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 방송(ADS-B) 시장은 2023년 12억 9,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0.03%의 CAGR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46억 6,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 종속 감시 방송(ADS-B)은 항공기에서 항공기를 추적하기 위해 사용되는 감시 기술입니다. 기존 레이더 시스템과 달리 ADS-B는 항공기가 GPS에서 파생된 위치, 속도 및 기타 관련 데이터를 지상국 및 다른 항공기에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데 의존합니다. 이 기술은 항공기 위치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시기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조종사와 항공 관제사의 상황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항공 교통 관리를 향상시킵니다.
미국 교통부 감사관실 보고서에 따르면 상업용 항공기 운항사의 76%가 ADS-B Out을 항공기에 장착했습니다. JETNET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까지 자동 종속 감시 방송 아웃을 준수하는 헬리콥터는 3,000대 이상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항공 교통 관리의 현대화
항공 교통 관리(ATM)의 현대화는 ADS-B 시장을 발전시키는 핵심 동력입니다. ADS-B는 항공기 위치를 보다 정밀하게 추적하고 항공기와 지상국 간의 실시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항공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증가하는 항공 교통 수요와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ATM 시스템이 진화함에 따라 ADS-B는 상황 인식 능력 향상, 효율성 개선, 운영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가 ADS-B 도입을 의무화하면서 시장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규제:
사이버 보안 문제
ADS-B 기술은 향상된 항공기 추적 및 통신 기능을 제공하지만 사이버 보안 문제도 심각하게 제기됩니다. ADS-B 신호는 공개적으로 방송되기 때문에 스푸핑, 해킹, 무단 액세스에 취약합니다. 악의적인 공격자는 ADS-B 데이터를 조작하여 잘못된 항공기 위치를 생성함으로써 잠재적인 충돌 또는 민감한 영공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ADS-B 시스템을 보호하려면 강력한 암호화, 인증 및 침입 탐지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또한 규제 준수 및 업계 전반의 사이버 보안 표준을 보장하는 것은 ADS-B 시장의 위험을 완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기회:
항공기 장비
항공기 이큅먼트 기회는 항공기 운영자가 ADS-B 기술을 채택하여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항공기 추적 및 감시를 가능하게 하는 잠재력 때문입니다. 전 세계 항공 당국이 영공 접근을 위해 ADS-B 장비를 의무화함에 따라 ADS-B 장비 및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에게는 상당한 시장 기회가 있습니다. 또한 비용 절감 및 기능 향상과 같은 ADS-B 기술의 발전은 신규 설치와 개조 설치 모두에서 이 시장 부문의 매력에 더욱 기여하고 있습니다.
위협:
위성 커버리지 제한
위성 커버리지 제한은 ADS-B에 큰 위협이 됩니다. ADS-B는 항공기 추적을 위해 위성 기술에 의존하지만, 위성 커버리지가 열악한 지역에서는 감시 데이터의 공백이 발생하여 ADS-B 시스템의 효과와 신뢰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는 특히 위성 커버리지가 희박하거나 신뢰할 수 없는 외딴 지역이나 광활한 바다에서 ADS-B의 글로벌 채택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커버리지가 없으면 ADS-B는 항공기를 원활하게 추적하고 모니터링할 수 없으므로 잠재적으로 안전 문제와 규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자동 종속 감시-방송(ADS-B)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광범위한 여행 제한과 항공 교통량 감소로 인해 ADS-B 장비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침체되었습니다. 항공사는 재정적 제약에 직면하여 ADS-B 기술 업그레이드 계획을 연기하거나 취소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비용 절감 조치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항공사들은 ADS-B와 같은 선택적 업그레이드보다 필수적인 운영 비용에 우선순위를 두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항공 업계가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 회복 노력에 집중하면서 ADS-B 시장은 일시적으로 성장세가 둔화되었습니다.
ADS-B 지상국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DS-B 지상국 부문은 항공 교통 관리 시스템의 현대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추진으로 인해 ADS-B 기술 채택이 필요해지면서 지상국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특히 신흥 경제국에서 항공 교통량이 증가함에 따라 ADS-B 지상국이 제공하는 향상된 감시 기능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데이터 처리 능력 향상과 커버리지 범위 확대 등 ADS-B 지상국 기술의 발전으로 항공 당국과 운영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또한 ADS-B 지상국을 레이더 및 위성 기반 시스템과 같은 다른 항공 교통 관리 시스템과 통합하면 전반적인 감시 기능이 향상되어 더 많은 채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항공 감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감시 부문은 항공 안전 및 효율성에 대한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사와 규제 기관이 실시간 항공기 추적 및 향상된 상황 인식을 제공하는 ADS-B 기술을 채택하도록 유도하여 견고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ADS-B 기술의 발전으로 신뢰성과 비용 효율성이 향상되어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 운영사 모두에서 채택을 추진하고 있으며, 영공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와 향상된 항공 교통 관제 시스템의 필요성은 항공 감시 부문의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항공기에 ADS-B 기술을 채택하기 위한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규제 의무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으며, 이로 인해 ADS-B 장비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의 항공 산업이 탄탄한 미국에서는 항공 교통 관리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첨단 감시 시스템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기술 발전과 인프라 개발은 공항과 영공 전반에 걸쳐 ADS-B 인프라의 배포를 지원하여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효율적인 항공 교통 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와 기존 항공 인프라의 현대화로 인해 ADS-B 기술 채택이 촉진되어 상당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영공 감시를 강화하고 비행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정부의 이니셔티브는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화했습니다. 중국, 인도, 호주와 같은 국가에서 항공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증가하는 항공 교통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ADS-B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견고한 경제 성장과 항공 우주 기술에 대한 투자 증가는 ADS-B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2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항공사인 사우디아라비아와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는 승객 경험 향상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목표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력은 사우디항공의 항공기 인테리어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사우디그룹의 자회사인 사우디 테크닉의 시너지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합니다.
2023년 10월, 아이레온은 글로벌 인프라 파트너스(GIP)의 새로운 신용 시설에 힘입어 데이터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에어론은 시장을 선도하는 입지를 바탕으로 전 세계 영공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제품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신용 시설에 따라 에어론은 고객을 위한 안전, 효율성, 환경적 책임의 증대를 목표로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과 시각화 도구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유형
– ADS-B 아웃
– ADS-B In
– ADS-B 지상국
– 기타 유형
지원되는 구성 요소
– 트랜스폰더
– 수신기
– 지상 수신기
– 안테나
– 기타 구성 요소
지원 플랫폼
– 무인 항공기
– 비즈니스 제트기
– 상업용 항공
– 헬리콥터
– 기타 플랫폼
적용 범위
– 라인 핏
– 개조
지원되는 유통 채널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 애프터마켓
– 기타 유통 채널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ATC 감시
– 터미널 기동 공역(TMA) 감시
– 공중 감시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 (ADS-B) 시장
5.1 소개
5.2 ADS-B 아웃
5.3 ADS-B 입력
5.4 ADS-B 지상국
5.5 기타 유형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 (ADS-B) 시장
6.1 소개
6.2 트랜스 폰더
6.3 수신기
6.4 지상 수신기
6.5 안테나
6.6 기타 구성 요소
7 플랫폼 별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 (ADS-B) 시장
7.1 소개
7.2 무인 항공기
7.3 비즈니스 제트기
7.4 상업용 항공
7.5 헬리콥터
7.6 기타 플랫폼
8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 (ADS-B) 시장, 적합성 별
8.1 소개
8.2 라인 적합
8.3 개조
9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 (ADS-B) 시장, 유통 채널 별
9.1 소개
9.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9.3 애프터 마켓
9.4 기타 유통 채널
10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 (ADS-B) 시장
10.1 소개
10.2 ATC 감시
10.3 터미널 기동 공역 (TMA) 감시
10.4 공중 감시
10.5 기타 애플리케이션
11 글로벌 자동 종속 감시-방송(ADS-B)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