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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 제품 유형별 (페인트/코팅, 예비 부품, 소모품, 공구/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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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은 2024년 2,052억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2,436억 달러에 달해 예측 기간 동안 2.9%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충돌 수리에는 충돌 후 손상된 차량을 사고 전 상태로 복원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에는 덴트 및 스크래치 수리, 차체 및 도장 복원, 유리 교체, 기계 및 전기 수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또한 손상된 부품을 OEM 또는 애프터마켓 부품으로 교체하는 작업도 포함됩니다. 충돌 수리는 차량의 안전, 미관 및 기능성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며 공인 서비스 센터, 독립 차고 또는 프랜차이즈 수리 체인에서 수행합니다.
센서스와이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25% 이상과 Z세대 운전자의 약 23%가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차량을 직접 수리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이전 세대의 경우 이보다 낮은 비율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차량 판매량
전 세계 차량 판매량 증가는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차량이 도로에 운행됨에 따라 사고와 충돌의 확률이 높아져 수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급속한 도시화와 중산층 인구 증가로 차량 소유가 증가하고 있는 신흥 시장에서 두드러집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보유 대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리 업무가 꾸준히 증가하여 충돌 수리 생태계에서 수리점, 부품 공급업체 및 관련 서비스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제약:
인건비 증가
숙련된 기술자는 점점 더 희소해지고 노동 규정이 강화되면서 정비소는 임금 상승 압력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용 상승은 수리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일부 고객이 전문 수리를 꺼릴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차량의 복잡성으로 인해 더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건비는 더욱 상승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일부 소규모 정비소를 폐업하게 하거나 업계 통폐합으로 이어져 시장 역학 및 경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
전기 및 자율주행 차량의 성장
전기 및 자율주행 차량의 급속한 성장은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에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차량은 전문화된 수리 기술과 장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정비소를 위한 새로운 틈새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첨단 센서, 배터리,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통합되면서 충돌 수리에는 새로운 기술과 기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정비소가 이러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개발하여 차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차량에 특화된 새로운 유형의 충돌과 손상의 가능성으로 인해 새로운 수리 수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협:
최신 차량의 기술적 복잡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복잡한 전자 장치, 차량 제작에 사용되는 신소재는 더욱 정교한 수리 기술과 장비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수리 비용 증가와 수리 시간 연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독립 정비소는 교육과 장비에 필요한 투자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시장 통폐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성으로 인해 제조업체 공인 서비스 센터로 더 많은 수리가 몰리면서 독립 수리점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처음에는 봉쇄 기간 동안 차량 사용이 감소하여 충돌 수리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이동 제한이 완화되면서 수리 수요가 급증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는 봉쇄 기간 동안 유지보수를 소홀히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팬데믹은 수리 프로세스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에서 디지털화 추세를 가속화했습니다. 공급망 중단은 부품 가용성과 가격에 영향을 미쳐 수리 비용과 일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반적으로 업계는 회복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안전 프로토콜과 고객의 기대에 적응했습니다.
예비 부품/충돌 부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비 부품/충돌 부품 부문은 차량 복원에서 필수적인 역할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문에는 대부분의 충돌 수리에 필요한 차체 패널부터 기계 부품까지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됩니다. 차량의 복잡성 증가와 현대 자동차의 모듈식 설계 추세는 이 부문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차량의 평균 연식이 증가함에 따라 교체 부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세그먼트의 규모는 다양한 차량 제조업체와 모델에 필요한 다양한 부품으로 더욱 뒷받침됩니다.
전기 자동차(EV)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 (EV)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급속한 채택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 수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특히 배터리 시스템과 전기 파워트레인에 대한 고유한 수리 기술이 필요합니다. 전기차 수리의 복잡성은 종종 더 높은 수리 비용으로 이어져 세그먼트 성장에 기여합니다. 또한, 전기차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새로운 수리 방법론과 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기회를 창출하여 충돌 수리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에서 유럽 지역의 지배력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좌우됩니다. 이 지역에는 고가의 수리가 필요한 프리미엄 차량이 집중되어 있는 크고 성숙한 자동차 시장이 있습니다. 유럽의 엄격한 안전 및 환경 규제로 인해 정기적인 차량 정비와 신속한 충돌 수리가 필요합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잘 구축된 정비소 네트워크는 시장 강점에 기여합니다. 또한 유럽이 첨단 자동차 기술에 집중하고 전기 자동차를 조기에 도입하면서 전문 수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도시화, 차량 소유 증가, 가처분 소득의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자동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충돌 수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중산층이 확대되면서 차량 유지보수 및 수리에 투자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 전기차를 비롯한 첨단 차량의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 수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로 안전과 차량 표준을 개선하기 위한 정부의 이니셔티브도 이 지역의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선도적인 모빌리티 공급업체인 덴소는 2024년 4월 22~25일 피닉스에서 열리는 ITS 아메리카 컨퍼런스 &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혁신적인 V2X(차량-사물 간 통신) 기술이 보다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원활한 교통 시스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3년 2월, 3M 연마 시스템 사업부의 로봇 공학 전문가들이 개발한 3M™ Finesse-it™ 로봇 페인트 수리 시스템은 획기적인 혁신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습니다. 이 자동 도장 수리 시스템을 개발한 팀은 2022년 SURCAR 상하이 대회에서 ‘기술상’을 수상했습니다. SURCAR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차체 마감 커뮤니티로, 회원들의 경험을 활용하여 표면 마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아이디어와 모범 사례를 공유합니다.
다루는 제품 유형
– 페인트 및 코팅
– 예비 부품
– 소모품
– 도구 및 장비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 차량
– 전기 자동차(EV)
보장되는 서비스 유형
– 기계 수리
– 전기 수리
– 차체 및 도장 수리
– 유리 교체 및 수리
지원되는 워크샵 유형:
– 공식 서비스 센터
– 독립 차고
– 프랜차이즈 수리 체인
지원되는 유통 채널
–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OEM)
– 애프터마켓
최종 사용자 대상:
– 개인 차량 소유자
– 차량 소유주
– 보험 회사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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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5.1 소개

5.2 페인트 및 코팅

5.3 예비 부품

5.3.1 기계 부품

5.3.2 전기 부품

5.3.3 구조 부품

5.4 소모품

5.4.1 접착제 및 실란트

5.4.2 윤활유

5.4.3 기타 소모품

5.5 도구 및 장비

5.5.1 진단 도구

5.5.2 전동 공구

5.5.3 리프팅 장비

5.5.4 페인팅 장비

5.5.5 용접 장비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상업용 차량

6.3.1 경 상용차 (LCV)

6.3.2 대형 상용차 (HCV)

6.4 전기 자동차 (EV)

7 서비스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7.1 소개

7.2 기계 수리

7.3 전기 수리

7.4 차체 및 페인트 수리

7.5 유리 교체 및 수리

8 작업장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8.1 소개

8.2 공인 서비스 센터

8.3 독립 차고

8.4 프랜차이즈 수리 체인

9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9.1 소개

9.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9.3 애프터 마켓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10.1 소개

10.2 개인 차량 소유자

10.3 차량 소유자

10.4 보험 회사

11 지역별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글로벌 자동차 충돌 수리 시장 : 제품 유형별 (페인트/코팅, 예비 부품, 소모품, 공구/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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