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HVAC 시스템 시장은 2024년 643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2%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03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동차 HVAC(난방, 환기, 공조) 시스템은 온도, 공기질, 공기 흐름을 조절하여 차량 내 승객의 쾌적함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히터 코어는 엔진 냉각수를 사용하여 실내를 따뜻하게 하고, 에어컨은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가 포함된 냉매 사이클을 통해 공기를 냉각하고 제습하는 등 여러 구성 요소가 통합되어 쾌적한 주행 환경을 보장합니다. 환기 기능은 공기 분배를 관리하고 차량의 모든 영역에 적절한 공기 흐름을 보장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전 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2021년까지 4배 이상 증가한 660만 대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약 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부상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부상으로 에너지 효율과 성능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자동차 HVAC 시스템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실내 온도 제어를 위해 엔진 열에 의존하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은 에너지 절약에 최적화된 HVAC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차량은 기존 저항 히터보다 효율이 높은 히트 펌프를 사용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면서 실내 온도를 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터리 주행 거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열 쾌적성을 관리하기 위해 첨단 공조 시스템이 통합되고 있습니다.
구속:
첨단 기술의 높은 비용
첨단 기술의 높은 비용은 자동차의 공조(난방, 환기, 공조)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첨단 실내 온도 조절,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 스마트 연결과 같은 최첨단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연구, 개발 및 구현과 관련된 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급 공조 시스템은 가변 냉매 흐름(VRF) 시스템, 고효율 컴프레서, 정교한 센서와 같은 복잡한 구성 요소를 통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모든 것에는 높은 가격표가 붙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차량의 승차감과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전체 생산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기회: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 증가
기후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자동차 업계는 기온 상승과 극한의 기상 조건에 대응하기 위해 HVAC(난방, 환기 및 공조)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신 자동차 HVAC 시스템은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진화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 가능성이 낮은 더 효율적인 냉매의 통합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열 관리의 혁신이 그 예입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내 온도 조절을 조정하는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면서 승객의 안락함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위협:
지리적 및 기후 변화
지리적 및 기후 변화는 지역마다 다양한 환경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동차 HVAC 시스템에 상당한 도전 과제가 됩니다. 기온이 치솟는 열대 기후에서는 HVAC 시스템이 효과적인 냉각을 제공하고 높은 습도 수준을 관리할 수 있을 만큼 견고해야 합니다. 반대로 추운 지역에서는 영하의 온도에서도 효율성을 유지하면서 난방과 제상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야 합니다. 그러나 도시와 시골 지역의 대기 오염과 미세먼지 수준이 다양하기 때문에 공기 여과 요구 사항이 더욱 복잡해집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주로 소비자 선호도와 제조 공정을 변화시킴으로써 자동차 HVAC(난방, 환기, 공조)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공급망 중단과 공장 가동 중단으로 인해 생산이 지연되고 필수 부품이 부족해지면서 업그레이드된 HVAC 시스템을 갖춘 신차를 적시에 공급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소비자의 관심이 건강과 안전 기능으로 옮겨가면서 제조업체는 새로운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빠르게 혁신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자동차 업계는 팬데믹에 대응하여 승객의 웰빙과 차량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HVAC 기술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콘덴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덴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에어컨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 인 콘덴서는 냉매가 흡수 한 열을 실내에서 방출하여 열교환 과정을 촉진합니다.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열교환기 및 개선된 소재 사용과 같은 콘덴서 설계의 최신 발전으로 열 관리가 개선되고 에너지 소비가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더 빠른 실내 냉방, 더 안정적인 실내 온도 조절 및 연비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제조업체가 편안함,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HVAC 시스템은 가변 냉매 흐름, 개선된 실내 온도 조절 알고리즘, 보다 효율적인 열교환기 등의 첨단 기술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정밀한 온도 조절과 더 빠른 실내 냉난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한 에너지 효율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센서와 IoT 연결을 통합하여 승객의 선호도와 외부 조건에 따라 개인 맞춤형 실내 온도 설정과 실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소비자들이 차량의 편안함과 안전 기능을 점점 더 우선시함에 따라 첨단 난방, 환기 및 공조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실내 온도 조절 및 에너지 절약 기술 등 열 관리 분야의 혁신이 이 지역 전체에서 이러한 추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성능과 전반적인 차량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교한 열 조절이 필요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증가는 지역 확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의 정부 규제는 에너지 효율과 환경 영향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설정하여 자동차 HVAC(난방, 환기 및 공조) 시스템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의 규제 프레임워크는 신차가 엄격한 CO2 배출 목표와 연비 요건을 충족하도록 의무화하여 자동차 제조업체가 HVAC 시스템을 혁신하고 개선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규제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는 히트 펌프 시스템과 같은 첨단 기술의 채택과 지구 온난화 가능성이 낮은 친환경 냉매의 통합을 지역 전체에 걸쳐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7월, 마렐리는 전기 파워트레인, 배터리, 실내 열 회로를 단일 부품으로 결합하여 HVAC 시스템을 개선한 새로운 전기차용 열 관리 모듈(iTMM)을 출시했습니다. 이 개발로 차량 성능, 안전, 주행 거리가 최대 20%까지 향상되었습니다.
2023년 5월, 한온시스템은 조지아주 불로크 카운티에 새로운 시설을 건설하는 데 4,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자동차용 공조 부품을 생산하여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생산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2023년 4월, 존슨콘트롤즈 인터내셔널 PLC는 새로운 전기차용 에코클린트 2.0 HVAC 시스템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HVAC 시스템보다 더 효율적이며 배터리 주행 거리를 최대 1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 3월, 로버트보쉬는 자동차 공조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eBooster 기술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기술은 엔진의 부하를 줄여 연비를 최대 5%까지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 2월, 덴소는 자동차 공조 시스템용 새로운 히트 펌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공조 시스템보다 효율이 높으며 에너지 소비를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 1월, 발레오는 자동차 공조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48V 전기 컴프레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컴프레서는 기존 컴프레서보다 더 효율적이고 컴팩트하며 연비를 최대 3%까지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적용 부품
– 콘덴서
– 팽창 밸브
– 컴프레서
지원 대상 차량 유형:
– 상용차
– 승용차
– 전기 자동차
적용 기술
– 수동
– 자동
대상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자동차 공조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콘덴서
5.3 팽창 밸브
5.4 압축기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공조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상업용 차량
6.3 승용차
6.4 전기 자동차
7 기술 별 글로벌 자동차 공조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수동
7.3 자동
8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공조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