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은 2023년 2억 1,37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0억 1,92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하이퍼바이저는 단일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여러 개의 독립적인 자동차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운영 체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처리 능력, 메모리, 주변 장치 등의 리소스를 분리하여 관리함으로써 인포테인먼트, 운전자 지원 시스템, 차량 제어 등 다양한 차량 기능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안전과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맥킨지 앤 컴퍼니에 따르면 자동차 소프트웨어 및 전자기기 시장은 연평균 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0년까지 4,69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차량의 안전 및 보안에 대한 요구 증가
차량의 향상된 안전 및 보안 기능에 대한 수요 증가는 차량용 하이퍼바이저 시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하이퍼바이저는 단일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여러 운영 체제를 안전하고 격리된 상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중요 기능과 중요하지 않은 기능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리는 시스템 장애를 방지하고 차량의 전반적인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량 안전과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시스템의 안전한 가상화 및 파티셔닝을 지원하는 하이퍼바이저 기반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비용 문제
하이퍼바이저 기술을 차량에 통합하려면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검증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다양한 전자 제어 장치(ECU)와 소프트웨어 스택에서 하이퍼바이저 솔루션의 호환성과 성능을 보장해야 하므로 전체 비용이 증가합니다. 또한 전문 지식의 필요성과 하이퍼바이저 통합의 복잡성으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용 부담이 더욱 증가하여 비용에 민감한 시장 부문에서 하이퍼바이저 기술 도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회:
상용 차량으로의 확장
상용차 부문에서 디지털화 및 자동화가 증가하는 추세는 오토모티브 하이퍼바이저 시장에 상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트럭, 버스, 플릿 차량과 같은 상용차에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텔레매틱스, 커넥티드 서비스가 점점 더 많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하이퍼바이저 기술은 이러한 기능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여러 ECU를 통합하고 전체 시스템 복잡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이퍼바이저 솔루션이 상용차 부문으로 확장되면서 새로운 시장 기회가 열리고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위협: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는 차량용 하이퍼바이저 시장에서 중요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하이퍼바이저는 여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관리하기 때문에 민감한 차량 데이터가 노출되거나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무단 액세스, 위치 추적, 데이터 유출과 같은 문제는 소비자의 신뢰와 규정 준수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급망 중단과 소비자 수요 감소로 인한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인 둔화는 단기적으로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무선 업데이트 및 원격 진단과 같은 디지털 기술과 차량 내 원격 서비스 도입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회복되고 탄력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차량 아키텍처 구축에 집중함에 따라 차량용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수요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는 자동차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차량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드 기능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하이퍼바이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이퍼바이저는 단일 ECU에서 여러 소프트웨어 기능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반적인 하드웨어 복잡성과 비용을 줄여줍니다. 안전, 편의, 편의 기능이 강화된 차량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엄격한 안전 규정이 강화되면서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에서 승용차 부문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 자율 주행 차량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 자율 주행 차량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은 자율 주행 기능과 관련된 복잡한 알고리즘과 데이터 처리를 처리하기 위해 고도로 정교하고 안전한 컴퓨팅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 차량용 하이퍼바이저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의 안전한 실시간 실행을 가능하게 하여 차량의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공지능, 센서 기술, 차량 연결성의 발전에 힘입어 완전 자율주행 차량의 개발과 보급은 향후 몇 년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완전 자율주행 차량 부문은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자동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첨단 차량 기술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는 주요 자동차 제조 허브이며 차량에 최첨단 기술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자율 주행,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 대한 이 지역의 관심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하이퍼바이저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규모 소비자 기반과 정부의 지원 이니셔티브가 시장의 지배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 증가와 첨단 자동차 기술의 빠른 채택이 이러한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입니다. 이 지역 정부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량 통신 및 데이터 처리 기능이 필요한 스마트 시티와 지능형 교통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산층 확대와 가처분 소득 증가는 첨단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여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1월, BlackBerry Limited는 새로운 QNX®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SDP) 8.0의 일반 공급을 발표했습니다. 차세대 QNX® OS 8.0과 결합된 이 플랫폼은 오늘날 임베디드 컴퓨팅 업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고성능 실시간 운영 체제를 제공합니다.
임베디드 안전 및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그린 힐스 소프트웨어는 오늘 NXP® 반도체의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시리즈를 지원하여 안전 인증 실시간 운영 체제(RTOS), 가상화 서비스, 안전 인증 C/C++ 개발 툴 등 그린 힐스 소프트웨어의 안전한 기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는 자동차, 산업 및 IoT 시스템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만들고 자신 있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유형:
– 유형 1
– 유형 2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경 상용차
– 대형 상용차
지원되는 통신 프로토콜
– CAN(컨트롤러 영역 네트워크)
– 이더넷
– FlexRay
– 로컬 인터커넥트 네트워크(LIN)
– 기타 통신 프로토콜
지원되는 자율 주행 수준:
– 반자율 주행 차량
– 완전 자율주행 차량
지원되는 차량 등급:
– 이코노미 차량
– 중간 가격대 차량
– 고급 차량
지원 대상 판매 채널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 애프터마켓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 자율주행 차량(AV)
– 디지털 콕핏 시스템
–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VI)
– 차량 텔레매틱스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
5.1 소개
5.2 유형 1
5.3 유형 2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경 상용차
6.4 대형 상용차
7 통신 프로토콜 별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
7.1 소개
7.2 CAN(컨트롤러 영역 네트워크)
7.3 이더넷
7.4 FlexRay
7.5 로컬 인터커넥트 네트워크(LIN)
7.6 기타 통신 프로토콜
8 자율주행 수준별 글로벌 오토모티브 하이퍼바이저 시장 현황
8.1 소개
8.2 반자율 주행 차량
8.3 완전 자율 주행 차량
9 차량 등급별 글로벌 오토모티브 하이퍼바이저 시장
9.1 소개
9.2 이코노미 차량
9.3 중저가 차량
9.4 고급 차량
10 판매 채널 별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
10.1 소개
10.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10.3 애프터 마켓
11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 바이저 시장
11.1 소개
11.2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11.3 자율 주행 차량(AV)
11.4 디지털 콕핏 시스템
11.5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VI)
11.6 차량 텔레매틱스
11.7 기타 애플리케이션
12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하이퍼바이저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