.2 병렬 연결
9.3 직렬 연결
10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10.1 소개
10.2 철도
10.3 전기 자동차
10.3.1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10.3.2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HEV)
10.3.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10.4 기타 응용 분야
11 글로벌 자동차 견인 모터 시장, 지역별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