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은 2023년 235억 9,9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9.8%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453억 9,9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호스는 자동차의 다양한 시스템에서 냉각수, 오일, 연료 등 다양한 유체를 운반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중요한 부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실리콘 또는 고무로 구성된 이러한 호스는 높은 압력, 온도 및 운반하는 유체의 부식성 특성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연료 라인부터 라디에이터 호스까지 모든 구성품은 차량의 최적의 작동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자동차 호스는 누출, 과열, 엔진 손상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ACEA)에 따르면 자동차 업계는 기술 혁신과 규제 준수를 통해 배기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의 성장
자동차 산업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 증가로 인해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호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 냉각 모두에 냉각 호스를 사용하지만,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에도 냉각 호스가 필요합니다. 또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이 증가함에 따라 드라이브 트레인 및 냉각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자동차 호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혁신과 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길이 열리고 있습니다.
제약:
원자재 가격 상승
고무, 실리콘 및 다양한 폴리머는 자동차 호스 산업에서 사용되는 주요 원자재입니다. 호스 제조업체의 경우 공급망 중단, 지정학적 불안, 시장 역학 관계의 변화로 인한 가격 변동이 생산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으로 인해 제품 가격을 예측하고 안정화하기가 어려워 수익률과 시장 경쟁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
친환경 솔루션과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합니다.
호스 제조업체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 선호도와 법적 요건을 충족하는 친환경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기업은 지속 가능한 제조 기술, 재활용 재료 및 재생 가능한 자원을 구현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환경에 민감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 제조업체는 제품 재사용, 재제조, 재활용과 같은 순환 경제 개념을 구현함으로써 보다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위협:
치열한 경쟁
자동차 호스 시장에는 다국적 기업부터 현지 제조업체 및 애프터마켓 공급업체에 이르기까지 많은 업체가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들은 혁신과 제품 차별화, 경쟁력 있는 가격 제공에 대한 끊임없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저가 경쟁업체와 모조품의 존재는 경쟁을 악화시키고 정품 제조업체의 수익성과 평판을 위태롭게 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생산, 공급망, 소비자 수요가 중단되면서 자동차 호스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 초기에 광범위한 봉쇄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일시적으로 생산을 중단해야 했고, 이는 차량 판매와 애프터마켓 수요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OEM 생산량 감소와 애프터마켓 판매 감소로 인해 자동차 활동이 위축되면서 자동차 호스 수요도 감소했습니다. 또한 원자재 부족과 물류 문제 등 공급망 차질로 인해 자동차 호스의 제조 및 납품이 지연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유형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호스 시장에서 스테인리스 스틸 호스는 일반적으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강도, 내식성, 고온 및 압력에 대한 내성 때문에 스테인리스 스틸 호스는 연료, 브레이크 및 배기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선호됩니다. 스테인리스 호스는 기존의 고무나 구리 호스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수명이 길기 때문에 열악한 자동차 환경에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또한, 최첨단 엔진과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가 적용되는 최신 자동차에서 스테인리스 스틸 호스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어 시장 지배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호스 시장에서 승용차 부문은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CAGR을 보여줍니다. 세단, 해치백, SUV 및 크로스 오버는 승용차 범주에 속하는 많은 유형의 자동차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들은 모두 자동차 시장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 시장 부문에서 자동차 호스 시장의 성장은 도시화, 가처분 소득 증가, 생활 수준 향상과 같은 요인에 의해 주도되는 승용차 수요 증가에 힘입어 촉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승용차는 연료 공급, 브레이크액 이송, 냉각수 순환과 같은 기본적인 작동을 위해 다양한 호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자동차 호스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자동차 호스 시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지배력은 한국, 일본, 중국, 인도와 같은 국가의 급속한 산업화, 도시화, 자동차 제조 부문 확대와 같은 요인에 기인합니다.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일부와 상당한 규모의 자동차 및 애프터마켓 액세서리 시장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자동차 호스 수요는 인프라 개발 지출 증가와 환경 친화적인 운송 옵션을 지원하는 정부 프로그램에 의해 촉진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자동차 호스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자동차 부문이 발달하고 첨단 기술이 발달했으며 고성능 자동차를 선호하는 상당한 규모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첨단 자동차 호스에 대한 수요는 안전 표준,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연비 높은 차량에 대한 요구와 같은 요인에 의해 주도됩니다. 또한 이 지역은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한 강조와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자동차 호스 기술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애프터마켓 공급업체 및 확고하게 구축된 유통 네트워크의 존재도 북미 자동차 호스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전력 관리 회사인 이튼 에어로스페이스와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NTU)는 전기 수직이착륙(eVTOL) 솔루션 개발을 위한 3년간의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싱가포르 에어쇼에서 체결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제너럴 모터스와 전미 자동차 노동조합은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6주간의 파업을 끝낼 수 있는 잠정적인 계약에 합의했다고 한 관계자가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 합의는 지난주 포드, 주말에 지프 제조업체 스텔란티스와의 합의에 이은 것입니다. 이번 합의는 4년 8개월 동안 지속되며 25%의 일반 임금 인상과 생활비 조정이 포함됩니다. 이를 모두 합치면 계약 기간 동안 임금 인상률은 30%가 넘습니다.
스미토모 리코는 2022년 11월 탄소 포집 및 활용(CCU) 기술 분야의 전문성으로 유명한 미국 소재 탄소 재활용 회사인 란자테크 글로벌(LanzaTech Global, Inc.)과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미토모 고무와 함께 이번 공동 개발에 참여하게 됩니다. 세 회사는 란자테크와 공동 개발을 통해 고무, 수지, 우레탄, 금속 등 폐기물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전환하여 순환 경제를 가능하게 하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할 것입니다.
적용 대상 유형
– 스테인리스 스틸 타입
– 구리 유형
– 기타 유형
지원 대상 차량 유형
– 승용차
– 대형 상용차(HCV)
– 경 상용차(LCV)
– 이륜차
– 기타 차량 유형
지원되는 재료 유형
– 플라스틱 자동차 호스
– 금속 자동차 호스
– 고무 자동차 호스
– 기타 소재 유형
적용 분야
– 냉각수 호스
– 터보 차저 호스
– 에어컨 호스
– 윈드쉴드 워셔 유체 호스
– 연료 호스
– 브레이크 호스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되는 판매 채널
– 애프터마켓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 기타 판매 채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
5.1 소개
5.2 스테인리스 스틸 유형
5.3 구리 유형
5.4 기타 유형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대형 상용차 (HCV)
6.4 경 상용차 (LCV)
6.5 이륜차
6.6 기타 차량 유형
7 재료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
7.1 소개
7.2 플라스틱 자동차 호스
7.3 금속 자동차 호스
7.4 고무 자동차 호스
7.5 기타 재료 유형
8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8.1 소개
8.2 냉각수 호스
8.3 터보 차저 호스
8.4 에어컨 호스
8.5 앞 유리 와셔 유체 호스
8.6 연료 호스
8.7 브레이크 호스
8.8 기타 응용 분야
9 판매 채널 별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
9.1 소개
9.2 애프터 마켓
9.3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9.4 기타 판매 채널
10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호스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