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복합재 리프트게이트 시장은 2024년 18억 2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8억 9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는 복합 재료로 만들어진 후면 출입문으로, SUV 및 해치백과 같은 차량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리프트게이트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기존 금속 제품에 비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복합 소재를 사용하면 전체 차량 중량을 줄여 연비를 개선하는 동시에 디자인 유연성과 미적 매력을 제공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지속 가능성 트렌드
제조업체들이 점점 더 친환경 소재와 공정을 우선시함에 따라 지속 가능성 트렌드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가볍고 재활용 가능한 복합소재로의 전환은 전체 차량 무게를 줄여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들이 친환경 솔루션을 요구함에 따라 자동차 회사들은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소재 및 제조 기술의 혁신을 촉진하여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를 지속 가능한 자동차 설계의 필수 구성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제약:
높은 제조 비용
복합 소재와 첨단 생산 기술에 대한 초기 투자 비용이 상당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제조 비용은 시장의 중요한 제약 요인입니다. 이러한 비용 때문에 일부 제조업체는 복합 소재를 채택하지 않고 강철이나 알루미늄과 같은 전통적인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제약은 시장 성장을 제한하고 가볍고 연료 효율적인 리프트게이트로의 전환을 늦춰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인 지속가능성 노력에 영향을 미쳐 시장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자동차 전기화
자동차 전기화는 차량에 전기 파워트레인의 통합이 증가하면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E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제조업체들은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량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프트게이트는 주행 거리와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차량 무게 감소라는 전반적인 목표를 지원합니다. 또한 전기차로의 전환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와 맞물려 진화하는 자동차 표준과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복합 소재 및 제조 공정의 혁신을 촉진하여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위협:
기술 장벽
기술 장벽은 첨단 복합 소재를 기존 제조 공정에 통합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입니다. 이러한 장벽에는 숙련된 노동력 부족, 복합 재료 기술에 대한 지식 부족, 특수 장비의 필요성 등이 있습니다. 그 결과 제조업체는 복합재 리프트게이트 도입을 주저하여 잠재적으로 혁신이 둔화되고 시장 성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 가볍고 효율적인 리프트게이트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장벽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봉쇄로 인한 공급망 중단과 생산 지연으로 자동차 복합재 리프트게이트 시장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자동차 생산 감소와 일시적인 공장 폐쇄로 인해 리프트게이트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회복이 진행되면서 제조업체들은 가볍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복합 소재의 혁신을 주도했습니다.
압축 성형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압축 성형 부문은 이 제조 공정을 통해 복잡한 형상을 고정밀로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압축 성형은 재료 성능을 향상시키고 생산 시간을 단축하여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리프트게이트를 만드는 데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또한 이 방법은 첨단 복합 재료의 통합을 지원하여 제조업체가 비용과 확장성을 최적화하면서 연비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자동차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용차 부문은 더 가볍고 효율적인 부품에 대한 수요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들은 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정을 준수하면서 연료 효율성과 적재 용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디자인과 소재의 혁신을 촉진하여 상용차 부문에서 성능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연비를 개선하고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한 경량 부품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OEM은 차량 성능과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복합 소재를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전기차와 SU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에 의해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복합재 제조 기술 및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의 발전도 시장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차량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경량 소재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무게를 줄이고 설계 유연성을 개선하며 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복합재 리프트게이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복합 소재와 생산 기술의 발전이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또한 SUV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제조 관행으로 이어지는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자동차 복합재 리프트게이트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아이신 코퍼레이션, BMW AG, 브로세 파르조그테일 GmbH & Co. KG, 콘티넨탈 구조 플라스틱 (CSP), 코베스트로 AG, 듀라 오토모티브 시스템, 포레시아 SE, 포드 자동차 회사, 그룹 PSA, 그룹 르노, 헥셀 주식회사, 마그나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미쓰이 화학, 주식회사, 닛산 자동차 주식 회사, 닛산 자동차 주식 회사, 닛산 자동차 주식 회사 주식회사, 푸조, 플라스틱 옴니엄, SGL 카본 SE, 테이진 주식회사, 도레이 산업, 주식회사, 도요다 고세이 주식회사.
주요 개발:
2024년 9월, 미쓰이화학은 MR 안과용 렌즈 재료의 화학 재활용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2024년 6월, 미쓰이화학은 자연어 처리와 양자 컴퓨팅의 첨단 기술을 결합하여 미쓰이화학 제품의 새로운 응용 분야 탐색을 가속화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블루캣과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5월, 미쓰이화학 아사히생명소재는 국내 퇴비화에 적합한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사용한 스펀본드 부직포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가정용 퇴비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적용 대상 유형:
– 기존 파워 리프트게이트 유리
–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적용 대상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 차량
– 전기 자동차
적용 대상 제조 공정
– 압축 성형
– 레진 트랜스퍼 몰딩
– 사출 성형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복합 리프트 게이트 시장
5.1 소개
5.2 기존 파워 리프트 게이트 유리
5.3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복합 리프트 게이트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상업용 차량
6.4 전기 자동차
7 제조 공정 별 글로벌 자동차 복합 리프트 게이트 시장
7.1 소개
7.2 압축 성형
7.3 수지 이송 성형
7.4 사출 성형
8 글로벌 자동차 복합 리프트 게이트 시장, 지역별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