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NVH 소재 시장은 2024년 72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5.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0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NVH 소재는 차량에 사용되는 특수 제품으로 원치 않는 소음, 진동, 거칠기를 줄여 승객의 승차감과 차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소재에는 어쿠스틱 폼, 단열재, 댐핑 패드, 고무 마운트 및 열가소성 폴리머가 포함됩니다. 도어 패널, 엔진 케이스, 시트 등 다양한 차량 부품에 적용되어 전반적인 승차감을 개선하고 소음 수준을 낮춥니다.
세계자동차공업협회(OICA)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 세계 자동차 생산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2019년에 중국에서만 2,57, 20,665대의 자동차를 생산한 최대 자동차 생산국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대형 차량 생산량 증가
대형 차량은 운송, 장거리 주행 및 기타 여러 분야에서 장점으로 인해 대량으로 생산됩니다. 그러나 견고한 특성, 무거운 원자재, 내구성 있는 부품으로 인해 도로 성능 향상을 위해 자동차 NVH 소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예상 기간 동안 전 세계 자동차 NVH 소재 시장은 중대형 자동차의 생산 증가로 인해 활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속:
능동형 소음 제어 시스템 설치
차량의 NVH 수준을 낮추면 차량의 전체 중량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GM, 포드, BMW, 도요타를 비롯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차량의 NVH 수준을 낮추기 위해 새롭고 급진적인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기술 중 하나는 능동형 소음 제어 시스템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는 차량에 NVH 부품을 추가하지 않고도 소음 제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차량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진폭은 같지만 위상이 반전된 음파를 원래 사운드에 전송하여 저주파의 바람직하지 않은 소음을 억제합니다.
기회:
배터리 구동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심 증가
배터리 구동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NVH 소재 시장에는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다른 소음 및 진동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유한 음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수 NVH 소재가 필요합니다. NVH 소재 제조업체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솔루션을 혁신하고 개발하여 빠르게 확장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위협:
NVH 소재는 전체 차량 중량을 증가시킵니다.
추가적인 NVH 제어 부품으로 인해 전체 차량의 무게가 증가합니다. 자동차 연료 비용이 상승하고 자동차가 온실가스 배출에 얼마나 기여하는지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연료 효율성이 높은 자동차를 개발했습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2000cc 엔진이 장착된 세단을 판매했습니다. 오늘날 같은 세단에는 2000cc 엔진보다 1.5배 이상 연료 효율이 높고 출력은 동일한 1000~1500cc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구형 2000cc 엔진에 비해 킬로미터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약 절반 정도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업체의 과제는 차량 무게와 NVH 수준 사이의 이상적인 조건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주요 제조국 정부가 수출 제한 조치를 시행하면서 엔지니어링 수지, 고무, 금속 등과 같은 자동차 NVH 소재의 수출입에 영향을 미쳐 공급에 심각한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또한 팬데믹은 전 세계적으로 연결된 자동차 부문에 빠르고 심각한 영향을 미쳐 중국 부품 수출이 중단되고 유럽 전역의 제조업이 광범위하게 중단되었습니다. 자동차 생산 감소로 인해 자동차 NVH 소재에 대한 수요가 크게 감소하여 자동차 NVH 소재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고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무 부문은 경량, 고밀도 및 균질성과 같은 우수한 특성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며, 고무는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흡음에 활용됩니다. 고무는 최고의 진동 감쇠 및 방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무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소리와 진동을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NVH 구조에 적합한 소재입니다. 또한 소재의 균질성으로 인해 소음과 진동이 고르게 분산됩니다.
흡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흡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도한 방사 소음과 관련된 상황에 대한 일반적인 대책은 소음이 수신기로 전송되기 전에 소음원을 음향 흡수 재료로 둘러싸는 것입니다. 폼 유형, 두께, 폼에 부착된 커버 필름 등의 설계 요소를 변경하여 원하는 주파수 범위에서 허용 가능한 음향 흡수를 달성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부문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구 증가로 인해 중국과 인도와 같은 신흥 국가에서는 예측 기간 동안 효율적인 운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산층 가구의 생활 수준과 소비력이 증가함에 따라 승용차 및 상용차에 대한 수요가 이 지역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특히 중국과 인도와 같은 신흥 경제국에서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NVH 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지역에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유한 소음 및 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수 NVH 소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산업화 및 인프라 개발은 자동차 부문의 성장에 기여하여 이 지역의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9월, NBC 베어링은 전기 이륜차 및 삼륜차의 모터와 휠 허브를 포함한 EV 애플리케이션의 NVH 수준을 낮추기 위해 특수 저소음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 고객사로는 마힌드라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알티그린, 아서 에너지 등이 있습니다.
2023년 3월, 인터플렉스는 철도, 레저 및 해양 산업에서 소음, 진동 및 가혹함(NVH)을 줄이고 단열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지속 가능한 소재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적용되는 소재 유형
– 엔지니어링 수지
– 나일론
– 폴리염화비닐
– 고무
– 플라스틱
– 유리 섬유
– 금속 라미네이트
– 시멘트 복합재
– 폼 라미네이트
– 몰드 폼
– 폴리프로필렌
– 섬유 재료
– 혼합 섬유 섬유
– 폴리에스테르 섬유
– 기타 소재 유형
보장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소형 상용차(LCV)
– 대형 상용차(HCV)
적용 기능
– 단열
– 흡수
– 댐핑
적용 분야
– 도어 패널
– 엔진 케이싱
– 안전 벨트
– 시트
– 트렁크 모듈
– 휠 아치
– 바닥 모듈
– 루프 모듈
– 콕핏 모듈
– 보닛 라이너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재료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NVH 재료 시장
5.1 소개
5.2 엔지니어링 수지
5.2.1 아크릴로 니트릴 부타디엔 스티렌 (ABS)
5.2.2 폴리 카보네이트
5.3 나일론
5.3.1 열가소성 폴리머
5.3.2 폴리 우레탄
5.4 폴리 염화 비닐
5.5 고무
5.5.1 니트릴 부타디엔 고무 (NBR)
5.5.2 에틸렌 프로필렌 디엔 모노머 (EPDM)
5.6 플라스틱
5.7 유리 섬유
5.8 금속 라미네이트
5.8.1 철
5.8.2 강철
5.8.3 알루미늄
5.8.4 스테인리스 스틸
5.8.5 구리
5.9 시멘트 복합재
5.9 폼 라미네이트
5.10 성형 폼
5.11 폴리프로필렌
5.12 섬유 재료
5.13 혼합 섬유 섬유
5.14 폴리에스테르 섬유
5.15 기타 재료 유형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NVH 재료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경 상용차(LCV)
6.4 대형 상용차 (HCV)
7 기능별 글로벌 자동차 NVH 재료 시장
7.1 소개
7.2 절연
7.3 흡수
7.4 댐핑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자동차 NVH 재료 시장
8.1 소개
8.2 도어 패널
8.3 엔진 케이싱
8.4 안전 벨트
8.5 좌석
8.6 트렁크 모듈
8.7 휠 아치
8.8 바닥 모듈
8.9 루프 모듈
8.10 콕핏 모듈
8.11 보닛 라이너
8.12 기타 응용 분야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동차 NVH 재료 시장
9.1 소개
9.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9.3 애프터 마켓
10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NVH 재료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